playXP

서브 메뉴

Page. 1 / 5878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크롬바허
작성일 2010-11-27 09:52:18 KST 조회 479
제목
프테 2차관 러쉬 파해법에 대한 고찰2(수정)

프테 2차관러쉬 파해법을 올리니 2차관러쉬를 막으려면 2병영을 올리기도 전에 벙커를 지어야한다고 합니다

 

과연 그럴까요? 타이밍 정보를 알아보죠

 

토스 2차관 러쉬에서 1광전+2추적자가 나와서 테란 진영앞에 도착하고 추가 2추적자가 소환되는 타이밍은

 

5분 중반 약간 넘어서입니다

 

 

 

그러면 계산 나오죠 벙커 타이밍은 넉넉잡아 5분이구요(벙커빌드타임 35초)

 

테란이 5분 초반에 2병영 올리나요? ㄴㄴ 3분 초반에 올리던데요 충분히 벙커 지을 타이밍 나옵니다

 

벙커 지어도 깨진다고 하던데요 1광전 4추적으론 리페어 건설로봇 2-3기만 있어도 뚫는데 시간이 걸리구요

 

병력 피해 많으면 추가병력에 정리됩니다

 

기사도 연승전에서 완성된 벙커가 깨진건... 1광전 4추적 타이밍이 아니라 두세번더 차관소환이 이루어진 이후에

 

많은 병력으로 수호방패 치면서 엇박자로 벙커를 뚫었죠 그때 상대는 테크를 타고 있느라 추가병력이

 

미미했기에 뚫린겁니다 애초에 초기 병력 즉 1광전 4추적으로 완성된 벙커를 뚫는건 무리입니다

 

병력이 다수 모이면 벙커 그리 무섭지 않지만 그정도 규모로는 벙커 뚫으려면 피해를 많이 감수해야 하구요

 

상대가 테크 올리고 있느라 추가병력이 거의 안나오는 상황이면 뚫리지만 추가병력으로 2병영 1기술실

 

1반응로 꾸준히 돌리고 있었다면 과연 쉽게 뚫을수 있을까요?

 

안뚫립니다 벙커에 리페어 건설로봇 대기시키는건 두번째 배럭의 반응로에서 해병 뿜어져 나오는 타이밍까지만

 

버티면 됩니다 건설로봇 세기정도만 벙커에 대기하고 있어도 여유 넘치게 수비가능할듯요

 

 

 

처음 보시는 분을 위해 이 글은 이어 지는 글입니다 빌드는 기사도 연승전 24일 경기에서 나온 김원형 선수의

 

프테 2차관 압박 빌드이구요 그 경기보시면 어떤 빌드인지 아실수 있을것이고 파해법은 제가 아래에 올렸습니다 

 

솔직히 그 빌드 기존의 수비만 하고 있던 토스의 패러다임을 바꿨고 올인이 아니고 운영도 되서 좋은 빌드라고

 

생각합니다 처음 당하면 어어 하는 사이에 조여지고 겜 말리겠죠 하지만 그 빌드가 알아도 못막을까요?

 

정찰로 그 빌드라는걸 알아채기 쉬우며 아래 적은 파해법 처럼 운영하면 손쉽게 파해가능한 빌드입니다

 

새로운 정석으로 쓴다는건 좀 무리수라는거죠

 

 

 

자 파해법 요약해 드릴께요

 

건설로봇 정찰시 2번째 관문이 엄청 빠르게 올라간걸 확인하면 1병영 더블이나 테크를 타려고 마음 먹었더라도

 

빌드를 수정해서 바로 2병영을 따라가 줍니다 

 

2관문이 바로 돌아가면서 인공제어소에 3개의 시간증폭이 돌아가는걸 파악하면 김원형 선수의 2차관 압박

 

더블 빌드라는걸 파악할수 있구요 2병영 선기술실 후반응로 빌드로 가서 1기의 사신으로 빈집털이로 탐사정

 

피해 줍니다 옆에 시계 보면서

 

5분에 벙커 짓고 벙커 완성될때쯤 건설로봇 2기 아래로 내려보내 보세요(리페어 건설로봇 총3기)

 

그렇게 해보고도 방어 안된다면 댓글달아주세요 저로서는 방어 어렵다는게 아무리 생각해도 이해 안가거든요;; 

 

 

 

파해법 수정합니다 VOD를 다시봤는데 1광전 4추적이 소환되는 타이밍은 5분 중후반대인데

 

1광전 2추적이 테란 앞마당에 도착하는 타이밍은 젤나가에서 5분 20초네요 그러니 벙커 타이밍은

 

러쉬거리가 멀면 4분 40초 그리고 가까우면 4분 30초에 지으면 1광전 2추적이 테란 입구에 도착할때

 

이미 벙커가 완성됩니다 제가 어제 기억해놓은 정보로만 글을써서 실수하긴했는데 그렇다고 해도 3분에

 

2병영을 올리는데 2번째 병영 짓기전에 벙커를 지어야한다는 반박글은 도무지 납득이 안갑니다

 

최대한으로 당겨도 2병영 지은후에 1분 30초 가까이 여유가 있네요 ㅡㅡ; 그것도 너무 지나치게

 

안전한 수준으로 벙커 타임 당긴겁니다 왜냐면 1광전 4추적이 소환되면 무섭지만 1광전 2추적 정도는

 

그리 안 무섭거든요 약간 벙커 완성이 덜되었더라도 병력으로 약간 실랑이 벌이면서 완성시킬수 있습니다

 

그런데 최대한 안전빵으로 잡아서 1광전 2추적이 도착하면 이미 벙커가 완성되어 있는 타이밍으로

 

잡았습니다;;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크롬바허 (2010-11-27 10:37:0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헐 VOD보니깐 최연식 선수 1광전 2추적 도착하기도 전에 이미 사령부를 지었네요??? 이런데도 2병영 짓고 벙커 짓는 타이밍이 안나온다고 주장한다면 말도 안되는 궤변입니다 정찰로 토스가 가난하게 가니깐 사령부 약간만 늦추면 건설로봇 생산 전혀 쉬지 않아도 벙커 짓는 타이밍 너끈히 나오고도 남는다는것에 대한 증거네요 ㅡㅡ;
아이콘 사칭죄송자비점 (2010-11-27 12:05:25 KST)
1↑ ↓0
센스 이미지
크롬바허 // 제가 밑에 댓글은 착각한건 맞군요 . 하지만 1병영 더블류엔 카운터빌 드입니다
그리고 2병영 짓고 아래에 벙커짓고 수비하면서 시작해도 주도권은 토스가 쥐고 시작하니까 토스가 더좋구요 치타프라임님이 올리신 리플처럼 입구 밀봉 못해도 충분히 압박후에 주도권잡고 멀티먹으면서 하니까 토스가 좋네요.

4인용 맵에서 1병영 더블 했는데 마지막 서치로 뒤늦게 2관문 보게 되면 토스가 매우 유리하구요.
2관문으로 시작후에 상대 입구 밀봉 못시켜도 1병영엔 카운터고 2병영 3병영 상대로도 주도권 잡고 강한 모습 보여주네요 .


충분히 주류로 사용할수 있는 빌드네요

새로운 정석으로 쓰기에 무리수라는 말 하시기전에 일단 써보시라는 말씀을 드리고싶네요
크롬바허 (2010-11-27 13:21:1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벙커로 방어만 급급하다면 토스가 주도권 잡는게 맞겠죠 하지만 사신한기 빈집으로 탐사정 피해를 주고 토스는 공격을 성공시키지 못하면 테란이 7:3정도로 초반 유리한 출발하는겁니다 토스는 탐사정생산에 써야할 시간증폭을 저축했으며 2추적 동시에 찍는 타이밍에 탐사정 생산도 잠시 끊기거든요
반면에 테란은 벙커하나 지은거 정도는 어차피 회수되는 것이고 토스가 부자가 아니기에 벙커 하나 짓느라 사령부 약간 늦어지는건 손해가 아니란말입니다 사신으로 전혀 피해를 못준다고
가정할지라도요... 그런데 토스 본진은 1광전 2추적이 러쉬 나간 타이밍에 텅텅 비어 있습니다 진짜 발컨이 아니고 어느정도만 무빙샷 할줄알면 꽤 심각한 타격을 입힐수 있습니다
종합하면 2차관 푸쉬하는척하면서 푸쉬 안나가도 대등 나가다가 사신에 피해 입으면 토스 많이 불리 이런 상황이 되는겁니다
그리고 제가 생각하기엔 테란이 토스전에서 원병영 더블이 정석이라기 보단 투병영 더블이 정석이라고 생각합니다 정찰 늦게 되면 무난한 투병영 더블하고 원병영 더블은 빠른 정찰이 될때 하면 되는거 아닙니까? 투병영 더블한다고 해서 토스보다 멀티 밀리는거 전혀 아니자나요?
크롬바허 (2010-11-27 13:34:5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게다가 압박가다가 실패 했을경우 테란 전투자극제 업글 되는순간에 진출하면 토스 전진 수정탑 하나 헌납하겠네요 ㅡㅡ; 테란은 벙커 회수하면서 진출해서 +100 토스는 수정탑 하나 날려서 -100 별거 아닌거 같지만 수정탑 깨져서 인구수 잠시라도 막히면 약간 더 꼬이죠
아이콘 사칭죄송자비점 (2010-11-27 15:25:40 KST)
0↑ ↓0
센스 이미지
크롬바허 // 일단 해보시라고 권유 드리고 싶군요. 최악의 가정만 하시지마시구 실제로 해보세요 토
스가 테란에대해 이해도가 전혀 없지 않으면 그렇게 흘러가지 않아요
기계인 마냥 1질럿 2추적자 뽑앗으니 무조건 러쉬 ㄱㄱ 이런건 테란에 대한 이해도가 전혀없는 발상이죠.
치타프라임님 리플참고 하셔서 한번해보시구요
님께서 말씀 하신대로 하다가 털리는 리플 있으시면 올려봐주세요 뭐가 문젠지 한번 봐볼께요
크롬바허 (2010-11-27 15:36:1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최악의 가정이 아니고 테란이 대부분 2병영 더블을 정석으로 쓰는데 충분히 정찰을 바탕으로 확인한 정보로 맞춰나갈수 있단 말입니다 예를 들어 암흑기사 쓰는데 입구 막은담에 밴시 쓰면 어쩌나? 이런건 최악의 가정 맞겠죠 둘다 정찰론 알기 힘들고 첨부터 정해놓고 빌드를 선택하는데 그 선택이 상성으로 갈리는거니까요 하지만 이건 정찰로 볼수 있다는 점이 다르다는겁니다 초반에 알수 있으니 맞춰갈수 있단 말이죠
그리고 초반에 1질럿 2추적자 무리해서 뽑았는데 상대가 사신이 오는걸 운좋게 탐사정으로 보지 않는 이상은 어떤 판단의 근거로 러쉬를 갈지 그냥 방어하고 있을지를 결정합니까? 이미 정석보단 약간 시증을 무리하게 모아서 가난해 졌는데요
아이콘 사칭죄송자비점 (2010-11-27 15:51:06 KST)
0↑ ↓0
센스 이미지
크롬바허 // 제가 말할 최악의 가정은 그런식으로 사신 하나에 막심한 피해를 입는다는거에 말씀드 린거구요 .지금 1병영 더블 혹은 2병영 3병영 체제에 2겟 압박 운영이 강력하게 사용될수 있구요. 님이 말씀하신 벙커 하나 입구에지어서 밀봉 막는건 프로브로 한번 체크해보고 벙커짓고잇으면 그냥 무리안하고 2겟 운영하면 충분히 토스가 좋습니다. 테란이 토스 2겟 압박의식해서 2병영에서 병력 찍으면서 벙커까지 입구에 하나 짓고 시작하는거 토스한테 주도권 내주고 시작하고 벙커 짓고 병력찍기땜에 그만큼 멀티 타이밍도 늦어지구요 초반에 그런거 상당히 큽니다. 누차 말씀드리지만 치타님이 올리신 리플처럼 입구 밀봉 못해도 치타님처럼 운영하시면 토스가 충분히 좋습니다. 일단 해보시고 막히는거 생기시면 리플 저장해서 올려보세요

그리고 압박 가다가 사신하나에 털리는건 실력 문제라고 볼수있겟네요 입구 밑에 벙커안짓고 사신 뽑앗으면 1질럿 2추적자 로 압박 밀봉 가능하구요 벙커짓는거 프로브로 보셧으면 추적자 한마리 남기고 출발하세요
크롬바허 (2010-11-27 16:16:3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네 그러면 사신에 피해는 안입는다고 쳐도 토스가 이 빌드로 테란을 압도한다는건 입구를 압박 밀봉해야 가능한겁니다 사신에 피해를 안입어도 테란 벙커 지은 만큼 토스도 병력 짜내느라 가난한건 마찬가지라서 5:5정도입니다 토스가 앞선다곤 못하겠네요 1광전 1추적으로 압박가고 1추적으로 방어한다고 가정하고 탐사정 피해 없다고 해도 수정탑 하나는 날아갑니다 전진해서 압박하려면요 테란 벙커는 회수 가능하구요 이 빌드로 수비적으로 한다면 대등하게는 충분히 이끌어 갈수 있지만 테란을 압도할순 없는거 같습니다
저도 이빌드 변형해서 쓰면 나쁘지 않다고 생각함 하지만 테란을 밀봉한담에 압도적인 승리를 거두는건 빌드에 대한 내성이나 파해법이 생기면 불가능하다는 말입니다
아이콘 사칭죄송자비점 (2010-11-27 18:06:06 KST)
0↑ ↓0
센스 이미지
크롬바허 // 2병영 출발에 벙커 짓고 시작하게만해도 초반에 토스가 훨씬 이득입니다 프로브 쉬면서 병력 짜내기하는것 도아니고 수정탑은 벙커봣으면 밀봉 할 생각버리고 안 지으면 그만이지요. 사고를 유연하게 하세요. 모든 빌드와 전략이 장단점과 파훼법이 있지만 , 전략이 돌고 도는 RTS 특성상 현재 1병영 더블이 많이 사용 되는 시점인 만큼 현재로선 주류로 사용해도 충분할 만큼 강한빌드구요. 2병영 3병영 1/1/1 체제 여도 입구 밀봉 못해도 압박후 운영으로 가셔도 충분히 좋습니다 . 항상 초반에 수세적으로 몰려서 주도권을 내주고 시작하던거와 반대로 오히려 초반에서도 토스가 주도권을 쥐고 시작한다는 점에서 패러다임의 변화를 일으켯다고 볼수있구요 현재 빌드 응용과 발전 시키면 더좋은 빌드가 나올수 있다고 봅니다.
크롬바허 (2010-11-27 18:17:1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글쎄요 토스 광전사는 정찰 건설로봇을 커트해줄수 없습니다 하지만 탐사정은 해병 상대로 정찰 하기 힘듭니다 벙커 본다는거 자체가 힘들수 있단 말이죠 벙커 약간 앞에서 해병이 집중해서 컨트롤할 경우엔 말이죠 보긴봐도 정찰 탐사정이 살아서 돌아가지 못할경우엔 손해란 말이죠 벙커 하나가 그렇게 부담이 되는지는 테란유저가 아니라서 모르겠지만 회수되는 벙커라서 그리 클거 같진 않습니다 반면에 토스입장에선 그 빌드 처럼 시증을 엄청 세이빙 해야 되면 탐사정 생산에 시증을 별로 걸어주지 못해서 가난하구요 1광전후에 2추적 동시에 찍으려면 탐사정 생산 조금 쉬어야 합니다 26에 1광전 2추적일걸요 그빌드? 저도 프테 정석을 2관문 더블로 잡고 가스 많이 욕심 안내고 파수기도 적게 뽑아서 그빌드랑 거의 비슷한 마인드로 최대한 빠르게 더블하고 운영합니다 테란이랑 비슷한 타이밍에 멀티 가져가는거에만 집중하죠 하지만 그게 토스가 우위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아이콘 사칭죄송자비점 (2010-11-27 18:55:05 KST)
0↑ ↓0
센스 이미지
크롬바허 // 일단 해보세요. 님의 마인드를 보니 해보지도 않고 어짜피 이래이래 해서 안될거야 라는식마인드군요. 그런식의 마인드로는 실력 절대 안늠니다.
파일런은 1질럿 2추적자와 같이 진출해서 파일런 소환해도 되기땜에 1질럿 2추적자 갓다가 벙커보고 안지으면 그만이구요 충분히 토스유저의 '재.량.껏' 조절 가능한 부분이구요
2관문 압박 쓰면서 시증 딱 4최 사용합니다 다른 여타빌드 쓰더라도 차원관문 업글에 최소 시증 한번 이상 걸어주기때문에 시증 2회 남짓, 즉 프로브 1기차이입니다 1기차이에 그렇게 가난할리가 있나요. 누차 말씀드리지만 사고가 유연하지 못하시네요.
그리고 2차관 압박은 압박과 동시에 밀봉까지 성공한다면 엄청 유리함을 가져갈수 있고 설혹 밀봉까지 못한다하더라도 테란의 체제와 벙커를 강요하면서 주도권을 잡고 시작할수 잇기때문에 그 부분이 엄청난 메리트가 있는 점입니다.
초반 주도권 잡고 시작 한다는게 동 실력의 사이에선 엄청난 차이로 작용하죠.
주도권 잡고 시작해도 유리한줄 모르겟다라는 말은 실력의 부족을 의미 한다고 바깨 볼수없겠네요.
님께서 계속 답답하다 모르겟다 하시니.. 님이 하신 리플이라도 볼수있다면 뭐라 답변해드리겠는데, 한번 게임하신 리플레이좀 올려 주실수 있으신지요?
크롬바허 (2010-11-27 20:55:0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글쎄요 보통의 정석 프테전 토스는 13관문 짓습니다 하지만 5분 중후반대에 차관 완료 시키려면 12관문하고 차관 업에만 시증 3번 걸어야 그정도 나오는걸로 알고 있음 타이밍을 한타이밍 끌어당긴거라고 봤습니다 총 5번의 시증과 관문약간 빠르게 지어야하는걸로 알고 있는데 4번인데도 그 경기처럼 강력한 압박 가능한가보군요 글구 빌드 쓰면서 그정도로 두번째 관문 일찍 올리면 두번째 관문짓고 광전사 뽑는 타이밍에도 탐사정 쉬어야 하는거 같았는데 안쉬어도 되나요? 뭐 정석빌드하고 똑같은데 시증 한번 더걸 정도면 별로 안가난하니깐 괜찮겠네요 그런데 리플은 안봐서 모르겠지만 하여튼 제가 본 느낌으론 탐사정 꾸준히 뽑는 빌드보단 약간 짜낸 느낌이 있었고 그건 벙커 하나정도 값어치 충분히 한다고 봤습니다
경기만 보고 리플레이는 없어서 제가 대충 빌드짜본게 잘못됬나보네요 정석하고 시증하나 정도 차이밖에 안나면서 탐사정은 쉬지 않고 찍을수 있고 강력하게 압박하서 벙커 하나까지 짓게 한다면 토스가 물론 좋을듯
크롬바허 (2010-11-27 21:03:3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보통 정석은 13관문하고 차관업에 시증 두번 관문엔 시증 한번정도? 즉 총 세번 거는게 대부분이고 약간째면 관문에 안거는 토스도 있긴하죠 관문이 약간이나마 일찍지어져야 인공을 약간이라도 빠르게 올릴수 있을거 같아서 12관문하고 증폭 세번쯤 건건가? 라고 Vod보면서 빌드 짯었은데 님은 실제로 겜했다고 하니깐 알겠네요 13관문하고 증폭 2번 거는데도 방송경기하고 똑같은 타이밍(초시계동일)에 4추적 소환 되던가요? 그렇다면 저도 그빌드를 정석으로 써야겠네요 전 정석보다 어느정도 가난하게 짜낸거라고 빌드를 파악했는데 제가 틀렸나보네요 여튼 ㄳ
아이콘 사칭죄송자비점 (2010-11-27 21:04:40 KST)
0↑ ↓0
센스 이미지
크롬바허 //정석프테전 12관문입니다. 테란유저인 저보다 더 모르시는거같네요. 실제로 제가 vod보고 따래해봣고 코어 완성되고 차관업글에 한번걸어주고 1질럿 뽑은이후 2추적자 눌러주면서 2추자에 시증걸어주고요 그이후에 시증 한번모이면 한번더 코어에 걸어주면 1 질럿 4추적자 딱뽑고 차관 완성됩니다. 해보시지도 않고 말씀 하시는군요. 이렇게 하고 테란들 상대로 압박 밀몽 충분히 했구요. 질럿 뽑을때 잠깐 2초정도 쉬웠다가 프로브 눌러주면 눌립니다.
그리고 치타프라임님식 2관문 압박으로 1질럿 1파수기 2추적자으로 해도 더부유하게 가면서 압박 가능합니다.
일다 vod 보시구 기사도에서 나왓던 대로 2차관 실제로 써보시고 치타님 리플레이보시고 차티님 식 2차관 압박 써보세요.
근데 죄송하지만 뭐하나 여쭤볼게요. 테란유저인 저보다 더모르시는거같애서 그러는데 점수대가 어떻게 되셔요?
크롬바허 (2010-11-27 21:11:4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헐 경기에선 1질럿 2추적 담에 바로 차관 완료해서 차관으로 4추적자 뽑았던거 아닌가요? 그리고 13관문 선병영 너프된이후로 토스 고수 경기에서 다 13관문하길래 그게 정석인줄 알았음
크롬바허 (2010-11-27 21:12:5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흠 제기억엔 분명이 1광전 2추적이 러쉬 갔고 그다음엔 전진 수정탑에서 3-4번째 추적자 나왔습니다 그래서 가난한빌드구나 생각했구요 님글보니깐 1광전 4추적 뽑고 나서 차관 완료라고 하네요 빌드 자체가 다른거 같은데요 내가 경기를 잘못봤나?
크롬바허 (2010-11-27 21:15:5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1광전 4추적후에 차관 완료라면 가난하지 않죠 제가 쓰는 빌드가 딱 그타이밍 차관 완료임 다만 병력구성을 2광전 1파수 2추적 이런식으로 뽑아서 그렇지 그런데 분명 그거 보다 빠르고 강력했던걸로 기억하는데;;
크롬바허 (2010-11-27 21:18:2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1광전 2추적후에 차관 완료해서 추가 2추적 뽑은걸로 기억하고 그래서 최소한으로 차관에 시증 3번이상이라고 느꼈죠 아니면 신4차관처럼 4번인가? 이런 의심까지함 ㅡㅡ;
크롬바허 (2010-11-27 21:41:4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에이 경기 4개 다 돌려보니깐 1광전 2추적후에 차관완료시켰고 차관으로 4추적자 뽑은거 맞네요 님은 치타 프라임 님인가? 그분이 올린 리플보고 토론을 했고 전 김원형 선수 경기보고 이야기 했거든요 초시계 단위로 자세히보니깐 5분 중반에 차관 완료던데요 이거 아마 차관에 시증 4번 즉 관문에 2번 차관업글에 4번해서 시증 6번을 병력과 업글에 쓴 가난한 빌드일겁니다 차관 4번거는게 풀로거는 거거든요(신4차관) 차관 효과 사라지자마자 바로 걸고 다시 사라지자 마자 연속으로 걸고 이런거 같음 ㅡㅡ; 이러니깐 토론의 핀트가 안맞죠 전 이빌드 가난하다고 봐서 벙커 지어도 테란이 전혀 손해 아닌걸로 봤고 님은 1광전 4추적후에 차관완료빌드 즉 가난하지 않은 정석급 빌드에 대한 이야기를 했으니깐 말이죠 치타 프라임 님은 가난하지 않은 정석 빌드로도 압박 성공하던가요? 여튼 전 신4차관이나 저빌드처럼 가난한 빌드를 정석으로 쓰고 싶은 마음이 없어서;; 빌드 선택은 취향 따라니까요
아이콘 사칭죄송자비점 (2010-11-27 21:55:19 KST)
0↑ ↓0
센스 이미지
크론바허 // 음? 제가 착각을 했나보군요. 전 제가 말한대로 시증 4번쓰면서 1질럿 4추적자 이후 차관 완성 후 압박햇는데 다 밀봉 되길래 착각 했군요. 일단 잘못 말씀드린점은 사과합니다.
근데 제가 말한대로 해도 1병영 2병영 상대로 밀봉 되더군요. 그리고 지인분중 토스 초고수분에게 여쭤봤는데 선보급고 패치 이후 13관문 하시는분들도 꽤 있다구 하시더군요. 또 2차관에대해 물었더니 2차관 압박말고도 그냥 2차관에서 병력 뽑으면서 빠르게 연결체 가져가면 테란 빠른 더블류에 비슷하게 멀티먹으면서 운영 가능하다구 하네요. 일단 말씀하신것처럼 취향 차이니까 강요는 드리는건 아니지만. 제가 말한 방법대로 하셔도 밀봉 가능해요. 치타님처럼 더 부유하게 해도 압박은 물론이거니와 밀어버리는 상황도 나오곤 하니까요
크롬바허 (2010-11-27 21:58:3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네 제가 쓰는 빌드가 바로 그겁니다 2차관 정석으로 투가스 덜캐고 빠른 더블 이러면 테란하고 비슷하게 멀티 먹고 겜할수 있거든요 정석으론 밀봉좀 힘들어 보이는데 김원형 선수의 오리지날 빌드에 비해선 날카로움이 훨씬 떨어짐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