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5878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크롬바허
작성일 2010-12-11 00:02:59 KST 조회 635
제목
장민철 대 조나단 젤나가 동굴 2경기 ㅋ

장민철 선수 컨이 좋았던것도 사실이지만 테란이 못막을 러쉬는 아니었습니다 충분히 막을만한 러쉬였는데요

 

못막은 원인은 테란이 빌드를 중반 찌르기형으로 잡았는데 초반에 뚫렸기 때문이죠

 

해불이 광파추보다 강하다고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데 해불이 광파추보다 강하려면

 

전투방패-전투자극제-충격탄 세가지가 연구 완료 되어 있어야 합니다

 

그런데 조나단 선수는 기술실에서 연구를 좀 쉬어주면서 병영을 먼저 늘렸고 연구개발을

 

나중에 눌러준거 같더군요 8분대인데 충격탄만 업그레이드 되어 있고 전투자극제 업글 완료 되기 좀 전 타이밍 

 

그리고 전투방패는 이제 막 업글 눌러준 시점에 러쉬가 들어왔습니다

 

일반적인 토스는 2벙커 보면 안들어오는데 장민철 선수는 자신감을 바탕으로 밀고 들어와서 이기더군요 ㅡㅡ;

 

테란이 중반 타이밍을 위해 병영늘리는거나 생산에 집중하기 보다 기술실에서 꾸준히 업글을 쉬지 않고

 

돌려줬더라면 전투자극제+충격탄 두가지가 개발되어 있었을거구요 그랬더라면 막을수 있는 러쉬였습니다

 

그 직전 타이밍에 들어와서 문제였죠 충격탄 한가지만 개발되어 있는 해불 병력은 토스의 광파추 잘 조합되어서

 

쌓인 차관 병력에 진다는걸 보여준 경기였습니다

 

해병왕 이정훈 선수가 충격탄도 개발안하고 겜하다가 진것도 같은 맥락인거 같습니다 실수라기 보단

 

업글 쉬면서 병영이나 사령부 등등 생산에 집중하다가 좀 있다가 업글 그리고 중반 타이밍 러쉬 잡으려고

 

했는데 그전에 찌르기가 들어와서 무너진거죠

 

테란이 벙커 믿고 안이하게 배짱 부리면서 기술실의 연구를 쉬어주면 확 밀릴수 있다는걸

 

장민철 선수가 여러번 보여줬는데요 결승전에서 박서용선수는 타이밍 잡으려는 생각으로

 

너무 째지 말고 좀 기술실 연구를 꾸준히 해줬으면 좋겠네요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아이콘 떠돌이까치 (2010-12-11 00:04:4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이정훈이 충격탄 업글 안한 건(지 못한 건지는 모르겠지만) 승패랑 별 관계 없다고 생각합니다
아이콘 GUNDAM. (2010-12-11 00:05:23 KST)
0↑ ↓0
센스 이미지
역장이 너무 컷음... 파수기 숫자가 ㄷㄷ..
아이콘 우마사라 (2010-12-11 00:08:0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떠돌이까치 // 충격탄 업글을 일부러 안했다고 생각하시는 이유가 뭔가요? 승패랑은 상관없었다는 이유는? 제가 볼때는 충격탄만 됬어도 꽤 할만한 경기였다고 생각하는데요.;
아이콘 떠돌이까치 (2010-12-11 00:10:1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가뜩이나 자원도 없는데 50/50 원을 다른데 쓰는게 낫다고 생각할 수도 있고
스팀 의료선인데 이정훈 컨으로는 따라가면서 잡는 게 가능하다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콘 Meister[502] (2010-12-11 00:11:5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무리 50/50이 아깝다고 해도 충격탄을 통한 이득은 몇 배 이상이라고 봄
아이콘 우마사라 (2010-12-11 00:11:5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으흠 50/50아끼려고 그랫다고 보기엔 어려울것 같구요.. 그 경기는 이정훈선수도 기사도 연승전에 나와서 실수라고 말했던 부분이에요.;; 테란 유저이신지 타종족 유저이신지는 모르겟지만, 불곰 충격탄은 불곰 쓰는 이유의 80%이상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이콘 떠돌이까치 (2010-12-11 00:17:1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뭐 본인이 실수라고 말했으면 실수겠지만
근데 영향도 없었을거 같고 방어하는 입장에서는 쓸모 없어보입니다
유닛 추적하기 좋지 이정훈이 나갈 수 있는 기회가 없었으니까
아이콘 우마사라 (2010-12-11 00:20:08 KST)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흠 생각해 보니 그건 맞네요.; 나갈 타이밍이 거의 없었죠.. 근데 중간에 싸울때 광전사 조금 더 끊을수 있었을텐데.. ㅠ_ㅠ 이정훈선수팬으로써 너무 아쉬웠어요..
아이콘 떠돌이까치 (2010-12-11 00:21:3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나도 아쉽습니다
아이콘 Meister[502] (2010-12-11 00:23:4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충격탄이 좋은게 있고 없고의 차이가 광전사가 딜에 참여하느냐 못하느냐에 많은 영향을 줌
크롬바허 (2010-12-11 00:26:0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이정훈 선수 경기 아마 실수가 아니라 의도된 빌드였던걸로 보입니다 2경기는 이긴경기고 3경기는 전진 관문이라서 배제하고 보면 1경기하고 3경기 남습니다
1경기 공허+언덕위 3광전에 졌는데요 7분이 되었는데... 세가지 업글중 하나도 안되어 있었습니다 빠른 멀티와 물량 병영확보에 신경쓰고 기술실에서 업글하나도 안누른 상태로 심지어 군수공장까지 올렸습니다 ㅡㅡ; 빠른 테크와 병영확보 물량 확보를 위해서 기술실 업글을 완전 쉬어버렸고 아무업글 안되어 있는 테란의 빈틈을 공허+3관문 언덕위 소환으로 찌르니깐 막을수가 없죠; 공허를 막으려면 충격탄은 별 필요 없습니다 카운터 빌드는 투병영 더블 선기술실에서 전투방패->전투자극제 순서로 눌러주는게 가장 막기 쉽습니다 원병영 더블하면서 아예 기술실 연구안하면 진짜 막기 까다롭죠
크롬바허 (2010-12-11 00:28:1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4경기도 마찬가집니다 7분대에 4차관 병력이 왔는데... 세가지 연구중 하나도 안되어 있는 상태였습니다 너무 배짼거죠 벙커타이밍 늦은것도 패인중 하나지만 연구 전혀 안한것도 꽤 큽니다
충격탄은 안했더라도 최소한 전투자극제는 해줬어야 파수기 조합된 7분대 4차관 막습니다
벙커+전투자극제는 되어야 그 러쉬 막죠 선기술실하고 스트레이트로 연구 돌리면 7분대 쯤에 충격탄+전투자극제 두가지 업글도 가능하구요 그게 아니더라도 전투자극제 정도는 완료시키고 벙커를 제때 지어서 벙커와 함께 막았어야 방어 가능했을겁니다
크롬바허 (2010-12-11 00:30:3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연구를 쉬고 그 자원으로 병영을 늘리고 건설로봇을 꾸준히 뽑고 군수공장 테크를 늘린담에 연구를 나중에 하는게 중반에 날카로운 러쉬 타이밍 잡는데엔 훨씬 최적화 빌드 짜기 좋습니다 하지만 초반 방어는 불안하다는거 ㅋ 보통의 토스는 해불이 무서워서 방어만 하면서 자기 병력 모으고 있는 경우가 많고 찌르려고 해도 벙커만 있으면 안들어가는 경우 많습니다 그걸 믿고 너무 째다가 당한거죠 ㅡㅡ;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