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사신이 완전히 사장됬다고 볼 수있는데.
저는 스2 처음 시작한게 사신느님이 너무 간지나서
생긴것도 그렇고 대사가 너무 마음에 들더군요 ㅋㅋ
그거 하나보고 스2를 질렀고 래더와 협동전을 오가며
하루종일 8배럭 사신을 쓰면서 흐뭇 했엇는데 패치 된 후 삶의 낙을 잃었다는
지금은 가물가물한데 사신의 대사가.
저승사자가 도착했다.
하늘에서 죽음이
사신이 두렵지 않나?
누굴 처리해줄까?
난 피도 눈물도 없지
죽을 사람이 보인다
간다 간다니까
간다구!
난 못 하는게 없지
한번 해볼까?
비명을 지르게 해주지
좀 아플꺼다
시작 해볼까
뭐야! 그게 다냐!
오우~ 예 좋아
젠장 전투자극데 다 썻잖아
고통을 안겨주마 피자도 안겨주마 30분 넘으면 공짜
싸게 사신다구요? 사신을 부르세요
난 고문한적없는데 왜 날 고문관으로 부르지?
ㅋㅋㅋ 대사 레알 재밌는 여하튼 긴 서론은 여기까지 하고
본론으로 들어가면 사신 하향의 가장 큰 이유가
2:2 팀플에 사신링이 너무 오버스펙이기 때문에
선병영과 속업이 군수공장 테크로 넘어갔는데
다시 롤백하면 2:2 팀플에 또 문제가 생길수도 있으니
2:2 팀플에 문제가 생기지않으면서도 1:1에서 쓸수있게 만들려면
가격,성능,생산시간을 건드려야 하는데
일단 성능은 건드릴 건덕지가 없어 보입니다.
이속은 말할 필요도 없고 체력이나 공격력은 소폭상향 해봐야 찬밥신세는 면하기힘들고
가격 부분도.. 가스 25낮추면 너무 저렴하고 미네랄 25낮추면..
불곰 사신 조합 탄생....
그래서 결론은 생산시간을 단축해야 해요
예전에야 사신 생산시간 45초가 적당했으나
선병영과 속업 군수공장 테크패치 된 이상은
해병이 25초 불곰이 30초인데 비해
사신 생산시간 45초는 너무 비합리적이죠.
1:1에서 사장된 원인 이기도 하구요
50/50 에 비하면 성능은 그럭저럭
단지 생산시간이 너무 길기에 전투용으로 쓰긴 힘들고
테란이 반응로,기술실 막 달았을떄가 가장 병력이 비는 타이밍인데
그 이후부터는 사신뽑을 여유없이
프토상대로는 수비목적으로 저그상대로는 공격목적으로요
당분간은 해병,불곰 뽑아야 하죠
그러다 보면 사신은 정찰용으로도 쓸 타이밍이 없어진달까요.
단순히 생산시간만 줄이면 정찰용으로나 전투쪽으로나 활용할수 있을 가능성이
보이는 것 같네요. 45초->30초 정도로요
너무 파격적으로 보일수도 있지만
사신이 원래 너무 비정상적으로 긴 생산시간을 가지고 있엇다고 생각해요.
이것으로 본론은 끝이구요
마지막으로 전체적인 밸런스 적인 부분으로 봐서는
1.2패치와 함꼐 진행한다면 테프전에서는 문제가 없을테고
테저전에서는 치즈러쉬 너프와 함꼐 사신상향을 한다면
테란 저그 서로 만족할수있는 윈윈 이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