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5878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순백의사신
작성일 2010-12-16 20:48:23 KST 조회 1,260
제목
테란의 개드립 두 개

1. 건물 지을때 일꾼이 잠깐 일하지 못하는게 너무 아까워요. 

하지만 저그는 일벌레 소비되는거 아깝다고 하지마세요. 당연한거 아니에요?

 

해석: 니 일꾼 건물 짓는 시간 아까운 만큼 저그 일벌레 소비되는게 아까우니까 개드립 하지 맙시다.

 

2. 궤도 사령부와 시증, 그리고 여왕 없애죠?

스타 1에서 스타2로 넘어가면서 테란과 저그, 프로토스가 얻은 종족적 특성들

 

프로토스: 시증, 차원관문

테란: 반응로, 궤도사령부(스켄, 지게차, 보급고), 벙커 회수

저그: 여왕(알까기, 점막종양, 수혈), 점막위에서 이동속도 상승

 

 

해석: 프로토스와 테란의 시증과 궤도 사령부의 비중에 비해서 저그의 여왕의 비중은 차원이 틀리니까 개드립하지 맙시다.

 

 

이해를 못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이렇게 해석까지 써놓습니다. 개드립도 적당히 좀 합시다.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베플 NEX)WarBoss (2010-12-16 20:59:43 KST)
14↑ ↓6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니 회수가 사기급인건맞긴맞는데 벙커를 지음으로서 지금당장 가난한건 생각안하나;;
베플 풍선대마왕 (2010-12-16 20:59:57 KST)
3↑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FastZealot] VS [순백의사신]

밀리 뜨세요, 진 사람 찍소리도 하지말고
베플 내머리는나이서오 (2010-12-16 21:23:14 KST)
3↑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ㅋㅋㅋ 아놔 개소리 쩌네

스1 부터 보통 군사 뽑을때
보통 테란은 어떠나?

해당유닛을 뽑을 수 있는 건물을 지어서 직접생산하는 형식이었지?
어떄, 프로토스도 똑같아...
근대 저그는 어떠냐? 아예 해처리에서 모든걸 해결하지....

이게 3종족의 특성과 매력이지 무슨 궤도사령부가 왜나와...


니는, 밥먹다가 돌맹이 먹냐>?ㅡㅡ
아이콘 FastZealot (2010-12-16 20:50:00 KST)
1↑ ↓3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1.저그가 건물갯수 제일 적단다.게다가 일벌레 소비하는것에 걸맞게
해처리 100원 더 싸고 진화장도 50원 더 싸고 가촉도 광자포에 비해 50원 더싸지
아이콘 FastZealot (2010-12-16 20:50:53 KST)
2↑ ↓3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2. 궤도사령부>>>여왕이라서 궤도사령부만 너프하는 저그가 뻔뻔할까
궤도사령부,여왕 둘다 삭제 하라는 테란이 뻔뻔할까?
풍선대마왕 (2010-12-16 20:52:18 KST)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똥꼬좀 빨지마셈ㅡㅡ
있는대로 하자고!!!!!!!!!!!!!!!!!!!!!!!!!!!!!!!!!!!!!!!!!!!!!!!
NEX)WarBoss (2010-12-16 20:52:28 KST)
3↑ ↓3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테란은 일꾼 하나씪뽑으면서 건물지을떄 일못하는거랑 저그가 일꾼 여러마리 한번에 빠르게 쨸수있기ㅔ 타종족보다 빠르게 부유해질수있는대신에 건물지을때 일벌레들어가는게 큰차이있나요?저그가 타종족만큼이나 건물이 여러개 필요한것도아닌데말이죠
그리고 점막으로인한 시야확장은 모르시나여 ??
또 반응로 추가라고해봤자 차관,알까기에밀려 딱히 차이는 없구요
아이콘 순백의사신 (2010-12-16 20:52:47 KST)
0↑ ↓1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FastZealot// 가촉은 그 광자포보다 생산속도 느리고 대공 못하고 디텍팅 못하고 결국 50원치면 가격이 똑같단다? 그리고 해처리는 해처리에서 모든 유닛을 다 생산해야하는데 비싸면 정신나간거고 그리고 초반에는 일꾼 숫자 다른 종족과 거의 차이가 없거든? 오히려 더 적은편이거든?
아이콘 FastZealot (2010-12-16 20:54:23 KST)
4↑ ↓3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리고 1번에 관해 덧붙이자면
니가 먼저 일벌레 드립 쳐놓고 뭔 소리지?
저그는 일벌레 소비 되니까 불리하고
테란은 건물 지을떄 일꾼 놀아도 그렇다고 사라지는건 아니니까
저그가 불리하다고 주장한건 넌데
왜말을 바꾸지?
NEX)WarBoss (2010-12-16 20:54:40 KST)
2↑ ↓2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순백의사신/대신 가촉은 가장빠르게 뽑을수있는 방어타워이기도하고 이동도됩니다.
일꾼이 적어도 빠르게 회복할수있는게 저그구요 일단 종특부터 생각하고 밸런스생각하세요
하나는 아는데 왜 둘은모르나여
아이콘 FastZealot (2010-12-16 20:54:52 KST)
3↑ ↓3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순백아 너 저번에 브론즈라 했잖아
근데 그렇게 자신감 충만한 이유가 뭐야?
아이콘 FastZealot (2010-12-16 20:55:16 KST)
3↑ ↓3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너랑 의견이 틀리면 뻔뻔이고 개드립이니?
아이콘 순백의사신 (2010-12-16 20:56:11 KST)
1↑ ↓3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NEX)WarBoss// 가장 빠르게 뽑아서 먼저 지었는데 벙커보다 나중에 완성되나요?
FastZealot // 그러니까 니들이 개드립친걸 왜 나에게 따져? 난 너희들 논리를 써놓은건데 불만이야?
NEX)WarBoss (2010-12-16 20:56:38 KST)
2↑ ↓3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순백의사신/그래서 벙커지으면 해병도 공짜로 나오나보죠
아이콘 순백의사신 (2010-12-16 20:57:14 KST)
2↑ ↓1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FastZealot// 나 한번도 브론즈라고 말한적이 없는데 이제는 없는 말도 만드냐. 거짓말 쟁이는 꺼지라고.
NEX)WarBoss (2010-12-16 20:57:15 KST)
2↑ ↓3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리고 테란논리를 써놓은건 좋은데 각종족의 종특은 생각하시고 써주세요 줏어들은대로만 쓰지마시구
아이콘 순백의사신 (2010-12-16 20:57:57 KST)
2↑ ↓1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NEX)WarBoss// 세상에 해병도 안만들고 게임을 이기려고요? 완전 뻔뻔하네. 그리고 회수버튼은 눈에 안보이시나보네요.
아이콘 FastZealot (2010-12-16 20:58:51 KST)
2↑ ↓3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순백의 사신 주장: 지게로봇+스캔=라바펌핑 ㅋㅋㅋㅋㅋㅋㅋㅋㅋ
NEX)WarBoss (2010-12-16 20:59:11 KST)
2↑ ↓3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순백의사신/님 1년짜리 정기예금에 가입해서 100원씩 저축하면 그 돈 지금 쓸수있나요??
NEX)WarBoss (2010-12-16 20:59:43 KST)
14↑ ↓6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니 회수가 사기급인건맞긴맞는데 벙커를 지음으로서 지금당장 가난한건 생각안하나;;
풍선대마왕 (2010-12-16 20:59:57 KST)
3↑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FastZealot] VS [순백의사신]

밀리 뜨세요, 진 사람 찍소리도 하지말고
아이콘 순백의사신 (2010-12-16 21:01:10 KST)
2↑ ↓2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NEX)WarBoss// 이건 정기예금이 아니라 통장에 돈을 넣고 빼는거죠. 그 어떤 정기예금도 바로 그만둔다고 1년동안 모았어야할 돈을 100% 고대로 그대로 돌려주지 않거든요.
아이콘 순백의사신 (2010-12-16 21:02:16 KST)
2↑ ↓3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NEX)WarBoss// 가난이고 뭐고 방어하려고 타워지은거잖아요? 즉 필요해서 지은거면서 무슨 가난하다는건지? 그러면 저그의 가시촉수나 프로토스의 광자포는 어떻게 되는건데요?
아이콘 battlelisk (2010-12-16 21:03:16 KST)
2↑ ↓1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해병? 그거 공짜아닌가요? 저글링? 공짜 맞지만 몸빵하고 정찰병컷트말고는 할것도 없는데 스1처럼 건물테러가 되는것도아니고 그렇다고 피가 35라서 몸빵도 잘 안됨 근접유닛인데 가기도전에 녹고 그런데 해병이라는 공짜유닛은 무빙샷이 가능해 사거리는 바퀴보다길어 dps는 추적자보다 빠르지 피도 45(55)나 되고 건물 하나당 2마리씩나오네 ㅋㅋㅋㅋ
풍선대마왕 (2010-12-16 21:04:24 KST)
0↑ ↓2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battlelisk..... 그래서 맹독충이 있는거지

스타1로 따지자면, 럴커의 스플래시를 이용해 마린을 썰었다면
지금은, 자폭 스플래시를 이용해 해병을 잡는거지...
NEX)WarBoss (2010-12-16 21:04:37 KST)
1↑ ↓3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순백의사신/그럼 저그가 방어할려고 병력뽑고 방어타워뽑아서 가난한건 안된다느소리??
아이콘 파이어불곰 (2010-12-16 21:06:22 KST)
1↑ ↓3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냥 이왕 벙커 회수가 공짜다공짜다하는데 애초에 지을때 그냥 0원으로 짓게해주지? ㅋ 지어지는것도 누루자마자 바로지어지고말이야. 그거하고 지금하고똑같을까? 아직도 저그로 찌질거리는 애들도남았네?
아이콘 순백의사신 (2010-12-16 21:07:16 KST)
2↑ ↓1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NEX)WarBoss// 누가 안된다고 했나요? 하지만 테란은 그 가난이 누적되는게 아니라 바로 벙커 회수로 회수하잖아요? 그 가난할때 저그는 무려 자원캐야하는 일벌레를 써서 가시촉수를 만드는데 테란은 SCV로 만들고 나중에 회수하면 되잖아요? 그런데 SCV는 아깝고 일벌레는 아깝다고 하지말라는건 무슨 센스죠?
아이콘 FastZealot (2010-12-16 21:07:34 KST)
1↑ ↓2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순백아 잡소리 말고
1번은 니가 친 개드립이니 조작하지마렴
일벌레 소비되는데 건설로봇은 건설하느라 일 못하든말든
소비됨? 소비 안되니까 아깝다고 하지마세요 당연한 거니까
니가 이렇게 먼저 드립쳐놓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이콘 battlelisk (2010-12-16 21:07:52 KST)
1↑ ↓2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해병이라는 공짜유닛은 전투자극제라는게 되면 괴물이 되가지고 건물테러건 유닛녹이기건 다 잘하는데 문제는 이동속도도 점막위에 히드라수준(더 빠른가?) 맹독충이라는 가스유닛은 원심고리 안되면 전투자극제먹고 무빙샷하는 공짜 해병앞에서 박기는 힘들고 원심고리 되서 해병 녹이면 건물하나에서 두마리씩 나오는 공짜해병이 녹은수만큼 나옴
아이콘 FastZealot (2010-12-16 21:08:45 KST)
2↑ ↓1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애초에 여왕도 아닌 라바펌핑=궤도사령부
라바펌핑과 궤도사령부가 삭제되면 저그 불리
말이 되냐??
아이콘 파이어불곰 (2010-12-16 21:09:00 KST)
1↑ ↓1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테란을 안해보니 반응로가 무슨 공짜에 달면 뚝딱바로 올라가는걸로 보이나? 반응로가 종특이면 저그는 해처리로 모든 생산건물 통합되는것도 종특이고, 라바자체가 한꺼번에 모이는건 차원관문하고 비슷한 추가종특이네? 그거앎? 배럭의 경우는 반응로값하고 배럭값하고 사실상똑같은거. 테란을 해봤어야알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이콘 battlelisk (2010-12-16 21:09:35 KST)
1↑ ↓1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벙커회수가 공짜지 그럼 파이어불곰은 마트같은데 가면 쇼핑카트는 아까워서 어케끌고다님 ㅋㅋㅋㅋ
아이콘 FastZealot (2010-12-16 21:09:38 KST)
1↑ ↓2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너 저번 글 댓글보면 여왕 점막은 생각지도 못하고
알까기만 생각하더라?
그러면서 알까기=궤도사령부 삭제되면 저그가 불리해요 징징징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내머리는나이서오 (2010-12-16 21:10:13 KST)
1↑ ↓1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놔 battlelisk.... 게임 안해보고 떠드는 거냐? ㅡㅡ

해병이 많아지면, 그만큼 저그도 유닛이 많아지거든?
저글링 맹독충만 있는줄 아냐? 멍청하긴

바퀴 저글링 맹독충 등등이 있겠지만
보통은 뮤탈을 선호하기때문에...

초반 전투를 하면, 뮤탈,맹독,저글 vs 해병,의료선 이야
NEX)WarBoss (2010-12-16 21:10:19 KST)
1↑ ↓2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순백의사신/벙커짓는 테란은 안가난하나요?? 누적이문제가아니라 지금당장 안나오자나요
그런논리면 저그는 지금가난하게 저글링쨰고 가촉박지만 난중에 쨰면 부유해질껀데
이러니깐 제가 저위에서부터 종족특성부터 생각하고 글쓰시라고했죠
일벌레써서 만드는대신 어떤종족보다 가장빠르게 일꾼확보할수잇는 종족이 저그가아니면 어느종족인가요?? 그리고 테란도가난한데
아이콘 순백의사신 (2010-12-16 21:11:08 KST)
2↑ ↓1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FastZealot// 아 그러니까 소비되냐고? 일꾼이 터지냐? 터지냐고. 아니면 자원을 캐지를 못하던가. 일벌레는 자원을 못캐거든? 일꾼 잠깐 자원못캐는게 아깝다는 개드립은 하지 말라고.
내머리는나이서오 (2010-12-16 21:11:45 KST)
1↑ ↓1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뭔 개소리야ㅡㅡ
아이콘 이강주 (2010-12-16 21:12:13 KST)
1↑ ↓1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테란은 건물에 scv가 붙어있음으로써 시야 더 밟지않나요??;
저그나 플토는 좁은데 말이져..
아이콘 파이어불곰 (2010-12-16 21:12:35 KST)
1↑ ↓2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벙커가공짜면 정말 공짜답게해주자는거지 ^^ 베틀리스크는 전세면 공짜로 집빌리는걸로 아나보네? ㅋ 나중에 돈돌려주니 전세로 평생 공짜로 집구하는거네요 전셋집들 사기여! 으잌ㅋㅋㅋ 돋는다 정말
아이콘 순백의사신 (2010-12-16 21:12:41 KST)
1↑ ↓2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FastZealot// 여왕없어지면 어차피 둘다 없어지는데 무슨 헛소리야. 은근슬쩍 알까기, 궤도로 돌리지 마라? 나는 여왕, 궤도 비교했고 그중 가장 큰 알까기를 말한거거든?
아이콘 파이어불곰 (2010-12-16 21:13:49 KST)
1↑ ↓2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럼 테란도 건물값에 일꾼값빼고 한방에 scv 여러마리 동시에 생산되면 되나? 이거랑 지금테란이랑 차이가없음? 레알 개드립쩐다 ㅋㅋㅋㅋ
NEX)WarBoss (2010-12-16 21:14:06 KST)
1↑ ↓2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이강주/대신 건물짓다가 툭툭 쳐주면 터지자나염..
아이콘 이강주 (2010-12-16 21:14:12 KST)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밟지->밝지
아이콘 순백의사신 (2010-12-16 21:14:43 KST)
1↑ ↓1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NEX)WarBoss// 저그도 방어할때 당장 안나오는거 마찮가지거든요? 오히려 가난하고 서로 가난하게 싸우면 더 불리한게 저그입니다만? 괜히 치즈러쉬로 이야기하는게 아닌데요?
꿀복근 (2010-12-16 21:14:54 KST)
2↑ ↓1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냥 벙커 퀘도랑 저그 여왕 가촉하고 바꾸자 그러면 공평할려나?
아이콘 파이어불곰 (2010-12-16 21:15:04 KST)
1↑ ↓2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니 이런개드립은 왠만한 바닥수준아니면 못하는건데 신기할정도다. 이건 게임을 못하고 잘하고를 떠나서 논리적사고문제인데...
아이콘 FastZealot (2010-12-16 21:15:04 KST)
1↑ ↓2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야 저그는 산란못 하나 지으면 되지? 테란 후반전 갈수록
6병영 8병영 조낸 지어야 되는데 이건 어떻게 생각해?
짱마 (2010-12-16 21:15:06 KST)
1↑ ↓1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이쯤되면 진자 테란 유저들 더러워서 스스로 벙커회수 없애자고 하겠다. 이제 니들도 같이 주장하자 벙커회수 없애자고.
아이콘 이강주 (2010-12-16 21:15:11 KST)
0↑ ↓1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 치면 터지는것도 있군념;
아이콘 FastZealot (2010-12-16 21:15:36 KST)
1↑ ↓2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일벌레 하나 소비되는게 아깝냐? 아깝냐고
같은 건물 2~8개 지어봐야알지 ㅋㅋㅋ
아이콘 battlelisk (2010-12-16 21:16:52 KST)
2↑ ↓2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테란 안해봐도 지나가는 씹초보 테란애들도하는 무빙샷하나는 할줄아는데 ㅋㅋ 저그 가성비를 생각해보고 글싸지 반응로값하고 배럭값하고 왜 똑같음 미네랄차이가 있는데 가스는 토스나 저그만 중요한거고 테란은 남는 미네랄로 해병뽑고 남는 가스로 의료선만 뽑으면 되는데 ㅋㅋㅋㅋ 가끔가다가는 걍 기술실 달아서 중장갑따위 먹어버리는 불곰뽑으면 울트라고 뭐고 다녹는데 해병으로 맹독잡기 힘들어서 공성전차 소수 뽑았더니 맹독충가다가 녹아버리고 공중에는 전투순양함이고 우주모함이고 거신이고 다 녹여버리는 바이킹이라는애가 있는데 지상으로 내려올수까지 있다며 ㅋㅋ 테란은 왤케 사기적인 유닛들이 많음?
아이콘 순백의사신 (2010-12-16 21:17:05 KST)
1↑ ↓2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FastZealot// 같은 건물 2~8개 지은다고 그 SCV가 일을 못하니? 건물을 못짔니? 못하면 내가 아깝다고 해준다니까?
NEX)WarBoss (2010-12-16 21:17:13 KST)
1↑ ↓3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순백의사신/테란은 치즈러시외에 저그에게 타격을줄만한 타이밍이안나우구요
화염차나 밴시는 요즘다막는게 화염차 밴시에요 그리고 당장으로 생각하면 가난하게간다면 저그가 제일불리하죠 근데 그당장으로 끝인가요 종특생각하고 후에이어질것도 생각하세요
아까부터 하나는 알아도 둘은 진짜로 모르시네;;
내머리는나이서오 (2010-12-16 21:17:31 KST)
2↑ ↓1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꿀복근 , FastZealot // 개소리 하지마
꿀복근 갑자기 그게 왜나와ㅡㅡ

FastZealot 도 돌았네...
해처리에서 모든걸 뽑을 수 있는게 바로 저그의 매력인데
이 놈은 무슨 개소리야ㅡㅡ
아이콘 FastZealot (2010-12-16 21:17:40 KST)
0↑ ↓2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battlelisk 래더 몇점임?
꿀복근 (2010-12-16 21:17:47 KST)
1↑ ↓2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테란도 저그 처럼 일꾼 펑핑돼면 그깟 벙커랑 괘도 반응로 하나도 아쉬울게 없는데.
꿀복근 (2010-12-16 21:19:01 KST)
1↑ ↓3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러니까 종족특성이라고 테란 벙커만큼 다른종족도 분명 다른 쪽으로 좋은게 많은데 왜
가성비만으로 벙커랑 궤도를 까냐고?
아이콘 파이어불곰 (2010-12-16 21:19:03 KST)
2↑ ↓2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이거 이성적으로 말해줘봤자 어차피 이해할 사고능력이안되는데 굳이 먹이주지마세염. 현명한 분들.
아이콘 파이어불곰 (2010-12-16 21:20:52 KST)
1↑ ↓3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내머리는나이서오
해처리에서 다뽑을수있는게 매력이면, 궤도사령부에서 스캔되는게 테란의 매력이요. 라고하면됨? 자기꺼 좋은건 매력이고, 남에꺼 좋은건 사기고 얼쑤! 자기잣대쩌네여 ㅋㅋ
아이콘 battlelisk (2010-12-16 21:21:02 KST)
1↑ ↓2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뮤탈? 해병이 상성임 바퀴? 의료선만 있으면 바퀴는 그냥 멀리서 쏠수있는 맷집 약간쎈 저글링밖에 안됨 저그에서 해병잡을건 오직 맹독충뿐 울레기가기는 너무 힘들고 다행스럽게도 진균번식이 있는데 공성전차라는애가 씹개같은 사거리로 먼저 잡아버리니 진균 쓰기도 전에 죽고 써서 녹여도 해병은 끝없이 쏟아짐
아이콘 순백의사신 (2010-12-16 21:21:13 KST)
2↑ ↓2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NEX)WarBoss// '후에이어질것도 생각하세요'
이런 말씀을 하시는분이 일벌레는 안아깝고 SCV 건설하는데 시간들이는건 아깝다고 개드립하시는겁니까?
다른 종족 가시촉수, 포톤캐논 짓는건 안아깝고 벙커짓는건 아까운건가요?
NEX)WarBoss (2010-12-16 21:23:11 KST)
0↑ ↓2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순백의사신/아니 일벌레 들어가는대신 그어떤종족보다 빠르고 많이 일꾼을 확보할수있는 종족이 저그라는건 모르시는건가요 걍 무시하는건가요 어이가없네 진짜로
걍 제가 포기할께요 님말이 다 옳음 ㅇㅇ
내머리는나이서오 (2010-12-16 21:23:14 KST)
3↑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ㅋㅋㅋ 아놔 개소리 쩌네

스1 부터 보통 군사 뽑을때
보통 테란은 어떠나?

해당유닛을 뽑을 수 있는 건물을 지어서 직접생산하는 형식이었지?
어떄, 프로토스도 똑같아...
근대 저그는 어떠냐? 아예 해처리에서 모든걸 해결하지....

이게 3종족의 특성과 매력이지 무슨 궤도사령부가 왜나와...


니는, 밥먹다가 돌맹이 먹냐>?ㅡㅡ
아이콘 battlelisk (2010-12-16 21:23:22 KST)
2↑ ↓2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스타에선 불변의 진리가 있지요 멀티가 같으면 테란을 절대 못이긴다 스타1이나 2나 절대 안변함 그만큼 테란의 가성비는 다른종족과는 비교가 안됨
NEX)WarBoss (2010-12-16 21:24:12 KST)
0↑ ↓2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battlelisk /스2는 후반으로 가면갈수록 테란이 회전력에서 감당이 안되서 불리합니다만은;;
아이콘 순백의사신 (2010-12-16 21:25:10 KST)
1↑ ↓1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NEX)WarBoss// 테란은 저그보다 일꾼 확보가 적은 대신 지게차외 SCV가 건물을 건설해도 소비 안된다고요. 그런데도 건물 짓는 시간이 아깝다면서요? 그러면 저그도 일꾼을 많이 확보 할수 있어도 건물 생산에 일꾼을 소비하는게 아깝다는 말입니다. 이해가 안되시나요?
내머리는나이서오 (2010-12-16 21:25:16 KST)
1↑ ↓1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NEX)WarBoss 님이 여태까지 한말중에 제일 옳은 말이네요
스2는 후반으로 가면갈수록 테란이 회전력에서 감당이 안되서 불리합니다만은;;
아이콘 파이어불곰 (2010-12-16 21:25:53 KST)
1↑ ↓2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ㄴㄴ 그러니깐 저그만 테란 플토에 비해 생산시스탬이 특화되고 월등히 좋네요? 테란플토는 똑같은데? 왜 저그만 좋은데 ? 그건 특성이라 매력이고 다른종족이 특화된 점은 사기요 ㅋ?
NEX)WarBoss (2010-12-16 21:26:15 KST)
2↑ ↓1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순백의사신 /궤도이쓰면 여왕있네요
프찡찡 (2010-12-16 21:26:25 KST)
2↑ ↓3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우 ㅡㅡ 징징 2회우승한 종족이 너프된것도없는데 왜 쳐징징대는지 모르겠네
아이콘 파이어불곰 (2010-12-16 21:27:08 KST)
1↑ ↓2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멀티가 같으면 테란을 절대못이긴다고? 그건 플토겠지. 스1골수종자쩌네염.
짱마 (2010-12-16 21:27:28 KST)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저그가 원래 드론을 미친듯이 충원해야만 테란상대가 가능한 종족이야. 근데 요즘 테란들 1병영만 올리고 바로 앞마당에 사령부 짓더만? 그거 선마당간 저그랑 완성시기가 비슷하고 지게로봇의 힘때문에 자원회전도 비슷하게 되는데 저그를 상대로 중후반 왜못이긴다고 징징대는거야? 스2 오면서 건물사이도 꽉막히니까 저글링에 뚫릴 염려도 없겠다, 벙커는 일단 지어놓고 회수되니까 부담없이 늘려 놓겠다. 스1해봤으면 테란이 얼마나 수비하기 편해졋는지 알자나? 근데 뭘 중후반에 저그한테 안된다고 징징들대 그만큼 초반빌드를 개떡같이 타고 견제 막히니까 안되는거지.
꿀복근 (2010-12-16 21:28:03 KST)
0↑ ↓1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난 테란 벙커 그런 사소한 부분만 보지말고 저그 펌핑 점막 , 플토 차관가성비가 테란보다 좋아서 블자에서 벙커나 괘도를 준 것 같은데. 한마디도 종족특성을 초 중 후반에 따라 좋은 걸 준거라고. 테란의 벙커나 치즈가 좋아서 초반엔강력한 만큼 후반은 다른 2종족한테 밀리잖아.
NEX)WarBoss (2010-12-16 21:28:46 KST)
0↑ ↓1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ㄴ 네 상위 1% 짱마님말씀이 틀릴리가없죠
아이콘 순백의사신 (2010-12-16 21:29:24 KST)
0↑ ↓1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NEX)WarBoss// 궤도의 비중이 저그의 여왕의 비중과 차원이 틀리다고요; 이해를 못하시나;
내머리는나이서오 (2010-12-16 21:29:42 KST)
1↑ ↓1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파이어불곰
이거 이거 사람이 못됬구만....

잘봐라


해처리에 라바3마리, 애벌래보충하면 추가로 더 생성
해처리 2개가 있다하면,
라바 3+3 +추가+추가
총 여러 유닛을 뽑을 수 있지...

테란의 경우, 병영을 짓고 반응로 연결해 군사를 뽑는다..

토스의 경우, 관문을 업그레이드 해서 빠른 시간내에
어느 장소든지 수정탑이 있는 곳에다가 빨리 생성가능....
시간증폭으로도 빨리가능..


알겠냐? 각각 특성으로 인해서 밸런스는 맞는거란다 파이어불곰 정말 개소리 하지말고여..
그냥 이불안에 들어가서 위아래 운동이나 하세여
프찡찡 (2010-12-16 21:30:27 KST)
2↑ ↓1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차원이 틀리면 비교를 하지말라고 ㅡㅡ
가서 래더돌려서 실력이나 키워 징징대지말고
아이콘 FastZealot (2010-12-16 21:30:34 KST)
1↑ ↓3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순백의사신의 주장은 궤도>>>여왕 이라고
정신 나간듯
아이콘 순백의사신 (2010-12-16 21:31:33 KST)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FastZealot// 여왕>>>궤도라서 궤도 없애고 여왕 없애자는 논리에 지금 테뻔뻔들 정신나간거 아니냐고 이 글까지 쓴건데 너는 이제와서 지금 무슨 헛소리질이야.
내머리는나이서오 (2010-12-16 21:31:58 KST)
2↑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건물하고 유닛 비교하지 말란뜻이잖어
패스트 질럿아 ㅡㅡ

궤도는 업그레이드 형식에다가, 건물에 추가적으로 업글하는 거지만
여왕은 아예 생성하는 거야

알겠냐?


유닛과 건물의 차이에서 비교를 하지말란그다
NEX)WarBoss (2010-12-16 21:32:43 KST)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순백의사신/여왕의존재로서 가지는 파워회전력+점막종양확대로인한 시야확보랑
궤도의존재로서 가지는 파워자원수급력+파워정찰력인데 둘의차이면 테란은 일시적인거고
저그는 계속유지되는건데 당연히 다르죠 ^^
전그냥 다떄려치우고 겜이나하러가렵니다 넹
아이콘 FastZealot (2010-12-16 21:34:07 KST)
1↑ ↓2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순백의 사신// 그거야 말로 난독증 인증이구나
여왕>>>궤도 라는 주장은 어디에도 없단다
여왕과 궤도사령부가 동급이 아니라 궤도>여왕 주장이 먼저 나왔었단다?
아이콘 파이어불곰 (2010-12-16 21:34:45 KST)
1↑ ↓2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내머리는나이서오
이건 뭐 답이없네여. 내말은 그러니깐 종족별로 다르니깐 타종족 좋은점보고 지지지징대지말라는거임 ㅇㅋ?
결국 같은소리하는건데 아직도 내말이 뭔지이해를못함? 이건 사람이 못되고자시고 애초에 지성의 문제구먼;;;
아이콘 FastZealot (2010-12-16 21:35:10 KST)
1↑ ↓2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자꾸 조작하지마라
아이콘 순백의사신 (2010-12-16 21:35:39 KST)
3↑ ↓1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FastZealot// 헛소리하네. 애초에 궤도>여왕이면 내가 궤도하고 여왕 같이 없애자는 말에서 좋다고 하지 싫다고하냐? 헛소리 좀 그만하지? 난독증이냐?
아이콘 파이어불곰 (2010-12-16 21:36:09 KST)
1↑ ↓2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내머리는나이서오
내가 쭉글내려봣수. 결론은 뭐냐면 너님은 그냥 헛다리집고있어. 패질럿이란 분은 애초에 너님이 한소리를 주장하고싶었던거다. 근데 중간에 너님이 난입해서 지금 엉뚱한 데 비비고잇는거지 ㅋ.
아이콘 FastZealot (2010-12-16 21:37:00 KST)
1↑ ↓1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순백의사신// 뇌가 없냐?
여왕>궤도라고 주장한적 있냐고
궤도>여왕 이라는 말이 먼저 나왔기에
그럼 궤도 여왕 삭제 해버리자 라고 한건데
뭐? 궤도 여왕 둘다 삭제하면 저그가 압도적으로 불리해? 말이 되는 소리를 해야지
내머리는나이서오 (2010-12-16 21:37:24 KST)
2↑ ↓1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존나 중립에 있는 듯이, 댓글로 중간중간 개소리나 찍찍해대고 뭐 저건;
아이콘 FastZealot (2010-12-16 21:37:36 KST)
1↑ ↓2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이제 말로 못하겠으니 조작 쩌네
아이콘 FastZealot (2010-12-16 21:37:50 KST)
1↑ ↓1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순백의사신// 조작몬임 먹이 주면 안될듯
아이콘 파이어불곰 (2010-12-16 21:37:57 KST)
1↑ ↓2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드디어 닉넴드립나오나여? ㅋ 그정도수준에 뭘요구하겠음 그냥 그대로 반복문구써주면될듯? ^^
아이콘 순백의사신 (2010-12-16 21:38:24 KST)
3↑ ↓1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FastZealot// 애초에 난 궤도> 여왕이라고 한적이 없다고. 그 증거를 보여주던가. 리플로 적어놨다면 남아 있을거 아니야? 내 본문 안보이냐? 여왕의 비중이 크니까 헛소리 말라고 개드립이라고 쓴거 아니야?
아이콘 파이어불곰 (2010-12-16 21:39:22 KST)
1↑ ↓1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난중간아니거든여 ㅋㅋㅋㅋ. 역시 헛다리 집는거쩌시네. 난 제발 타종족 한두개보고 지지지징대지말란거지.즉 여기서는 저그유저의 궤도사령부 드립을 까고있는거고 ㅇㅋ? 멍멍드립은 적당히하세요 ^^
아이콘 FastZealot (2010-12-16 21:40:57 KST)
1↑ ↓1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일단 여왕>궤도 이런말은 어디에도 나와있지 않거든? 근데 넌 나와있다고 조작했어
궤도>여왕 물론 이건 니가 한건 아니야 짱마가 했지
그래서 나는 궤도와 여왕을 삭제하자 한거고
근데 너는 거기서 태클을 걸었찌
궤도하고 알까기를 삭제하면 저그가 발린다고
그래서 나는 너보고 정신 나갓다고 하는거야.
물론 그 외에도 여러가지 있지만 댓글 찾아서 그거 복사해오기 귀찮넹
아이콘 FastZealot (2010-12-16 21:41:42 KST)
2↑ ↓1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리고 난 조작안헀단다
궤도>여왕 말이 먼저 나왔다고 했지
니가 햿다는 소리는 안했어
아이콘 FastZealot (2010-12-16 21:42:08 KST)
2↑ ↓1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넌 나랑 입씨름하기에는 수준이 한참 딸리는것 같네 순백아
아이콘 파이어불곰 (2010-12-16 21:42:41 KST)
1↑ ↓1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내머리는나이서오
슬슬 할말도 없고 머리에 스팀은 받으시는거같으신데 ^^ 그정도에서 적절히 침전하시면될듯여 ㅋ
아이콘 순백의사신 (2010-12-16 21:44:14 KST)
2↑ ↓1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FastZealot// 니 수준이 덜떨어지는 거겠지. 지금까지 남이 한 드립을 가지고 나에게 주장한거냐? 내가 했던 주장을 반박하는게 아니고? 이 놈 대체 뭐지?
아이콘 순백의사신 (2010-12-16 21:45:10 KST)
2↑ ↓1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FastZealot// 내가 쓴 본문보고 조작이라고 해라. 내 본문 자체가 여왕>궤도라는 주장이거든? 조작 좋아하네.
아이콘 FastZealot (2010-12-16 21:50:0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응? 여왕>궤도가 어딨니?
그리고 1번은 니가 먼저 드립친거니까 수정하지그래? 조작한거 인정하잖아?
아이콘 순백의사신 (2010-12-16 21:51:1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FastZealot// ㅁㅊ 니가 드립한거지 내가 드립했냐? 전에 리플까지 꺼내봐?
아이콘 FastZealot (2010-12-16 21:53:0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일벌레 소비되는데 건설로봇은 건설하느라 일 못하든말든
소비됨? 소비 안되니까 아깝다고 하지마세요 당연한 거니까
니가 드립친거잖아?
아이콘 FastZealot (2010-12-16 21:53:3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근데 누군가 리플을 지우기 시작했네
누굴까 순백일까
아이콘 순백의사신 (2010-12-16 21:54:0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FastZealot// 내 리플은 하나도 안지웠거든? 조작하는 놈이 헛소리에 개드립 꺼져라.
아이콘 FastZealot (2010-12-16 21:55:16 KST)
1↑ ↓1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순백의사신 : 스1에 비해 저그가 좋아진건 여왕밖에 없는데 징징징
테란은 해병 쌔지고 지게로봇 쩔고 반응로 쩔고 징징징
아이콘 순백의사신 (2010-12-16 21:55:3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FastZealot// 아깝다고 하지 말라고. 옆에 저그는 일벌레가 아예 사라지니까 겨우 건설할때 잠깐 일못하는걸로 아깝다고 하지 말라고 한게 불만이야? 그러면 저그처럼 일벌레를 소비하라고.
아이콘 순백의사신 (2010-12-16 21:58:4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FastZealot// 그래그래 평생 그러고 살아라. 난 또 자신만의 논리라도 가지고 드립하는줄 알았는데 그냥 바보였네.
아이콘 FastZealot (2010-12-16 21:59:4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봐봐 너는 당연하게 생각하잖아
일벌레 소비하는건 아깝고 건설로봇이 잠깐 일 못하는건 아까워하지말라니?
니가 친 드립 맞네
그리고 저그는 산란못 하나짓는데 일벌레 한마리 사라지지만
테란은 병영 하나만 짓니? 보통 3~8병영 정도 짓거든
그게 잠깐일까?
아이콘 순백의사신 (2010-12-16 22:02:0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FastZealot// 난독증있냐? 종족특성으로 생각하고 아깝다고 생각하는걸 그냥 놔두고 있는데 겨우 건설에 동원하는걸 아깝다고 하면서 저그보고는 아깝다고 하지 말라고 하면 "예~ 그렇네요~" 하고 그냥 넘어가라고? 그렇게 착한 사람 이 세상에 없거든?
아이콘 FastZealot (2010-12-16 22:02:5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순백의사신// 너는 진짜 사고능력에 뭔가 문제가 잇는것 같다
아이콘 SpiteYOU (2010-12-16 22:04:11 KST)
2↑ ↓1
센스 이미지
테란이 저런식으로 말하는건 대부분진짜 90%이상이
다른종족이 선빵친거에대한 반박으로 말하는겁니다
예를들어 의료선 사기니까 치료없애죠라는 글 종종보이죠? 이런글에대해 -> 그럼메딕주시던가^^ 이라고 할수있는건데 그런 반박에대해 테란이 메딕달라고합니다 저개썎끼들ㅋ 이라고 애처럼 고자질하는꼴.
원래 밸토란곳이 테란이 거의무조건 선빵 맞는곳이긴하지만
이건 글쓴개념이 완전개상실이네염ㅋ
아이콘 순백의사신 (2010-12-16 22:05:51 KST)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FastZealot// 사고 능력에 문제있는건 너지. 아무리 많이 일꾼을 생산할수 있어도 한마리를 통째로 소비하는게 일꾼을 잠시 건물에 붙였다가 다시 일시키는 것과 비교해서 어느게 더 불이익이라고 생각하냐?
패배왕 (2010-12-16 22:09:5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일벌레 들어가는 대신 건물이 싸지 않나요. 가스 25원 해처리는 300원 등
패배왕 (2010-12-16 22:10:1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저그하면서 일벌레가 들어가도 건물 가격이 싸니까 괜찮다는 생각이었는데.
아이콘 순백의사신 (2010-12-16 22:11:2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패배왕// 해처리야 애초에 생산건물을 역할 해서 싼거지만 싼거 포함해도 나중에 일을 할수 있냐 없냐는 기회비용에서 엄청난 차이죠. 그리고 가스와 해처리 제외하면 싼것도 없습니다.
아이콘 순백의사신 (2010-12-16 22:12:5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 오히려 가스도 다른 것들과 같은 가격. 싼건 해처리 뿐입니다. 실험관문에 건물 가격 나온게 있습니다.
패배왕 (2010-12-16 22:13:1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진화장 75원이잖아요. 테란 엔베는 125원인가 할 것이고 포지는 150원일텐데.
아이콘 순백의사신 (2010-12-16 22:16:1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결국 일벌레 가격 50 포함하면 125 동일하지요? 일벌레를 소비했다는 뜻은 애벌레를 건물을 짓기 위해서 한기 소비했다는 소리기도 하고요. 사실상 건물 짓는 것만 보면 저그가 제일 불합리한 건설 형태를 가진게 사실입니다. 그걸 오로지 한가지의 건물에서 모든 유닛이 생산된다는 걸로 쌤쌤하는거죠.
패배왕 (2010-12-16 22:22:5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제 생각엔 한가지 건물에서 모든 유닛이 생산된다는 점이 단점을 상쇄하고도 남는다고 보는데요.
아이콘 FastZealot (2010-12-16 22:23:0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순백아 니 논리대로 일벌레 소비하는게 오로지 한가지 건물에서
모든 유닛이 생산되는걸로 썜썜한다 쳐 결국 그렇게 주장할꺼면서 왜 징징댔어? 왜 징징?
조작까지하면서?
그리고 테란이 건설로봇이 일 못하는건 그대로 순손실 발생하는데?
아이콘 순백의사신 (2010-12-16 22:25:3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FastZealot//순손실 소리 하네. 나중에 다시 일하는것과 지게차로 쌤쌤이잖아. 헛소리 좀 그만해라?
아이콘 순백의사신 (2010-12-16 22:27:5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패배왕// 그게 상쇄되려면 저그는 일정 수준의 양산궤도가 올라가야합니다. 즉 가난할때하고 부자일때의 폭이 가장 큰게 저그에요.
아이콘 순백의사신 (2010-12-16 22:28:1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FastZealot // 그리고 애초에 헛소리 하는 테뻔뻔이 많아서 시작한건데 무슨 헛소리야.
패배왕 (2010-12-16 22:29:0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래서 가난한 타이밍(초반)만 넘기면 후반에 제일 회전력 좋고 센게 저그 아닌감요?
패배왕 (2010-12-16 22:30:3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댓글 먼저 읽다보니 글을 안읽었는데 본문에서 2번 내용은 테란 유저는 거의 먼저 안꺼내요.

지게로봇 이야기가 나올 때 2번 말이 나오는거죠.
아이콘 순백의사신 (2010-12-16 22:31:5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패배왕// 맞아요. 그게 약점이고요. 블리자드는 그런 저그를 적정수준으로 견재하기 위한 방법을 타종족에게 줘야하는데 극단적이거나(치즈러쉬, 패치전 사신링) 없거나 여서 현재 저그의 강세가 조금 있는 상황이고요.
패배왕 (2010-12-16 22:35:5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참고로 제 종족은 저그거든요? 아직 다이아는 아니에요. 피시방가서 간간히 하는데 곧 컴퓨터 바꾸면 스2 사서 할 예정이고요. 현재 계급은 플래티넘인데 래더하면 다이아 2천 정도 님들이랑 주로 하고 같은 플래도 만나죠. 그리고 곧 토스로 바꿀 예정이에요. 스1에서 토스를 한지라 토스를 버릴 수가 없어서요.

그래서 전 다른 저그분들보다 좀 더 공정하게(?) 저그를 볼 수 있어요. 어차피 좀 있으면 안 할 종족이니깐요. 뭐 수준이 그닥 높은건 아니지만...

근데 진짜로 테란 상대할 때 문제 되는건 치즈러쉬 이거 딱 하나 밖에 없어요. 솔직히 치즈러쉬 이외에 저그가 테란 까면 안된다고 생각하네요. 치즈러쉬 하나는 겁나게 막기 까다로운건 사실이고 막아도 짜증나는 것도 사실이지만..
아이콘 순백의사신 (2010-12-16 22:43:1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패배왕// 치즈러쉬를 까고 다른 대처법을 줘야죠. 다만 유저들은 대처방법을 줄수가 없으니까 그냥 너프 소리밖에 할수 없는거고 그게 한계임. 패치는 블리자드가 하니까요.
Sigmund (2010-12-16 23:06:47 KST)
0↑ ↓0
센스 이미지
저그는 산란못같은거 한번지어놓으면 알까기로 쭉쭉뽑을수있는데
테란은 더많이뽑으려면 건물을 더많이지어야함.
애초에이건 따져서도 안되는부분인데 이상하게 써놓으셨네
용제둘리 (2010-12-17 00:02:5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127개의 위엄

나도 아직 100개를 못넘어봤거늘
아이콘 power1028 (2010-12-17 04:24:46 KST)
1↑ ↓0
센스 이미지
시바 ㅋㅋ 나도 잠깐가난해도 좋으니까 타워회수시켜주라 ㅋㅋㅋㅋ

고객님의 마음에 안드시면 환불이 가능한 사기벙커
밥통을꼭안고 (2010-12-17 07:58:4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좋은 병림픽이다.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