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sjcho111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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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0-12-27 16:39:02 KST | 조회 | 640 |
제목 |
제가 생각해본 몇가지 밸런스패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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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개인적인 생각이고, 어느 한 종족을 깔생각이 전혀아닌 맘에 글을 쓰는거 잊지마시고 읽어주세요 ㅎ
참고로 저는 저그유저고 해외서버 유저라 한국 명칭을 잘 몰라서.. 몇가지 유닛은 영어로 표기하겠습니다
제가 생각하기엔, 게임 밸런스를 위해선 저그를 냅두고 나머지 종족들을 하향 상향해서 밸런스맞추는게 가장 그럴싸하다 보는데
일단 테란의 초반 치즈는 정말 너무나 강력합니다 하지만 후반엔 저또한 테란을 몇판해본결과 초반에 별로 피해본것도없고, 나름 압박도 잘하고 병력도 잘 안잃고해도 심지어 3멀티까지 한번깨줘도 양민 마린컨으론 이기기 너무힘들더라고요
그래서 제가 생각해본건, 스캔의 에너지를 25로 줄여줌으로써 중후반에 좀더 나은 맵컨트롤과 손쉬운 크립제거, 하지만 뮬의 에너지를 75로 올리는 너프는 어떨까요. 오비털커맨드가 올라가는즉시 75에너지로 시작해서 뮬한마리는 바로 내릴수잇되, 두번째 뮬을 늦게내림으로서 올인성 플레이가 정말 "올인"이 되버리는 경우를 만드는.
그리고 전 정말 반대하지만, 제 주위 테란들은 맹독충의 스플레시 대미지의 aoe를 줄이던지, 아니면 멀리있는 병력은 데미지를 더 적게 받던지 같은 너프를 원하더라고요.
테프전봐도 옵져버로 훤히보고잇는 테란 스캔없어서 못잡고잇는.. 옵져버 상향되면 테프전도 프로토스가 맵컨트롤 더 손쉽게할텐데..스캔 25 버프 괜찮을꺼같은데요 (참고로 테프전 한번도 안해본;; 이 매치업은 잘 모르겟어요 그냥 게임 보고있는 옵져버입장에선 테란 후반가면 정말 답없는거같은 느낌만 들어요)
저프전 같은경우는 4차관러쉬빼고는 저그입장에서 솔직히 정말 할만하더라고요 극후반을 아무리달려도 꾸준히 유닛바꿔주고 기동력좋은 유닛으로 멀티견제해주고 하면. 크로노부스트에 쿨다운 타임을 줘서 한번에 모아서 못쓰게하는건 어떨까요? 4차관에 강력함이 조금 줄어들수있도록
그냥 제 생각써봣는데 욕말고 정말 "토론" 해보고싶습니다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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