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_[디몰군]_-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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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0-12-28 08:42:20 KST | 조회 | 1,154 |
제목 |
저글링에 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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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저글링의 스펙이 심각하게 안좋다고 생각합니다.
일정 시간 이상 지나는 순간 활용도가 0%로 떨어지고,
그나마 활용해야 할 초반도 발업이 되지 않으면 그저 자원낭비에 불과한데다가
발업이 되는 순간부터 상대의 일명 2티어 유닛이 한두개 섞이거나 일정 수준 이상 병력이 모이는 순간까지 좀 뭔가 해볼만 한데 요즘은 그 텀도 많이 짧아졌죠.
저글링이 그나마 제일 무섭게 느껴지던 때가 대토스전 뮤링체제였지만 최근에는 우주관문 운영 등이 발달하면서 뮤링은 거의 사장되어가는 전략이 되었죠.
더블링 올인이야 과거부터 있어왔고, 지금 더블링 올인 못막는건 그저 방심했기 때문.
과거 테, 프 상대로는 저글링이 파고들 수가 있었습니다. 물론 저글링의 기본적인 스펙도 지금과는 차원이 다르게 월등했지만, 제일 큰 문제는 파고들 틈이 없다는거죠. 유닛 사이사이로 파고들어 최대한 접촉범위를 늘려야되는데, 현재 저글링으로 상대 유닛을 둘러싸면 4~5기만 때리고 나머지 수십마리는 댄스타임을 가지는 중이죠.
저글링 쓰다보면, 특히 좁은 길에서 뭔가를 상대할때, 이게 굳이 필요한 유닛인지 의문이 생길 때가 있습니다.
그정도로 저글링은 안좋은 유닛이에요. 저그의 알까기를 하향하고 혹은 멀티력을 하향하는 한이 있더라도 저글링만큼은 상향되어야 한다고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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