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dadafad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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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0-12-31 17:00:35 KST | 조회 | 485 |
제목 |
여기 프징징 소굴이라서 그냥 눈팅하며 놀긴하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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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민온 디시인이 한마디 함미다 고갱님.
현재 밸런스의 문제중 하나는 블리자드 공식맵에 있다고 생각한다.
요지를 이야기하자면, 현재 많은 사람들이 지적하는 순식간에 끝나는 교전과 지나치게 게임 내에서 한타의 비중을 키워버린건 맵이라는 거다.
간단하게 스1 리그맵들하고 비교해보자. 일단 너무 좁다. 그리고 쓸데없이 장식만 많아가지고 맵크기는 커보여도 막상 갈 수 있는 곳은 얼마 없으며 따라서 전장이 전체적으로 엄청 비좁아지고 도망칠 곳도 없으며 -가령 예를 들자면 플토가 먼저 emp 쳐맞고 빠지려고 해도 빠질 공간이 없어서 테란이랑 교전하고 개 털린다던가 - 또 맵이 존나게 좁다보니 날빌성공률이 오라지게 높다.
이러한 문제점은 그냥 스1처럼 맵 크기를 넓히고, 공백지형좀 줄이고, 개활지형 전장을 좀 더 만들면 해결 될 수 있을거라고 생각한다. 가스통 가스량도 좀 줄이고.
하지만 블쟈는 맵팔아야하잖아? 안될거야 아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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