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5878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아이콘 에스티[ESTiSG]
작성일 2011-01-01 17:57:48 KST 조회 1,033
제목
지게로봇 씹사기;

테란이 방어할때 SCV던지잖아요..

 

애매한게 프로브나 드론같은경우엔 던져주면 일꾼신나게잡는데

 

일단 테란같은경우엔 후방에있는 해병이니 불곰이니 DPS가 너무나도 강력하고 SCV를 잡는다고해서

 

자원수급률이 현처하게 떨어지는것도 아니고,

 

애매해서 나와보면 분명히 피해는 주긴줫는데 나오면서 느끼는건 이 사람과 나는 피해가 비슷한건가.. 생각이듬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베플 아이콘 에스티[ESTiSG] (2011-01-01 18:48:09 KST)
12↑ ↓3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좋은게 아예 도가 지나치니깐 씹사기죠.

프토 스킬중에 시증 좋은 스킬이에요. 근대 그게 씹사기 라고 하나요?
베플 아이콘 GpsKBG (2011-01-01 17:59:46 KST)
5↑ ↓2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지게로봇이 좋은 것은 사실이지만 지금 이런 지게로봇이 있기때문에 자원수급력이 따라가는거죠
아이콘 GpsKBG (2011-01-01 17:59:18 KST)
10↑ ↓8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대신 일꾼 모으는 속도가 타 종족에 비해서 많이 느리잖습니까? 저그 라바에서 드론 5~6마리도 나오고 토스는 시증떄문에 훨신 빨리 나오고요. 그리고 건물 짓는동안 자원 못캐는 것도 있고요.
아이콘 야하마 (2011-01-01 17:59:19 KST)
1↑ ↓3
센스 이미지
200:200싸움에서도 궤도사령부 4개만있어도 가스캐는일꾼,지게로봇있으면 돈 엄청들어옴
아이콘 GpsKBG (2011-01-01 17:59:46 KST)
5↑ ↓2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지게로봇이 좋은 것은 사실이지만 지금 이런 지게로봇이 있기때문에 자원수급력이 따라가는거죠
아이콘 야하마 (2011-01-01 18:00:46 KST)
1↑ ↓4
센스 이미지
gpskbg/물론 그런면에서 지게로봇은 테란유저들한테 엄청나게 유용한놈일지도 모르죠 근데
문제는 치즈를 하고도 자원이 탱크뽑을 준비할정도로 나오거나 멀티할정도로 나온다는건 말이 안되느거아닐까요? 그리고다 이겻다 생각하고 느슨히 플레이하고있을떄도 지게로봇이 있으면
역전의 희망은 항상 있으니까요
아이콘 HateBringer (2011-01-01 18:02:5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지게로봇덕에 테란의 자원수급률이 다른종족을 따라가는게 맞긴한데
지게로봇은 타종족과는 달리 공짜로 돌릴수 있고
무엇보다 기본병력의 자원효율성이 테란이 더 좋은건 트루
아이콘 GpsKBG (2011-01-01 18:03:3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저그도 회생능력은 장난 아닐텐데요.
아이콘 HateBringer (2011-01-01 18:05:0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저그가 자원이 있다면 그게 맞는데
병력도 없는상태에서 드론찍었다가 상대가 짜낸 소수병력을 상대하지 못해서 지는 경우도 많음요
저그의 드론딜레마는 특히소수난전에서 엄청 심함
고생 (2011-01-01 18:05:08 KST)
2↑ ↓1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생각좀 깊이 해보시죠.. 치즈를 막으며 일벌레 다죽어도 3분이면 일벌레 가득차는 저그는 뭡니까???? 테란이 치즈 직후 저그에 비해 자원수급률 앞도적으로 올라가는 것은 사실이지만 회복속도는 저그가 훨씬 빠릅니다. 지게 로봇이 없다면?? scv하나하나 생산해서 어찌 다시 회복합니까
아이콘 에스티[ESTiSG] (2011-01-01 18:06:0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자원수급률을 낮추던지 지게로ㄷ봇이 궤도하나당 한기만 생산가능하도록하던지

해야 될거같아요. 가난의 상징 치즈를 하고나면 너도 가난하고 나도 가난해야되는데

너도 가난하고 나는 부유하고 --; 프토가 저그전에 하는 선앞방해 입막캐논러쉬도 너도 가난

나도 가난인데 말이죠. 누가 치즈러쉬겜 리플로 몇개 모아서 킴에게 멜로 쐇으면 좋겠음
아이콘 에스티[ESTiSG] (2011-01-01 18:08:0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건물 짓는동안 자원수급못하고이러는거는

테란이 건물도 띄울수있고 수리도 할수있다는 큰 이점이있으니깐 그정도는 감수해야하는게

옳다고 보네요 그리고 중요한건 테란에게 단하나의밀리유닛이 SCV라는점에서 방어를할때

기존 일꾼들보다 체력이5가 더 높으니, 이것도 이점이라고 할수있구요.
아이콘 HateBringer (2011-01-01 18:10:5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고생/ 애초에 치즈는 가는동안 상대에게 자원이나 병력가치를 던져주고 가는거라서 치즈오는동안 모은 돈으로 그게 가능한거죠 게다가 치즈왔을때 퀸잡히면 드론뽑다가 병력못뽑아서 상대가 지게만 쓰면서 오면 드론 올데스상태에선 절대못막음요 지게 자체는 꼭 존재해야하지만 약간의 너프는 있어도 된다는뜻
아이콘 HateBringer (2011-01-01 18:11:5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3병영에 본진 일꾼 소수만 남기고 다 공격가도 지게때문에 3병영이 계속 돌아간다는걸 아십니까?
고생 (2011-01-01 18:12:03 KST)
2↑ ↓2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체력 5높은 것이 이점이다????? 저그는 공격당할시 바로 재생 됩니다. 토스 역시 재생되고요.
수리가 가능하다고 하지만 수리하는데 소모되는 광물은 고사하고 SCV하나 추가로 일을 할 수 없게 됩니다. 지게로봇 자원 수급률 사기라고 투정부리시는데 자원수급률 자세히보시면 지게로봇 소환해야지 전체적으로 비슷하게 자원수급 따라갑니다.
종족세탁 (2011-01-01 18:15:0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일꾼 소수라는게 어느정도 인지 모르겠네요
지게하나가 병영하나 돌리고 자원약간남기는수준인데(반응로x 해병기준)
고생 (2011-01-01 18:15:2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HateBringer/ 착각하지마십시오. 드론 올데스 상태에서 막았다고하면 그 생각이 잘못됫죠--;; 드론 하나 안살리고 치즈 막았다고하면 그게 막은겁니까??
아이콘 에스티[ESTiSG] (2011-01-01 18:15:4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드론은 그렇지만 프로브같은경우 한대 툭맞는다고해서 쉴드가 바로바로 차는건 아니에요.

어느 일정시간이 지난후에 피해가 없을 경우에만 쉴드가 회복합니다.

그러므로 교전중인 모든 프토병력들은 쉴드 회복이 안된다는거에요. 아예 그 교전 자리를 떠나

지 않는한 말이죠. 무슨말인지 이해되시죠?

테란은 그 부족한 자원수급률을 보완하기위해 타 공격유닛들의 가성비가 대체로 타 종족보다

우월합니다. 이점도 무시못할 위력이죠.
종족세탁 (2011-01-01 18:17:2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애초에 초반유닛 가성비가 좋은건 테란종특인데요
광파추가 그렇게 강한유닛이길 바라시면 테란하셨어야합니다.
토스유닛들 실드체우는거 피차는속도가 빠르잖아요
아이콘 에스티[ESTiSG] (2011-01-01 18:18:2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SCV가 건물짓는데 자원수급을 못하는것도 테란 종특이네요.
아이콘 HateBringer (2011-01-01 18:19:0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고생/ 어차피 중반가면 모든 미네랄에 일꾼이 2기쯤 붙어서 지게 있어도 신규멀티 돌리는 정도 외에는 큰 자원차가 안납니다. 문제는 치즈나 3병영같은 극단적 빌드시에 초반부터 지게를신나게 뿌리면 웬만한 경우에 자원수급률이 테란쪽으로 기웁니다. 그리고 드론 올데스는 님이 제시하신 상황이라;;; 드론이 어느정도 남아도 테란은 지게를 이용해서 자원수급률의 큰 저하를 가져오지 않는다는말이었습니다.
종족세탁 (2011-01-01 18:19:3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당연하죠. scv가 건물짓는데 자원수급 못하는데신 건물아무데나 지을수있고 수리하는게 테란 종특이죠
고생 (2011-01-01 18:20:14 KST)
5↑ ↓5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테란이 가성비가 높은 이유 한가지 망각하신것 같은데 병력 충원속도도 한 가지로 작용합니다. 병영유닛 전체는 전장까지 <걸어서> 가야 합니다. 점막, 차관에 비해 기동성, 충원속도 떨어지는 것 이건 현저한 사실입니다. 그리고 쉴드 회복속도 짚으셨는데 쉴드 회복속도 초당 2씩 회복합니다. 의료선이 체력 초당 3씩 회복시켜주는데 그정도 자동, 자연 회복 가졌다면 회복에 대해 왈가왈부하실것은 없다고 봅니다.
종족세탁 (2011-01-01 18:21:4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런 이유도 이유로 작용할수 있겠지만
애초에 블자가 테란한테 그런 특성을 부여했다는겁니다
아이콘 에스티[ESTiSG] (2011-01-01 18:23:0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전략게임에서 4방과 5방 차이는 엄청난 차이에요.
아이콘 에스티[ESTiSG] (2011-01-01 18:25:0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리고 쉴드회복 하고 의료선이 치료하고 비교를하시는데

아까 제가 써놧듯이 교전중엔 쉴드회복이 아예 안되요. 이해하셨어요? 아예 안된다고요.

그 충원속도를 보완하기위해 반응로라는 애드온건물이 생겨나게된거고 한기가 나올타이밍에

두기가 나오도록 할수가있지요 두번와야될 거리가 한번으로 올수도 있다는거에요
종족세탁 (2011-01-01 18:27:2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이해 했어요. 실드차는거에 관해서는 근데 탐사정vs건설로봇 설정해두고 한거아닌가요
전 의료선회복은 언급안했는데. 딴분이 하셨나
그런데 병영반응로가 효율적인 시스템이 아니어요. 우주공항이나 군수공장은 테란의 종특인 높은 초반유닛의 가성비에는 해당이 없는 놈들이구요.
아이콘 에스티[ESTiSG] (2011-01-01 18:29:1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저는 위에 고생님한테 한 말인데 종탁 님이 잘못 들으신듯;
아이콘 HateBringer (2011-01-01 18:29:5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회복은 각 종족특성에 의한거니 크게 신경쓰지맙시다... 프토는 전투중에 실드가 안차니 초반빌드에의한 난전에선 큰의미 없고 저그 회복은 크지않고 테란은 지들끼리 리페어가 가능은합니다...
병력충원속도차는 초반빌드에선 그렇게 큰 차도 없고(차관은 펴지지도 않고 점막도 넓혀지지 않았을테니까요.. 공격자의 디메리트일뿐입니다) 테란이 건물짓고 하는데 일꾼들어가는건 시작시 최대인구수가 테란이 1 더 높으니 그렇게 문제될건 없습니다..
문제는 서로 일꾼이 거의 없는상태에서 테란만 일꾼생산과 병력생산을 동시에 할 수 있다는겁니다.. 이게 지게로봇이 사기까진 아니겠지만 너프를 조금 당핻 된다는겁니다.
종족세탁 (2011-01-01 18:30:5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네. 그점엔 저도 동의하네요. 지게차 때문에 그런점이 문제죠. 하지만 효율은 까는건 아니라고 봅니다
아이콘 에스티[ESTiSG] (2011-01-01 18:32:2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지게차의 그런점의 효율이에요. 효율이 낮으면 애초에 건물지으면서 제값다받고 일도못하는데

깔필요가없죠.
고생 (2011-01-01 18:32:4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에스티/ 제가 토스 종특 이해하지 못한다고 생각하시는데요 분명히 알고 있습니다. 일정시간 지나야 회복되는 것은요. 제가 이야기 하고 싶은 점은 따로 자원투자하지 않고도 의료선의 66%의 효율을 낼수 있는데도 scv체력 5높으니 왈가왈부하지말라 이 말이 불만인거에요. 또 반응로 시스템 간단히 말하면 별로입니다. 두번와야될 거리는 두번 가야되는 거리입니다. 반응로 다는것은 병영하나 더 짓는것과 비슷하다는 겁니다. 스왑이라는 이점 제외하면 병영반응로 크게 좋지는 않습니다.
종족세탁 (2011-01-01 18:34:0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게아니고 광물가지고 오는 량말하는 거예요.
평소에 일꾼이 다른종족한테도 같이있을때는 지게차가 사기가 아니지 않습니까?
고생 (2011-01-01 18:35:5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지게차 하향은 신중해야 할텐데요.. 지게차 하향해서 치즈가 사장됬다 가정해 봅시다. 지게차 하향은 테란의 자원수급률 하향으로 이어질테고 중후반 힘들다 힘들다 하는 테란에게 더 큰 짐으로 작용 할겁니다.
아이콘 [eLkA] (2011-01-01 18:38:05 KST)
2↑ ↓0
센스 이미지
댓글 읽고 느낀점은

테란이 안좋은건 종특이고

테란이 좋은건 씺사기

이말로 보여요 나만 그래보나?
그것도댓글이냐 (2011-01-01 18:38:05 KST)
0↑ ↓1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일꾼모으기가힘들다니? 멀티하기힘들면 스캔덜뿌리고 지게차모아서 사령부하나 본진에더짓어서일꾼생산하면돼지 러쉬갔다가 그냥올때 본진사령부 한개더있는것보면 존나 부담이더만
거기서 일꾼에 또 지게차까직 또나오니.
아이콘 [eLkA] (2011-01-01 18:38:19 KST)
0↑ ↓0
센스 이미지
그리고 수리는 공짜 아닙니다요
고생 (2011-01-01 18:39:3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돼지는 가축이구요, 하면은 되지입니다.
아이콘 불곰형수님 (2011-01-01 18:45:23 KST)
0↑ ↓0
센스 이미지
반말은 난무하고 맞춤법은 산으로가고
김덕배입니다 (2011-01-01 18:46:4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다른건모르겟고 베플은이해가안가네 플토 탐사정에시증거는거몇번안돼고 저그는아까운라바들 소모해가면서 일벌레뽑는거고 테란은시작인구수+1가지고 꾸준히뽑으면 다비슷비슷할텐데 일꾼이나오는속도가많이느리다니ㅋ
아이콘 에스티[ESTiSG] (2011-01-01 18:48:09 KST)
12↑ ↓3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좋은게 아예 도가 지나치니깐 씹사기죠.

프토 스킬중에 시증 좋은 스킬이에요. 근대 그게 씹사기 라고 하나요?
프찡찡 (2011-01-01 18:49:57 KST)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래더에서발리면 그거갖고 트집잡아서 씹사기라고 하면서
절대 내실력이 딸린건 아니야
무조건 그게 씹사기라서 진거임
고생 (2011-01-01 18:50:46 KST)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니 하향을 너무 간단하게 생각하시는데 -_-;; 치즈때문에 지게 하향했다고 가정하고 생각을 해보세요. 자원수급은 스타의 근본입니다. 테란의 근본을 건드려 놓으면 타종족 상대로 중후반에 미칠 파장 생각해보셨나요..?
아이콘 zin21c (2011-01-01 18:52:57 KST)
0↑ ↓0
센스 이미지
지게로봇은 치즈러쉬를 강력하게 만드는 장치 혹은 막혀도 서로 비슷한 피해를 입었다면 테란이 유리하게 만들어주는 일종의 보험임.

지게로봇 하향된다 해서 치즈러쉬가 사장되거나 불가능하진 않을것임.
아이콘 에스티[ESTiSG] (2011-01-01 18:53:5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자원수급이 스타의 근본이면 그게 타 종종복다 월등하게 유리하게되면 안되죠?

그쵸? 근본이니까요. 타종족상대로 중후반에 미칠파장이라니요. 서로 일꾼피해없고 지게로봇

한기가 같이 껴서일하는데 중후반에 파장이있을까요. 혹시 본진엔 의료선 타격하면서 입구앞에

서 들어갈까 말까 하는 그 파장 말씀하시는건가.. 그건 타종족에있어서 파장인데..
고생 (2011-01-01 18:55:2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치즈러쉬가 사장되거나 불가능을 떠나서 테란의 치즈러쉬를 떠난 중후반에 미칠 파장도 고려해달라구요.. 서로 똑같이 중후반 흐를 경우 왜 힘든 테란이 더욱더 힘들어져야되죠?
아이콘 zin21c (2011-01-01 18:57:18 KST)
0↑ ↓0
센스 이미지
고생/
치즈러쉬는 막히면 져야 정상인 올인성 전략이죠. -_-;
왜 치즈러쉬 막히고 나서 중후반이 대등해야 한다고 생각하시죠
아이콘 에스티[ESTiSG] (2011-01-01 19:00:1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중후반에 미칠파장이 자원수급때문이라면, 그건 궤도하나당 지게로봇 하나만 붙을수있게하거나

하나의 자원지역에 한기의 지게로봇만 자원수급을 하게되면 해결이 되요. 그리고 서로 똑같은

시간을 가지고 발전하고 병력을 모으는다고 치면 테란이 그렇게 불리할거 까진 없는데요?

테란이 초반에 사령부지어놓고 푸쉬를 오죠? 저 사령부를 돌리기위해 시간을 벌러 오는건데

그 시간벌이 병력이 들어갓을때 상대방병력규모랑 엇비슷하게 싸우는것도 문제가되죠.
고생 (2011-01-01 19:01:2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zin21c/ 제 말은!!!! 제발 이해안되시면 5번읽고 댓글써주세요 아!!! 시작할게요.
일단, 치즈러쉬 생각하지마시고 지게로봇이 하향되었어요^^; 그럼 정석이라든지 다른 지게로봇을 사용하는 모든!!!모든 테란 전략은 하향되는 겁니다. 안드래도 힘든 중후반도 더 가난한상태로 흐를테니 더 힘들어지구요. 자원수급 상향, 하향은 다른곳에 미치는 파장이 매우 큽니다.
아이콘 [eLkA] (2011-01-01 19:03:57 KST)
1↑ ↓0
센스 이미지
시증은 좋은거고 지게차는 씺사기고 멋진논리
아이콘 에스티[ESTiSG] (2011-01-01 19:06:31 KST)
1↑ ↓2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시증은 좋은거 맞고 지게차는 씹사기 맞음. 맞는걸 멋진논리라니
고생 (2011-01-01 19:07:0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에스티/ 그말은 해불>질파추 라는 말로 이해하고 설명드려도 되겠죠??
우선 해불>질파추는 당연한 겁니다. 해불=질파추로 가정하고 생각해보세요.
해불=질파추, 이후 거신, 바이킹, 유령, 고위기사 등등이 서로 추가가 되겠죠.. 이후 상황은 토스가 유리하게 흐르겠죠. 비슷하게만 전투가 진행되도 토스가 이깁니다. 이는 차관을 통한 병력충원속도라고 감히 말씀드릴게요.
아이콘 에스티[ESTiSG] (2011-01-01 19:08:5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해불>질파추 맞죠. 근대 해불선>>질파추 이구요. 해불선+스팀>>>>>>>>>>질파추네요
아이콘 [eLkA] (2011-01-01 19:10:24 KST)
1↑ ↓0
센스 이미지
근데 제 생각에는 유닛생산속도를 졷나게 빠르게해주는 차관이랑 시증이 씺사기고

지게로봇은 그냥 좋은거 같은데요??



지금 이말이랑 에스티님이 하는말이랑 뭐가 다르다고 생각함?
고생 (2011-01-01 19:12:1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에스티/ 비겁하게 과장해서 논란일으키지 마시죠. 무슨 해불선+스팀>>>>>>>>>>>질파추라뇨
상대 테란분이 질파추거신>>>>>>>>>>>>>해불선 ㅠㅠ 이러면 기분좋습니까?? 무슨토론이 이래요?
아이콘 zin21c (2011-01-01 19:13:26 KST)
0↑ ↓0
센스 이미지
고생/ 미안요 -_-; 마지막 부분 리플 몇개만 봐서요.

현재 지게로봇이나 치즈러쉬가 욕먹는건 몇개 맵의 영향이 큰것 같아요. 전초, 델사 이런맵들 때문에 말이죠.
특정맵의 문제나, 시작 지점간의 거리조절로 어느정도 방지할수 있는 이런 부분에 대해 저역시 전반적으로 테란의 지게로봇이 큰 오버 밸런스라고는 생각하지 않아요.

2011 GSL리그 몇차례 더 거치고 1.2 패치가 되고 나서 지켜보면 보다 다양한 밸런스에 대한 시각이 나오겠죠
아이콘 [eLkA] (2011-01-01 19:14:03 KST)
0↑ ↓0
센스 이미지
고생 // 질파추로 해불씺어먹는 토스는 핵쓰는가봄
아이콘 에스티[ESTiSG] (2011-01-01 19:20:4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해불선스팀 타이밍이면 거신나오기전타이밍이죠. 끽해야 불멸자 있을타이밍인데,

그 병력앞에서 해불선이 스팀쓰고 프토병력에 달려들면 역장으로 버티고 버텨야죠. 일정숫자

이상 덩어리가 커진 해불선에 프토병력이 어택땅하는거 보셨어요? 거신이 추가되기전엔 안그러

어떻게 보면 해불 스팀도 고효율이에요 그 고효율을 최대한으로 서포트해주는게 의료선이고
아이콘 [eLkA] (2011-01-01 19:21:56 KST)
2↑ ↓1
센스 이미지
뭐만하면 다 테란이 좋다고하시니

테란하시길 추천드립니다
고생 (2011-01-01 19:23:0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zin21c/ 님이 진짜 멋쟁이임. ㅋㅋ 제생각도 치즈러쉬 하향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맵크기(러쉬거리) 늘리기라고 생각되요. 패널티도 커지고 막는 입장에서도 수비하기 수월해질테니 말이에요.
아이콘 [eLkA] (2011-01-01 19:25:10 KST)
0↑ ↓0
센스 이미지
현재는 유닛밸런스가 문제가 아니라 맵이 씺졷망이라서 그런거 같습니다.

테란유저의 입장에서도 전초같은 씺같은맵 없앴으면 좋겠슴당

좀 제대로된 맵좀 나왔으면 좋겠음
overthezero (2011-01-01 19:44:4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10초이상 데미지를 받지않아야 초당2씩 차기시작하구요 ㅋㅋ 전작과다르게 교전중에 하나도안차는데 무슨소용이있나요
아이콘 GpsKBG (2011-01-01 22:04:0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진짜 난독증 환자 열라 많네
JYK (2011-01-01 23:13:3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생각해보셔요.... 똑같이 난전을 가써요... 그래서 서로 일꾼잡히고 병력이 비슷하게 남았어요... 그런데 지게로봇 힘으로 마린이 열라게 나오는거에여... 참 신나죠..?

전략시뮬에서 중요한건 자원 싸움이에요... 그런데 있자나여.. 지게로봇 때문에 테란이 자원싸움에서 이득본다고 생각안하시나염..
일꾼이 없으면 그만큼 유닛이 나오면 안되는거에여.. 그레서 견제라는걸 하는거구 일꾼 뽑는게 습관처럼 되는거구여... 그런데 테란 이건 아니자나여... 테란은 무조건 난전유도에 일꾼 씨말리면서 장기전가면 무조건 이기는게 종특인가염.... 그게 종특이면 최강의 종특이네염
종족세탁 (2011-01-01 23:49:5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위에 덧글 읽고 오신거 같은데도 그런 소리하시나요
지금 지게차가 일꾼다잡히면 효율쩌니까 지게차 효율 하향해야함
에서 반박글은 좀 올라왔지만
종족세탁 (2011-01-01 23:50:3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솔직히 일꾼 다있는 상황에서 테란이 지게차있는건 당연하다고 생각하는데요
아이콘 구름쿠모 (2011-01-02 00:12:4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지게차가 문제가 되는건요
그 일꾼 잡히는거에 효율을 넘어서는게 문제인거에요
멀티돌리는 토스보다 본진에 사령부지어서 2궤도돌리는 테란이 자원수급이 더 좋은게 현실입니다
고생 (2011-01-02 00:15:0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JYK/ 테란은 난전에서 일꾼서로 씨말리면 이기는 종특??? 누가봐도 머리에서 기본 산수만되도 알겠지만 지게로봇은 서로 일꾼수 적을때 고효율을 발휘합니다. 난전에서 유리하다고 최강의 종특이라고 생각은 안되고요, 덧붙여서 지게로봇 하향은 엄청난 파장을 몰고 올겁니다.
JYK (2011-01-02 00:37:35 KST)
1↑ ↓1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러니까여... 전략시뮬에서 자원싸움을 이기는 쪽이 유리하다는 것에는 이견이 없으실 것 같은데.... 거기서 우위를 가지고 가기위한 효과적인 방법이 견제라는 것도 이견이 없으시구...
근데여 테란은 지가 할 견제 다하고 맞견제를 당해도 그래서 테란이 피해가 더 크더라도 지게로봇힘으로 센터 싸움에서 밀리지가 않는다구여....
솔직히 제가 지금 하는 말은 징징대는거랑 별차이는 없는데염 제가 토스로 붕가기 플레이 조아하고 견제를 조아하는 터라 지게로봇 땀시 역전을 많이 허용해서 그러는거에염....
지게로봇을 하향하고 상향하고는 저랑은 아무 상관없지만 테란분들이 지게로봇이 사기가 아니니 뭐니하는 모습이 좀 같잖네영
아이콘 파이어불곰 (2011-01-02 02:42:52 KST)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결국 중요한건 내가지면 같잖고 씹사기란거지. 아 내가이기면여? 그건 내가 존나 잘한거죠. 차관? 그거 당연히 50/50도 비싼데, 당연히 공짜로 기본장착 되야하는거아닌가? 왜 시증이 공짠데 차관은 50/50이나 받는거지?
넵무작 (2011-01-02 05:32:1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테란의 베이스 유닛부터 장거리 공격을 하는 특성과
일꾼의 체력 우위
거기에 기본 일꾼의 부재에도 아랑곳 않는 지게로봇의 존재 잘 어우러져
치즈러쉬라 불리는 일꾼러쉬가 판을 치는거죠.
아이콘 김연아대세 (2011-01-02 13:09:09 KST)
1↑ ↓0
센스 이미지
지게로봇이 사기가 아니라는 사람은 생각이 없는 사람
테란 유닛을 보고 생각좀 해보지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