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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헐맹독충
작성일 2011-01-07 08:19:27 KST 조회 1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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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래도 래더맵은 좀 문제가 많은거같

죠? 반대하시는 분은 없으리라 생각합니다

 

확실히 기사도에서 하는 신맵의 플레이를 보면 아직 맵 연구가 잘 안되서 그런지는 몰라도

 

기존의 좁아터진 래더맵에 비해서 중장기 힘싸움 위주로 가는 경기양상이 많이 보이네요

 

경기는 너무 짧아도 재미없고 너무 길어도 지루한데 경기시간도 제법 적당한 것 같구요

 

스타2 자체의 빠른 속도감 떄문에 게임 내내 긴장감이 떨어지는 것도 아니구요

 

그런데 문제는 맵이 연구가 된다면 또 다시 예전처럼 확실하게 승부를 보기위한

 

보는 사람들을 고려하지 않는 경기 내에 흥미요소가 별로 없는 게임 양상으로 흘러 갈까봐 걱정이네요ㅜㅜ

 

 

 

어제 기사도 장난 아녔죠 ㅎㅎ 테란을 상대로 토스가 쌩더블이라니... 기존의 맵에서는 상상도 못할 전략.....

 

아무래도 공격루트가 길어지면 상대적으로 기동성이 느린 테란이 공격에 부담을 가지게 되는것 같네요

 

맵이 넓어지면 확실히 차원관문이나 점막의 힘이 제대로 나오는 것 같네요

 

스타1의 나이더스 커널처럼 그보다 더 효율이 좋은 땅굴망을 사용하는 일도 머지 않아 나오겠죠? ( 아닐라나... )

 

저그가 땅굴망을 제대로 연구한다면 정말 무서울듯하네요.. 차원분광기의 효율을 뛰어넘을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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