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귀염둥이저글링 | ||
---|---|---|---|
작성일 | 2011-01-09 11:08:15 KST | 조회 | 489 |
제목 |
저그 생산시스템은 별거 없음
|
가끔 저그의 폭풍 생산 시스템이 사기로 착각하는 분들이 계신데...
너나 나나 똑같이 일꾼 6마리로 시작하는 게임에서 자원 남기기가 쉬운게 아니죠.
더군다나 초반에 저그는 꾸역꾸역 나오는 라바로 일벌래뽑아 돈케고 건물짓고 대군주뽑고 병력뽑고를 다 해야죠.
건물지을때마가 드론이 소모되니 다시뽑아줘야되고 그럼 병력은 후달리고요.
타 종족분들... 초 중반에 자원 몇천씩 남기면서 플레이 하나요?
자원 빠듯하게 굴리지 않나요? 그럼 저그랑 생산 속도는 같은겁니다. 라바가 쳐 남아도 결국 자원되는데로 뽑는거니까요. 그리고 라바가 쳐 남지도 않고요.
빠른 회전력? 그것도 후반일 경우죠. 초 중반엔 회전력이고 뭐고 자원되는데로 뽑으니 거기서 거기입니다.
빠른 체재변환? 그것도 후반일 경우죠. 업글이나 상대 조합맞춰서 뽑는거지 내 맘데로 체재 바꿔서 뽑아봤자 효율은 똥망일 뿐입니다.
오로지 후반에... 그것도 병력을 뽑아도 뽑아도 자원이 쳐 넘칠정도로 많아야만 저그가 센겁니다.
일꾼째는거...? 좋아보이지만 일꾼째는 만큼 자원과 병력이 줄어든다는거... 양날의 검입니다.
저그 생산 시스템이 좋은점도 있지만 타 종족이 사기라고 거론할만큼 특출난건 없습니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