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란이 사기라는건 효성님도인정을하셨던데, 스타2란겜의 미래를위해서도그렇고, 방송을위해서도 그렇고 테란은어느정도너프 반드시되야합니다.
가장시급한게 마린무빙샷어느정도너프와 지게로봇,행성요새 너프라생각합니다. 전주종족은 저그,부종족은 테란인데 부종족인테란이 주종인저그보다 겜한시간10분의2정도밖에안되는데 마스터리그에서 승률이저그로플레이할때보다 더좋습니다. 이정도너프된다고해서 테란이절대 불리해진다생각치않습니다.시간은금인데 예를들어 1000시간 연습했다고칩시다.테란으로 1000시간연습한사람은 마스터리그쉽게안착해있고 저그로 1000시간연습한사람은 플레티넘리그를못벗어납니다.효성님처럼 밸런스가 안맞는겜을 최약종족으로플레이하며 고통과짜증 스트레스를 즐기는사람 물론있긴있죠.하지만 그런사람은극소수입니다.님의 특이한 취향을 다른 대다수의 유저들에게 이야기해봤자라는겁니다.대부분의사람들은 공평한게임을즐기고싶어하고 공평한상황에서의 실력싸움을원합니다. 그게당연히 겜을 비싼돈주고구입한 유저의권리이고 겜회사는 그런유저들을위해 잘못된밸런스노력해서바로잡는게 당연한겁니다.블리자드가 밸런스 개판으로만들어놨는데, 다들효성님처럼 그냥어거지로만족하며 미친듯 이 상대종족보다 훨씬많은아까운시간투자해서 상대방과비슷한실력 간신히만들어내는건 매우잘못된일은분명합니다. 모든유저들이 밸런스불만을 표시하는건 그만큼 이게임에대한 애정이크기때문에, 이대로 개판밸런스끝없이 유지되서 겜망해버리길원치않기때문입니다.제주변에 스타1때부터 스타를좋아하고 자주하는 친구나 동생들이많은데,서로 발매되자마자 지금까지 자주했습니다. 저그를주종으로 열심히해왔던 지인들은 다들 플레티넘이고 테란을 주종으로 선택했던지인들은 저그지인들보다 겜플레이를 훨씬적게했음에도불구하고 전부다마스터리그 쉽게들어가더군요.직접 테란으로하는친구나동생들도 다들인정합니다 테란은너프좀되야할꺼같다고 그래야 겜이공평하고 더잼있어진다고.저도 요즘은 부종족인테란으로 저그보다 더많이하지만 솔직히 래더에서 저그만나면
미안하고불쌍한기분이들며 겜시작합니다.그렇다고 테란이 크게너프된다면 반대로 테란이 너무약체종족이되어 악순환이 반복되니 어느정도적당히만 너프되고, 그에맞춰 플토도 테란에게강한부분을 살짝 간접너프정도해주면 가장이상적일꺼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