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5878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아이콘 공허왕게이바
작성일 2011-01-23 20:35:59 KST 조회 647
제목
꾸준글]해병 너프필요함

스펙너프는 불쌍하니까 하지 말고



1.무빙샷 딜레이를 늘린다


해병은 지금 스타2 모든유닛중 사상최강의 무딜유닛..(물논 자동무빙샷 탑재된 애들 빼고)


이놈의 무딜때문에 사거리,이동속도 상성을 씹어먹는 유닛이다.


자기보다 사정거리가 길거나 이동속도가 빠른 유닛에게 오히려 무빙샷으로 달라붙으며

(vs화염차,불곰,밴쉬,추적자,뮤탈등)


자기보다 사정거리가 짧거나 이동속도가 느린 유닛에게는 엄청난 회피율을 자랑한다

(vs맹독,광전사등)




2.탄환을 생성한다


안그래도 무빙샷 잘되는놈을 인스턴트공격으로 설정하니까 


무빙샷 한번 할때마다 일꾼이나 저글링 3~4마리씩 퍼펑.. 


지금 해병이 모일수록 스플래쉬유닛(맹독,거신,탱크)아니면 답이없어지는 근본적인 이유




이거 두개중 하나는 꼭 해야된다고 생각합니다.


내가 플토라서 추적자얘기는 꼭 해야겠는데..


추적자는 후딜이 길어서 해병한테 무빙샷 할때마다 한두대씩 꼬박꼬박 맞아주고


숫자좀 많아지면 무빙샷할때 해병한마리에 탄환 7~8개씩 박혀서 효율 좆망



그에반해 해병은 무빙샷 후딜 거의 없다시피하고


일점사로인한 딜로스 그딴거없고 인스턴트공격 ㄳ




인스턴트랑 탄환의 차이점을 모르는 초보분들은 링크건글을 참조


http://www.playxp.com/sc2/experiment/view.php?article_id=2480544


요약하면 인스턴트 해병이랑 히드라탄환속도의 해병은 


공2업~공3업 수준의 차이가 남


히드라의 가시가 탄환류중에선 상당히 빠른편에 속한다는걸 생각하면 


추적자,불곰같은유닛의 탄환은 인스턴트탄환과 공4~5업수준의 차이가 날것이라고 예상가능




참고로 글쓴이는 잉여 마레기플토입니다.


저번에 올렸더니 싸움나고 난리났던데 개념있게 토론좀 해봅시다




는 여기 꾸준글 올려도 의미없음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아이콘 웡웡이 (2011-01-23 20:40:08 KST)
0↑ ↓0
센스 이미지
Zealot : We cannot hold..!
Zealot : We cannot hold..!
Zealot : We cannot hold..!
Zealot : We cannot hold..!
Zealot : We cannot hold..!

[영타 → 한타 자동 변환]
아이콘 웡웡이 (2011-01-23 20:40:19 KST)
0↑ ↓0
센스 이미지
관전사의 양산화 ㄱㄱㄱㄱㄱ
아이콘 으히히킫 (2011-01-23 20:45:2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이글추천합니다... 해탱막지를못하겟듬
테란너프가절실해 (2011-01-23 21:03:0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저도 해탱에 몇번을 털렷는지 모름 ,,,,,,
3일정지 (2011-01-23 21:06:4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불곰한테 녹은게 아니고 해병한테 당한거였군.
SC2W (2011-01-23 21:14:4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한가지 확실한건 시간이 흘러 밸런스가 안정화되면
지금 이 시기는 스2계의 흑역사로 남을거란것.
풍선대마왕 (2011-01-23 21:37:2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해병 무빙딜레이가
반의 반만 늘어나면 좋을듯
25% 정도?
카르비스 (2011-01-23 21:42:4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해병한테 저글링 붙기전에 다 녹아 --
아이콘 위스티즈 (2011-01-23 22:17:5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본문내용반박하나하자면요 인스턴트vs미사일 차이가 공2~3업이라하셧는데여
붙어잇지않고 거리를두고 싸우면 공2~3업만큼 차이가많이나지않아요
아이콘 Mars.Take (2011-01-23 22:51:08 KST)
0↑ ↓0
센스 이미지
위스티즈//제가 잘못 이해한건지는 모르겠습니다만...인스턴트 타입 유닛과 미사일 어택 유닛은

거리를 두고 싸우면 그게 차이가 나는 요인 아닌가요? 반대로 말씀하신거 같은데...
아이콘 존슨바 (2011-01-23 23:14:4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ㄴ그러니까 실험맵처럼 완전히 붙지 않고 멀리서 어택땅으로 교전을 하게 되면 미사일 타입도 딜로스가 그렇게까지 크지 않기 때문에 공2~3업 정도의 효율 차이가 나진 않는다는 의미.
아이콘 JulySeven (2011-01-23 23:25:4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조금 공감가긴하네요... 해병 상대로 고기뽑으면 이엠피... 이건뭐 ㅋㅋㅋ
아이콘 팥우유 (2011-01-24 20:58:3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무빙샷 딜레이 늘리면 해병이 맹덕에 녹아서 안됨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