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5878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아이콘 존슨바
작성일 2011-01-23 23:32:43 KST 조회 713
제목
테란 사기 목록

일꾼 사기, 해병 사기, 불곰 사기, 유령 사기, 화염차 사기, 토르 사기, 탱크 사기, 밴시 사기, 바이킹 사기, 리페어 사기, 벙커 사기, 행요 사기, 건물 띄우기 사기, 지게차 사기, 스캔 사기, 밴시 사기, 감시탑 사기, 터렛 사기.


어떤 놈은 전순도 사기라고 하던데 그런 사기 종족 하면서 지는 프로게이머는 ㅄ인갑네.


근데 임재덕이 4강 올라갈 때 테란을 안 만났던가? 역대 우승자 중에 테란이랑 한 번도 안 싸우고 우승한 사람이 없는 것으로 아는데 상대 테란들은 1억이 껌값이라 연구도 안 하고 그냥 우승 넘겼나보네.


솔직히 인간적으로 테란이 저그 상대로 앞서는 것은 치즈러쉬와 그로 인한 초반 전략 선택의 다양성, 플토 상대로 앞서는 것은 초반 병영유닛의 강력함에서 나오는 주도권이고, 이에 대해서는 대부분의 테란 유저들도 동의하는 사항임. 그러나 저정도로 테란의 모든 유닛이 사기라고 징징대는 것은 정신병 수준 아닌가?


저 밑에 글을 보니까 화염차도 사기라면서 충분히 막을수 있다니까 임재덕도 못 막았다고 변명하던데, 누가보면 임재덕이 화염차만 가면 털리는 줄 알겠음. 화염차인지 아닌지 확인할 수 없고, 눈치를 채지 못해서 당하는 것이 대부분이고 만약 임재덕이 화염차를 그렇게 못막는다면 임재덕을 만나는 테란은 모두 화염차를 갔어야 정상 아님? 아니면 화염차는 100% 막혀야 하는데 한 번이라도 뚫었으니 화염차는 사기유닛이 되는 것인가? 그런 식이면 초반 패스트 광전사 푸쉬도 사기겠네. 아니 6드론 러쉬도 사기겠네.


역대 우승자들이 테란을 상대 안 하고 우승한 것도 아니고, 해법이 틀림없이 있는데 무조건 테란사기테란사기. 얼토당토 안 한 것에 반박을 하면 테뻔뻔이니 테타늄이니, 그것도 아니면 근거도 없이 무조건 비아냥 일색. 지들이 한 짓은 생각도 안 하고 어떤 테란이 똑같은 짓거리를 하면 거기엔 발광을 하면서 테타늄 때문에 못살겠다 드립. 솔직히 벨게에 테란이 있으면 얼마나 있고 그 중 테타늄은 또 얼마나 되는지나 생각을 해보고 말이나 하면 얄밉지나 않지.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아이콘 저글거려 (2011-01-23 23:33:2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임재덕 화염차 봣습니다 한기
아이콘 존슨바 (2011-01-23 23:34:3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ㄴ첫 경기는 화염차 막고 이겼죠.
아이콘 저글거려 (2011-01-23 23:34:5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니 화염차에 일꾼털린것은 맞지안나요?
종족세탁 (2011-01-23 23:35:5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일꾼 그정도 잡은거면 무조건 손해인데요
아이콘 저글거려 (2011-01-23 23:39:1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네 앞마당일꾼이 0마리엿는데 손해가아니라면 일꾼을 아예다잡으시게요?
종족세탁 (2011-01-23 23:40:4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앞마당 일꾼이 0마리 였다는건 다 잡혔다는 거임?
아이콘 저글거려 (2011-01-23 23:42:0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뻇는지 잡혓는지 카메라에서 잘안잡아줘서 몰르겟지만 앞마당에 0기엿는뎁
아이콘 존슨바 (2011-01-23 23:42:3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앞 마당 일꾼 본진으로 보냈슴다. 화염차에 투자한 돈과 비교한다면 피해본 일꾼은 비슷하죠. 저그는 일꾼과 저글링 여왕 촉수만으로 막았고 테란은 패스트 멀티를 포기하고 테크를 올려 화염차를 갔음에도 불구하고 그정도의 피해밖에 못입혔습니다. 결국 자원에서 앞선 임재덕이 이겼죠. 그래도 화염차가 사기라면 질럿밖에 없는데 뮤탈 나왔다고 뮤탈 사기라는 것과 똑같은 소리죠. 임재덕은 화염차 상성인 바퀴는 한 마리도 안 뽑았습니다.
종족세탁 (2011-01-23 23:43:0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다 안잡혔는데요 인풋대비 아웃풋 따지면 지옥차로 별로 이득 못봤음요
아이콘 불곰형수님 (2011-01-23 23:45:44 KST)
0↑ ↓0
센스 이미지
밸게에서 이래봤자 테뻔뻔으로 까여요
저도 그래서 걍 눈팅만 하고다니는중
아이콘 저글거려 (2011-01-23 23:47:1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ㅋㅋㅋㅋ상성인바퀴? 그러면 해병의료선 을 바퀴로씹어먹어야정상아니냐 해병상성이바퀴인데.
에다가 무난히 막아서 임재덕이 유리햇다고?
솔직히 그 타이밍러쉬 임재덕 아니면 누구도못막앗다 ,.
아이콘 존슨바 (2011-01-23 23:49:0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카메라에서 잡아 줬습니다. 일꾼 다 빠졌고 화염차는 한 기도 안 죽었지만 죽은 드론의 수는 3~4기정도라고 직접 해설자가 말했습니다. 투자한 비용대비 효과가 거의 없었죠.
아이콘 존슨바 (2011-01-23 23:50:2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또 뭔 헛소리인지. 해병의료선이 왜 나옴? 화염차 견제를 바퀴 한 마리도 안 뽑고 막았다는 것이 중요한 것이지. 아래에서 화염차 사기라고 징징대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그 사기 유닛을 상성유닛 하나도 안 뽑고 막았다는게 말이 됨? 상성유닛 하나도 안 뽑고 막았는데 사기유닛이라는 주장이 타당한지나 한 번 들어봅시다.
아이콘 저글거려 (2011-01-23 23:50:5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앞마당 그만큼 못돌리면 썜썜아닌가요?
촉수도 2개나 박앗고.
그런데. 왜 바퀴는 상성인 해병한테녹나요?
상성으로 막아야하는게 정상아닌가요?
아이콘 저글거려 (2011-01-23 23:51:1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러면 해병이 사기인건 인정하시는건가요?
아이콘 존슨바 (2011-01-23 23:51:5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니 아래에서는 임재덕도 화염차에 털렸다고 근거없는 소리를 떠들더니 임재덕 안 털렸다니까 이제는 임재덕이니까 막았지 보통 저그는 못막는다 드립을 치네. 레더 200위, 2000위를 봐도 테란의 비율은 종족 전체 비율과 딱 맞아 떨어지는데 테란을 하는 사람만 손가락이 ㅄ이 아닌 이상 테란이 사기라는 근거가 도대체 뭐임?
종족세탁 (2011-01-23 23:53:2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왜 염차가 사기라고 주장하는 글에 해병 사기로 물갈아 타시나요.
아이콘 저글거려 (2011-01-23 23:53:4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테란이사기라고한적은 없습니다만??
특정유닛이 상성을 씹어먹는정도가아니라 삭제시키지안습니까?
아이콘 존슨바 (2011-01-23 23:53:5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테란은 그 때 앞마당도 안 갔습니다. 결국 그 자원력의 힘으로 임재덕이 이겼구요. 바퀴 사거리가 4로 늘었을 때에 저그가 당시 사기라던 테란을 압살했는데 그것은 테란의 견제를 바퀴로 수월하게 막은 뒤 폭발적인 생산량으로 밀어붙이기 때문이었죠. 그래서 나온 것이 치즈러시와 2병영 푸쉬인 것이구요.


물타기 하지 말고 아래에서 화염차 사기론이나 계속 말해봐요. 화염차 사깁니까?
아이콘 저글거려 (2011-01-23 23:56:3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ㅋㅋㅋㅋㅋㅋㅋ 화염차사기죠 .누가그만큼의 부담되지도안는돈을 가지고 견제를할수잇습니까
아이콘 저글거려 (2011-01-23 23:58:5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왜사기가 아니죠 ? 저글링을 빼면 최강의이속에 ,스플 , 적당한몸빵, 가격도싸고 반응로도부착가능
스타닉넴낭만 (2011-01-24 00:02:2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저글거려//해병이 바퀴씹어먹는다구요? 저도 그경기 좀 보여주세요
아이콘 존슨바 (2011-01-24 00:03:0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참 내, 이속이 빨라서 사기면 저글링은 개사기네요. 적당한 몸빵? 경갑이라서 몸빵이 좋아 보일 뿐, 미네랄 100짜리 유닛의 몸빵이 90입니다. 이보다 가격대 체력비 안 좋은 유닛은 히드라정도밖에 없습니다. 가격 싸기로는 저글링이죠. 반응로가 애벌라만 하겠습니까? 바퀴 사거리 3이던 시절도 아니고 사거리 4로 화염차와 바퀴 사거리 차이도 거의 안 나고 반응 속도 때문에 한 방을 쏘려면 바퀴에 무조건 한 방을 얻어맞아야 하고, 이속도 점막 위에선 저그의 어떤 유닛도 화염차보다 크게 느리다고 할 수 없는데 잘도 사기네요. 그나마도 플토전에선 깜짝카드밖에 안 되죠.
아이콘 존슨바 (2011-01-24 00:03:1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리고 도대체 어떤 게임을 봤길래 해병이 바퀴를 상성 씹어먹는다는 소리가 나옵니까. 내가 본 게임에선 해병이 바퀴보다 2배수 이상 수가 많아야 씹어드시던데. 2배수로도 씹어먹는다는 것이 말은 안 되죠. 스팀팩을 빨아도 1:2로 해병이 지니까. 사거리 1의 차이와 밀집도 때문에 수가 많아지면 해병이 유리하긴 하지만 그래도 2배수 정도이고 업글이 진행되면 될 수록 바퀴가 유리합니다. 물론 소수일 때도 바퀴가 유리하죠. 사거리와 밀집도가 거의 영향을 끼치지 못하니까요.

해병이 바퀴를 씹어먹었다는 경기 좀 알려주시죠. 한 번 보고 판단해야겠습니다.
아이콘 저글거려 (2011-01-24 00:03:5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해병의료선이라고햇습니다만
종족세탁 (2011-01-24 00:04:0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점막위에서 저글링에 바로 퇴갤,스플은 저주받은 일자 스플(일꾼 잡을때 빼고 전혀 효율성 제로)
적당한 몸빵(체력 90이?) 가격도 싸고 반응로에 부착가능(가격이 싼건 그렇다 치고, 반응로를 부착하면 군수공장이 염차나 찍고 있기에는 너무 아깝지 않나요?)
아이콘 토르가왓엉 (2011-01-24 00:04:4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ㄴ 요거요거 병신이확실해
아이콘 저글거려 (2011-01-24 00:04:5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리고 화염차의 상성인 바퀴를 뽑으면 정면으로 ㅆ ㅏ워주기는합니까?
아이콘 힘좀써볼까 (2011-01-24 00:05:04 KST)
0↑ ↓0
센스 이미지
저글거려님 그럼왜 점막위의저글링은 지옥불염차도 씹어먹죠?
스타닉넴낭만 (2011-01-24 00:05:0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저글거려//님 테란해보셨느지요..
가격100에 부담안되고 찍을수있는병력이라하셨는데..
그렇게 화염차에 비중좀주고 견제 제대로못주면
병력싸움에서 그냥 밀리고 ㅈㅈ상황이 나오는데요..?
아이콘 힘좀써볼까 (2011-01-24 00:05:25 KST)
0↑ ↓0
센스 이미지
그럼 저글링도 사기네요?
아이콘 저글거려 (2011-01-24 00:06:1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니 견제의 조건은 간단하게 1. 스피드 2. 파괴력. 3 가격
3가지를 모두갖춘게 화염차아닌가요?
아니면 이거보다 더 조건을 갖춘 견제력쩌는유닛이잇나요?
아이콘 힘좀써볼까 (2011-01-24 00:06:13 KST)
0↑ ↓0
센스 이미지
뮤탈상성인 토르를보면 매직박스안키고 정면으로싸워주긴 해요?
뮤탈은왜 매직박스로 토르씹어먹죠?
뮤탈사기네 에이
아이콘 힘좀써볼까 (2011-01-24 00:06:41 KST)
0↑ ↓0
센스 이미지
연사속도2.5 컨트롤하기 가장까다로운유닛중에 하나 거기다가 잘못쏘면 대미지 안들어가는경우도있어요 물론재가 못해서일수도있지만
아이콘 저글거려 (2011-01-24 00:06:4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네 뮤탈사기맞아요
아이콘 힘좀써볼까 (2011-01-24 00:07:17 KST)
0↑ ↓0
센스 이미지
아!
그렇군요
뮤탈까고 화염차까면
감사할듯
진짜로 감사;
아이콘 저글거려 (2011-01-24 00:07:4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존슨님 견제의 조건은 간단하게 1. 스피드 2. 파괴력. 3 가격
3가지를 모두갖춘게 화염차아닌가요?
아니면 이거보다 더 조건을 갖춘 견제력쩌는유닛이잇나요?
스타닉넴낭만 (2011-01-24 00:07:4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저글거려//그건그렇구요 해병이 바퀴씹어먹는 경기는 대체 어디로가셧나요.
아이콘 저글거려 (2011-01-24 00:09:1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스타님 지금게임가능하신가요? 제가테란해드리겟습니다. 바퀴씹어먹어드릴꼐요
종족세탁 (2011-01-24 00:09:2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스피드가 저글링이 더쩌는데요 파괴력은 뭐 그렇다 칩시다 지옥불 연구가 된다면요
가격은 지옥불 연구 가격이랑 빌드타임 얼만지 아세요?
아이콘 저글거려 (2011-01-24 00:10:2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힘좀님 잘못적엇네요. 헷갈렷어요. 동자원의 토르뮤탈은 토르가쳐발릅니다만
아이콘 저글거려 (2011-01-24 00:11:0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종족님/그만큼 가격타임 투자해서 그만큼 효율 나는유닛 잇나요? 해병불곰 말고
아이콘 존슨바 (2011-01-24 00:11:4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저글거려//그 3가지 모두를 갖춘 유닛 저그에도 있습니다. 저글링이죠. 가격대 공격력 스2에 존재하는 모든 유닛 중 가장 좋고, 스피드도 최고, 가격도 싸죠. 님 말대로면 저글링 사긴가요?
종족세탁 (2011-01-24 00:12:3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염차가 그리고 발로 달려가면 모르겠지만
의료선에 탑승시키는 경우가 많은데요 투자비용은 싸지 않음
발로 걸어가면 너무나 쉽게 막히는 경우가 많고
아이콘 저글거려 (2011-01-24 00:12:4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파괴력이 그파괴력이 아닌거아시면서? 에다가 몸빵이 적절하지도못하시는거 아시면서?
아이콘 Addiction (2011-01-24 00:12:4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지옥불 150/150? 그거막기위해 필요한 바퀴 이속업이나 가시촉수 가격이랑 토스 캐논가격이나 점멸업 가격은요? ㅋ;
아이콘 존슨바 (2011-01-24 00:13:0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화염차의 효율은 가끔 대박이 나긴 해도 그런건 가끔 있는 일이고 평소엔 그다지 대박이라고 하기 힘든데요. 그래서 3가지 말씀하신 것 아닌가요? 3가지 기준으론 저글링도 똑같고 효율 따진다면 화염차는 가끔의 대박을 제외하면 그다지 높지 않아요.
아이콘 뷜베르 (2011-01-24 00:13:0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결국 테란 사기라고 외치던 인간들은 자기가 한 말이 그대로 돌아오면 아니라고 극구 우기겠지. 다 똑같은거 아닌가? 정치하던 인간들이 자기는 청렴하다고 우기는 모습이나 이거나 그게 그거 아닌가? 자신이 처한 처지가 좋아지면 좋아질수록 결국 그렇게 느끼지 않게 되는거지. 하지만 저그나 플토가 무조건 테란이 사기라고 외치는건 결국 눈가리고 아웅하는 식으로 정치인을 욕하는 니들이랑 똑같은 모습이 아니냐? 거울 보고 다시 말해봐라.
아이콘 저글거려 (2011-01-24 00:13:0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종족/그래서 그 효율 겁나없는 화염차를 왜쓰십니까?
아이콘 저글거려 (2011-01-24 00:13:4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왜 그렇게 본전치기도 힘든 화염차를 뽑나요?
아이콘 존슨바 (2011-01-24 00:15:2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저글거려//화염차 가격인 미네랄 100을 저글링에 투자하면 나오는 산출 체력은 총 140입니다. 같은 경갑이구요. 몸빵에 있어서 저글링이 화염차보다 모자랄 이유는 없죠. 지옥불 업글도 마찬가지입니다. 저글링 발업 되면 화염차로 성과 거두기 상당히 힘듭니다. 빈틈을 노려서 미네랄 뒤로 숨는 것 밖에 없는데 그게 쉬운 일은 아니죠.
종족세탁 (2011-01-24 00:15:5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바퀴속업 안해도 막고, 추적자 점멸업 안해도 막습니다
아이콘 존슨바 (2011-01-24 00:16:4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래서 테란은 저그 상대로 화염차 무조건 뽑지 않습니다. 상황봐서 빈틈을 노리죠. 사기유닛이라면 무조건 뽑아야죠. 뽑으면 무조건 이득이니까. 사기유닛인데 상황과 타이밍을 노려야 한다면 그게 사기유닛입니까?
아이콘 저글거려 (2011-01-24 00:17:1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니 거의 90% 넘는 저그들이 선발업입니다. 에다가 화염차 지옥불업글까지할떄쯤이면 발업완성은 확실시입니다.
그걸알면서도 테란유저들은 화염차를 뽑습니다.이유가뭐죠? 저글링발업되면 화염차로 성과거두기 어려운데
스타닉넴낭만 (2011-01-24 00:17:5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저글거려//아쉽게도 넷북이라 게임을 못하네요 쩝..
그리구요 해병 바퀴 씹어먹는 경기를 보여달라고한거였어요
님이 그렇게 말한거보면 어디 경기가있을것아닙니까?
전 그런거 본적이없어서요 보고싶어서 그런거에요 ㅎㅎ
종족세탁 (2011-01-24 00:18:2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왜 저글링 발업이 되고 난후인데 염차가 사기인데 염차를 안뽑는 테란이 훨씬더 많죠?
아이콘 저글거려 (2011-01-24 00:18:4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네 컴퓨터잇으시면 댓글다세요 그떄한겜해요 왜 저그가 바퀴를 테란전에 잘안뽑는지
아이콘 저글거려 (2011-01-24 00:20:1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염차보단 해병의 효율이 좋으니까요
아이콘 저글거려 (2011-01-24 00:21:0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염차가 견제에서는 사기 맞지안나요? 누가그보다 견제를 잘할수잇을까
스타닉넴낭만 (2011-01-24 00:21:4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저글거려//님말에 참 모순이많네요 ㅋㅋㅋ
님 그런 확실한 증거도없으면서
그냥 단지 인터넷상이라해서 막말하시면안되죠~
해병이 바퀴 씹어먹는다면서요~
그럼 그런거 본적이없는데 보여달라고하니 저런식으로나오는게 말이되나요 ㅋㅋㅋㅋㅋ
종족세탁 (2011-01-24 00:21:5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해병이 염차보다 견재를 더 잘하면 왜 염차가 존재하죠? 그냥 아예 염차를 찍는 테란이 없을거 같은데요
아이콘 저글거려 (2011-01-24 00:22:3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스타닉/ 모든 리플을 가지고잇어야하나요? 없으니까 컴퓨터계시면 직접보여드릴꼐요
아이콘 존슨바 (2011-01-24 00:23:2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저글거려//그래서 10게임에서 저그가 테란을 만나면 얼마나 많은 테란이 화염차를 뽑죠? 님 말 들어보면 거의 무조건 뽑는 것 같은데 말이죠. 처음부터 말했지만 화염차는 상대방의 빈틈을 노리거나 저그가 테란이 뭘 하는지 정찰을 못했을 때, 견제 카드의 하나로 사용될 뿐, 저그한테 사기소리 들을 유닛은 아닙니다. 왜 바퀴 사거리가 늘었을 때 2병영, 치즈 러시 나오기 전까지 테란이 저그한테 발렸는지 모르십니까? 화염차 견제는 테란의 오래된 전략 중 하나입니다. 근데 왜 바퀴 사업 후에는 거의 사라졌다가 요새 가끔 나올까요? 전략 카드의 하나로 활용 될 뿐이지, 저그가 알고 있으면 막힐 가능성이 매우 높기 때문이죠. 그나마도 힘을 많이 실으면 질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2~3마리 뽑다가 다른 테크로 갈아탑니다. 화염차가 그렇게 사기라면 왜 테란은 화염차를 그렇게 애용하지 않을까요? 왜 화염차를 많이 뽑으면 해설자가 놀랄까요?
스타닉넴낭만 (2011-01-24 00:23:2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저글거려//만약 님이 테란하고 제가 저그했다치고
제 바퀴들이 님 해병에 쳐녹여지면 그게 증거가 아니잖아요~ ㅎㅎㅎ
이런 경우들이 바로 자기네 주관적이라는거아닙니까 ㅋㅋ?
이런 주관적으로 인해서 님은 화염차에 많이 당하신것같은데
님이 그렇게 당하셨다고 막 지르시면안되죠~ ㅎㅎ
아이콘 저글거려 (2011-01-24 00:24:0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종족/ 아니 모든 사람이 스타일이 똑갑답니까?
견제를 원하면 화염차뽑고
한타를 원하면 해병을 뽑고 당연한거아닙니까?
염차가 사기라는게 뽑으면 밥값은 거의당연시하고 에다가 +알파가 잇기떄문이에요
아이콘 저글거려 (2011-01-24 00:24:2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스타닉넴/ 실험이라도 해서올려드릴까요?
스타닉넴낭만 (2011-01-24 00:25:4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저글거려//그리구요 화염차 뽑느게 그냥 막뽑는줄아시나본데요~
화염차뽑으면 100프로 견제하는겁니까~?
화염차 뽑아서 견제 아무것도 못주는경우도 허다한데..
이거 아무이유없이 막히면 아 막혔구나 진행해야지?
하는상황이나오는게 절대아니죠~ ㅋㅋ
게다가 초반 지옥불업을 그리 간단하게 올릴수있는게 아니라구요~ ㅎㅎ
아이콘 존슨바 (2011-01-24 00:26:0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참내 해병이 바퀴를 씹어 먹는 것이 사실이라면 대회경기에도 나왔을 것 아닙니까. 경기 말씀하시면 제가 직접 찾아서 보겠습니다. 의료선이 한 5~10마리씩 붙은 해병한테 졌다거나 하는 식으로 물타기 하지도 마세요. 의료선 그정도면 울트라로 계산을 해도 2마리 이상입니다.
종족세탁 (2011-01-24 00:26:4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애초에 해병이 견제류 갑 화력 갑 인데
왜 해병을 견재로 쓰면 되지 염차를 견제로 쓰냐구요
견제도 해병이 더 잘한다면서요?
아이콘 저글거려 (2011-01-24 00:27:0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스타닉/ 그래서 화염차보다 좋은 견제유닛 하나만대보시죠
아이콘 저글거려 (2011-01-24 00:27:4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종족/ 견제 해병이잘한다는 말은 눈씻고 찾아봐도 없습니다만
아이콘 존슨바 (2011-01-24 00:27:4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화염차보다 해병이 좋아서 안 뽑는 것일 뿐, 화염차가 뽑기만 하면 +a가 있다고 말하셨는데, 화염차, 해병 뽑고 진 테란은 뭔가요? 손가락 ㅄ? 저그가 실력이 두 수는 위?
종족세탁 (2011-01-24 00:28:2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종족세탁 (2011-01-24 00:18:28 KST) 0 0

왜 저글링 발업이 되고 난후인데 염차가 사기인데 염차를 안뽑는 테란이 훨씬더 많죠?

저글거려 (2011-01-24 00:20:14 KST) 0 0

염차보단 해병의 효율이 좋으니까요
스타닉넴낭만 (2011-01-24 00:28:4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저글거려//님말에 이만저만 모순이 한두가지가아니네요~
염차뽑으면 밥값에 +알파가있다고하셨는데
초반에 그렇게 화염차갈라고 뻘짓하다가
그냥 빌드 알아채고 바퀴소굴짓고 견제못주면
그때부터 테란 똥망인데요~ ㅎㅎㅎ
아이콘 저글거려 (2011-01-24 00:29:2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존슨바/ 아니 그러면 바퀴가 마린을 먹는다는말씀이신가요?
스타닉넴낭만 (2011-01-24 00:30:2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저글거려//물론 염차가 잘만찌른다면 견제 잘하겠죠~
그렇지만 염차를뽑으면 그만한 페널티가있는것도 당연한거에요~
님말대로 염차뽑으면 밥값하고 +알파면
대부분 테저경기에서 염차가 거의 90프로 등장해야 맞는거아닌가요~
아이콘 존슨바 (2011-01-24 00:30:4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저글거려// 뭘 보고 한 말?
아이콘 저글거려 (2011-01-24 00:30:5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종족/ 그건 한타를 말씀드린건데
제가 너무글이 겹치다보니 헷갈리게 잘못썻는데
아이콘 저글거려 (2011-01-24 00:31:4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스타닉/ 이미 그 견제보다 훨씬쉽게 경기를 끈낼수잇는 해병이잇기에
아이콘 저글거려 (2011-01-24 00:32:5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네네 그만 쓸껍니다. 해병도사기아니고 화염차도사기아닙니다.
그냥 프로게이머 실력들이 떨어져서 테테테테테전 만 보게됫네요
아이콘 저글거려 (2011-01-24 00:33:5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테란프로게이머만 열심히 연습햇나보네요
종족세탁 (2011-01-24 00:34:1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저글거려 (2011-01-24 00:11:04 KST) 0 0

종족님/그만큼 가격타임 투자해서 그만큼 효율 나는유닛 잇나요? 해병불곰 말고

님은 해병불곰이 염차보다 더 견제 잘한다고 한거 맞네요
스타닉넴낭만 (2011-01-24 00:34:3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저글거려//어이고 이번에또 해병을 들먹이시네요~
도대체 님은 무엇을 목적으로 글을쓰신거에요~
님이 여기에서 글을 싸지르고 하시는 목적이 뭐에요~
훨씬쉽게 경기를 끈낼수잇는 해병이잇기에?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그래서 님말은~
그냥 테란 사기라는거네요~?
그래서 무엇을 근거로 해보자니까
저랑해보실래요? 보여드릴꼐요 이런식이구요~
결국 님이 탈탈 털리시고 분해서 글을 적으시네요~ ㅎㅎ
아이콘 저글거려 (2011-01-24 00:36:4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네네 님들말씀이옳으시죠 네네
전부 옳습니다
딱한가지만 물을꼐요 해병은 밸런스가맞나요?
스타닉넴낭만 (2011-01-24 00:36:5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저글거려//선수들사이에 테란이많은이유는
다른종족보다 테란하는유저들이 많기때문이죠~
다른종족들보다 테란하는유저들이많은데 그럼
비율로봐서라도 테란이 다른종족유저들보다 많이 나와야정상이지요~
지금 종족유저비율이 이런데~
거기서 다 동등하게 나온다 생각해보세요~
어떻게 생각하시나요그럼~?ㅎㅎㅎㅎ
아이콘 저글거려 (2011-01-24 00:37:4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프토는 왜 그렇게수가많은데 0명인가요?> 스타닉님
아이콘 존슨바 (2011-01-24 00:38:3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저글거려 (2011-01-24 00:32:51 KST)

네네 그만 쓸껍니다. 해병도사기아니고 화염차도사기아닙니다.
그냥 프로게이머 실력들이 떨어져서 테테테테테전 만 보게됫네요

----------------------------------------------------------------------

정 반대죠. 우리가 그런 주장을 한 것이 아니라 님이 테란 플겜머들은 의욕이 ㅄ이고 테란 유저들은 손가락이 ㅄ이라 우승도 못하고 상위권 종족 분포도 종족 비율밖에 못하는 것이라고 한 겁니다. 스1만 하더라도 한 종족으로 불균형 할 때가 많았죠. 이제 겨우 4번째 시즌인데 실력드립을 칠 시기는 아니죠. 게다가 님은 화염차가 사기라고 했는데, 그 대화의 결론이 이런 댓글이라면 화염차가 사기라서 테테테테테전만 나온다는 결론이죠.

입은 삐뚤어졌어도 말은 똑바로 해야죠.
아이콘 존슨바 (2011-01-24 00:41:0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도대체 플토가 언제 0이 되었다는 것이죠? 32강에 0명입니까? 200위에 0명입니까? 2000위에 0명입니까? 8강에 가서야 0명인 것으로 아는데 아닌가요? 테란이 사기라는 주장을 하려면 상위 8명의 비율에 테란이 많다고 테란이 사기라고 주장을 할 것이 아니라 200위 2000위에 테란의 비율이 비정상적으로 많다는 근거부터 제시를 해야죠. 사기 종족을 하는데 당연히 비정상적으로 많아야 하는 것 아닙니까? 그게 아니라면 님이 상위 8명에 드는 실력자라면 테란 사기라는 님의 주장을 인정하겠습니다.
아이콘 JulySeven (2011-01-24 00:41:5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저그입장에서 해병 33업이라 하면 솔까말해서 답없어요.. 울트라정도 무리군주정도가 적당하지만 가격대비가 확실히 차이나지않습니까
스타닉넴낭만 (2011-01-24 00:42:2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저글거려//해병은 초반 치즈러쉬 때 상당히 강력한것 같긴해요~
ㅎㅎ 제가 저그의 입장이되보고싶어서 저그를 나름플레이해봤는데
상당히 초반 날빌 무섭더라구요~
정말 초반날빌 해병은 상당히 강력하다고봐요 그리고 저그 가촉이 너무 빌드탐도 느린것같더군요~ 그래서 가촉 빌드탐이 좀더빨리된다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들더군요..
그후로 해병이 씹사기 라고는 못느끼겟어요 ~
충분히 병력싸움 되더라구요~

그리고 옛경기에선 프로토스가 승리를 거머쥐었죠 ^^
옛시즌들을 생각해주세요~
아이콘 저글거려 (2011-01-24 00:42:4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네 존슨바님 맞습니다 제가다틀렷어요 근데 딱하나만 물읍시다.
해병은 적당한밸런스인가요?
스타닉넴낭만 (2011-01-24 00:44:5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저글거려//님 님이 앞댓글에서 뮤탈 사기라고했어요~
제가 밸게에 뮤탈 씹싸기 ~~~~
적어도상관없나요~~?ㅎㅎㅎ
아이콘 저글거려 (2011-01-24 00:46:5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네 적으세요 제가 다틀렷죠 제가옳은게어딧습니까?
아이콘 개막장님 (2011-01-24 02:53:5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저글거려넌진짜 답없다..
아이콘 JulySeven (2011-01-24 12:21:0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지옥불업하고 화염차 2기정도만 일꾼에 그어줘도 죽어도 그만인 화염차다 ㅡㅡ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