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Barcissus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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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1-02-03 13:59:07 KST | 조회 | 413 |
제목 |
가상의 밸런스를 여러분과 함께 맞춰보려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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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신입 인사드립니다.
이번에 이 글을 쓰게 된 이유는 밸런스게시판 여러분들과
같이 토론을 하며, 유저간의 가상밸런스를 맞춰보기위함인데요,
글의 수정은 빠르게 이루어질 것입니다.
글의 작성이 완료되면 이 글을 블리자드에 메일로 넣어볼 생각이거든요!
여러분과 더 나은 밸런스를 위한 깨끗하고 공정한 토론을 부탁드립니다.
*말도안된다! 하시는 분은 댓글로 타당성있는 의견을 제시해주세요~
그리고 어떻게 개편하면 좋겠다 하는 방향을 적어주시면 글의 수정에 도움이 됩니다.
* 이 글의 목적은 유저들과의 깨끗한 밸런스 토론으로 가상의 밸런스를 맞춰보는 글입니다.
의견을 내고, 의견을 수정하며 글을 완성한 뒤에는 블리자드에 지속적으로 메일을 보낼 것입니다.
[불곰과 광전사의 상성 및 집정관의 효율에 대한 글쓴이의 의견]
- 광전사의 돌진 업그레이드 연구 비용을 150/150으로, 연구시간을 140초에서 120초로 수정합니다.
- 광전사의 추가 업그레이드 : 충격탄 저항을 추가합니다.
[수정] 충격탄 저항을 돌진에 기본 내장합니다.
돌진 시, 불곰의 충격탄을 맞아서 나타나는 슬로우 효과를 40%만큼 감소시킵니다.
- 집정관의 데미지 피격범위가 0.8로 증가합니다.
- 테란의 건물 (병영/군수공장/우주공항)에 부속건물로 반응로를 달 시, 유닛의 생성시간이
병영은 +4초, 군수공장과 우주공항은 +5초 증가합니다.
기술실을 달 시, 기술실 요구 유닛의 생성시간이 병영은 +3초 우주공항과 군수공장은+5초만큼 증가합니다.
#1 정리하자면, 병영,군수공장,우주공항에 반응로를 건설할 시,
병영의 유닛 생산 시간은 부속건물없는 순수병영의 유닛생성시간 + 4초만큼
군수공장,우주공항의 유닛 생산시간은 부속건물없는 순수우주공항,군수공장의 유닛생성시간 +5초만큼
증가합니다.
#2 기술실도 이와 같은 개념으로, 기술실 요구 유닛의 생성 시간이
병영의 유닛 생산시간은 부속건물없는 순수병영의 유닛생성시간 + 3초만큼
군수공장, 우주공항의 유닛 생산시간은 부속건물없는 순수우주공항,군수공장의 유닛생성시간 + 5초만큼
증가합니다.
[이 의견은 반응로와 기술실의 부속건물건설에 따른 유닛의 생성시간을 더 늘리고자하는 의견입니다.
현재, 반응로와 기술실을 달면 반응로같은경우에는 부속건물이 없는 병영과 같은 생산시간을 가지면서
해병을 2마리를 생산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이 경우가 밸런스에 따른 문제가 있다고 판단하여,
반응로를 달 경우 기존 생산시간에서 + 4초를 추가하여 2마리가 나오는 식으로 의견을 낸 것입니다.]
- 화염차의 시야가 10에서 12로 증가합니다.
3초동안 10의 피해를 주는 화염방사기를 설치하는 기술이 추가됩니다.
화염방사기의 체력은 50이고, 생성시간은 7초, 요구하는 마나는 35이며, 최대 설치 가능 갯수는 2개입니다.
- 화염차 : 화염방사기 설치 업그레이드의 요구 자원은 75/75입니다.
- 해병방패에 대한 글쓴이의 의견 : 체력 + 10 -> 방어력 + 1.5 의견은 현실성이 없고 밸런스 붕괴의 문제때문에
다른분들의 의견을 추가하며 수정합니다.
[궤도사령부에 대한 글쓴이의 의견]
- 궤도사령부 - 지게로봇 투하에 필요한 마나를 50에서 75로 증가합니다.
- 궤도사령부 - 스캔 사용 시에 요구하는 마나를 50에서 40으로 변경합니다.
궤도사령부에 대한 LoffiftyOne님과 꽃츄님의 의견입니다.
*초반 견제를 많이 해야 하는 테란의 종족 특성 상, 지게로봇 필요마나 75일경우
불리하게 작용하는 면이 많기때문에 밸런스상 문제가 될 것이라고 지적해주셨습니다.
*지게로봇 투하 시 필요 인구 수 1을 조건으로한다는 의견을 주셨습니다.
아래의 궤도사령부 내용은 LoffiftyOne님과 꽃츄님의 의견입니다.
- 궤도사령부 - 지게로봇 투하 시, 필요 인구수를 0에서 1로 증가합니다.
투하 시에 필요한 마나는 그대로 유지합니다.
이 외에 더 많은 의견을 토론하고자합니다.
#1 광전사와 불곰의 대치에서 광전사가 불곰에게 접근하는 면에 대한 밸런스 토론 중 일부 내용을
수정하였습니다.
충격탄 저항 업그레이드에 대한 내용은 돌진에 기본 내장하도록 [즉, 업그레이드가 필요없는쪽으로] 수정하였고,
테란의 부속건물관련 생성시간에 따른 내용은 정리하였습니다.
#1-1 테란의 부속건물에 따른 유닛의 생성시간 증가에 대한 의견을 토론하고자합니다.
부속건물 추가 시, 유닛의 생성시간 증가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2 테란의 기본유닛 해병에 대한 업그레이드 중, 해병방패에 대한 토론이 이루어졌습니다.
이에 따른 수정 및 의견추가가 진행되었습니다.
#3 테란에서 유닛의 사용빈도가 적은 화염차를 살리는 쪽으로 밸런스를 계획하여보았습니다.
#3-1 테란의 유닛 중 화염차가 초반과 초중반의 일꾼견제등으로 쓰이는 모습을 보았는데,
후반에 가서 화염차가 쓰이는 모습을 보지 못했기때문에 이에 대한 밸런스를 계획하여보았습니다.
이 의견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4 가상밸런스의 대한 논의 중, 밤까마귀의 국지방어기가 지속시간이 좀 길다는 의견이 있었습니다.
이 점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앞으로 여러분들과의 좋은 토론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 글이 페이지 뒤로 넘어갈 때 마다 재 작성하여 원활한 토론이 진행되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스타크래프트2의 모든 유닛 및 업그레이드, 건물에 대한 토론이 완료되면
이 글을 최종수정하여 블리자드에 지속적으로 건의메일을 보낼 것입니다.
더 나은 밸런스를 위하여 모두가 힘을 합했으면 좋겠습니다.
좋은 의견 기다리겠습니다.
*KeiRis님의 의견을 추가하였습니다.
2011/02/03/오후 2시 18분 의견 추가 완료.
*LoffiftyOne님과 꽃츄님 그리고 Addiction님의 의견을 추가하였습니다.
2011/02/03/오후 3시 43분 의견 추가 및 수정완료.
*하버마스님의 의견을 추가 및 수정하였습니다.
2011/02/03/오후 4시 5분 의견 추가 및 수정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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