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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점령군
작성일 2011-02-13 18:35:16 KST 조회 616
제목
인스턴트가 스2에선 사기임

부대단위로 전투 치르는데 필요한 지점에 필요한 화력을 정확히 집중한다는게 얼마나 사기스러움?


화력낭비는 있어야댐 그래야 현실성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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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체체쿤 (2011-02-13 18:40:2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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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턴트인게 뭐뭐있죠? 해병말고.
아이콘 앤타로태사다르 (2011-02-13 18:40:5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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멸자, 전차,...
아이피 (2011-02-13 18:41:3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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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병 사신 유령? 공성전차 행성요새 바퀴? 파수기 거신 모선
기억나는게 이정도...;
때국놈의멸망 (2011-02-13 18:41:5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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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방으로 격추가안되는 것들
아이콘 hsh0908y (2011-02-13 18:44:2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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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턴트인건 인스턴트인거 고려하고 밸런스 짰다고 몇번을 말해도 못알아듣네ㅡㅡ
아이콘 hsh0908y (2011-02-13 18:45:3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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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접도 인스턴트지
인스턴트와 미사일의 성능에서의 차이점이 한방에 죽을놈에 여러방 때리냐 안때리냐인데
점령군 (2011-02-13 18:50:0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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밸런스가 문제는 아닌데 말이 안된다는 거임
아이콘 퐁듀 (2011-02-13 18:51:0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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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허도 십사기네그럼
아이콘 잉여리스크 (2011-02-13 18:52:5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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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왕 우리저그가 인스턴트가 가장많은거였구나 >_<

지금 밸런스 완벽함! 더 이상 패치하면 안됨!

....제길 ( '')
overthezero (2011-02-13 18:55:1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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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우리 데이비드킴이 신이였구나 모든걸 고려해서 만들고
아이피 (2011-02-13 18:57:5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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뻘플이긴 한데 저그가 인스턴트 데미지가 된다고 쳐도 공속이 애매해서 그게 그거 아님?
유령도 인스턴트 데미지인데 공속 시망이라 이놈이 인스턴트인지 못느끼겠든데
아이콘 잉여리스크 (2011-02-13 19:17:3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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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게 그거일테니 우리 저그유닛들 인스턴트로 해줘야함! >_<
아이콘 님힐할년 (2011-02-13 19:17:4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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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댓글다신 분들 잘 모르시는 게 많네요.
우선 공허가 인스턴트라는 건 개소리입니다. 공허의 타이은 레이져죠.
원거리 공격방식이 크게 3가지가 있는데 인스턴트, 레이져, 미사일 이렇게 3가지입니다.
효율순으로 봐도 인스턴트 > 레이져 > 미사일 순 입니다.
윗 분들이 공허 공격이 인스턴트라고 하시는 이유가 단순히 국방에 막기 때문에 그리 주장하시는 것 같은데 국방이 막아주는 공격타입은 미사일 타입의 공격입니다.
즉, "인스턴트, 레이져 -> 국방에 안막힘, 미사일 -> 국방에 막힘" 입니다.
그러면 "레이져가 인스턴트랑 무슨 차이냐?" 하고 물으실텐데 바로 화력낭비의 차이를 보시면 됩니다. 빠른무한맵에서 공허 다수를 뭉쳐서 운용해보시면 쉽게 아실 수 있지만 공허 30마리가 일꾼 하나에 동시에 레이져를 쏘는 것을 볼 수 있죠? 이게 레이져가 인스턴트보다 구린 이유입니다. 만약 공허가 인스턴트 타입의 공격을 한다면 일꾼을 잡을 수만큼의 공허만 레이져를 쏘겠죠.
정리하면
인스턴트 : 국방에 안막힘, 화력낭비 없음
레이져 : 국방에 안막힘, 화력낭비 있음
미사일 : 국방에 막힘, 화력낭비 있음
입니다.
lo332 (2011-02-13 19:18:5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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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그 근접공격은 근접으로 따로 분류해야 하지않나 정신나갔네
아이피 (2011-02-13 19:24:5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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빠른무한맵이 내가 아는 스1의 빠른무한맵이 같다면 레이저가 인스턴트랑은 차원이 다르다는 말은 개소리라는걸 쉽게 알수있을텐데
...
한데 뭉쳐있는 유닛이 한마리만 죽는게 보인다면 매트릭스 세계에 살고있는 네오지 지금 게임하실때가 아님...
아이콘 님힐할년 (2011-02-13 19:27:4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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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피 // 걍 공허 30마리 패트롤컨으로 한곳에 뭉쳤놨는데 그곳에서 적 저그 일꾼이 버러우 풀고 건물지으려 하던 장면을 봤음요 ㅋㅋ 어떻게든 트집을 잡으시려는 것 같은데 상황을 거신으로 바꾸면 님 머리로도 이해하기 쉬우려나요?
아이콘 님힐할년 (2011-02-13 19:29:4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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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피 // 그리고 스타2 빠른무한맵을 말하는 것입니다.
스타1에는 레이져 개념이 없죠. 배틀이나 레이쓰의 경우는 엄밀히 말해서 (속도가 조낸 빠른)미사일 타입입니다.
아이피 (2011-02-13 19:30:0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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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좀 똘기가 가득해서 그런데 그런 상황이면 인스턴트도 같은상황에서 같이 되지않을까 싶은데요
아이콘 HolyHydra (2011-02-13 19:32:1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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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피// 바퀴가 인스턴트일때랑 지금의 공격방식일때랑 뭐가다를지 생각해보셈.
해병vs바퀴 물량전에서 바퀴가 딱 전투자극제쓴 해병 1마리당 3방씩 분산해서 공격하면 바퀴 절대 밀리지않음.
핳핳핳핳핳아핳핳 (2011-02-13 19:34:2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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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력낭비가 없어진다면 유닛효율은 비약적으로 상승하게되죠;;
아이콘 님힐할년 (2011-02-13 19:48:0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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좀더 이해를 돕자면 스타1 탱크다수에 질럿 떨굴 때와 스타2 탱크다수에 질럿 떨굴 때를 비교하시면 됩니다. 스타1에서는 질럿하나 떨구면 주변에 공격딜레이가 아닌 모든 범위내의 탱크가 그 질럿을 치죠. 그렇지만 스타2에서는 같은 해당 범위 내에서 딱 질럿 잡는 수 만큼의 탱크만 공격합니다. 다른 글에서도 언급했지만 스타2부터는 인스턴트 타입 공격에는 미세한 랜덤딜레이가 적용되어서 필요한 수만큼 공격하는 것 입니다.
영솔 (2011-02-13 21:31:2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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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턴트공격이 다른타입공격과 비교해서 왜 우월한가는 실험게시판 해병 vs 히드라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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