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메뚜기저글링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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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1-02-14 15:51:27 KST | 조회 | 341 |
제목 |
티어가 높으면 무조건 이겨야된다는건 이런 논리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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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론 컨트롤 실력에 따라 높은 티어가 조합된 유닛이라도 1티어 유닛들에게 밀릴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rts 게임은 멀티플레이에서 밸런스가 생명이고
그 밸런스를 맞추려면 동자원으로 뽑은 유닛들의 조합이 서로 붙었을때는 비슷비슷한 결과가 나와야 하는겁니다.
차관이나 라바펌핑, 반응로의 회전력 차이를 고려하더라도
동자원 동시간대에 뽑은 유닛들의 조합은 서로 비슷한 성능을 지녀야하는거죠
그런데 아시다시피 광전사 파수기 추적자는 극초반부터 자원만 있으면 뽑을 수 있는 유닛이지만
히드라는 부화장 업글등의 자원과 시간이 많이 투자되어 겨우 전장에 나오는 2티어 유닛입니다.
그러므로 그만큼 사용된 시간과 자원의 가치를 해줘야 겨우 상대와 동등해지는 거죠
관문 유닛이 약한것은 맞긴 맞습니다. 하지만 히드라가 쎈것도 아니구요
이건 뭔가 묘하게 꼬여버려서 풀기 힘든 매듭같네요
퀴드라 조합이 관문 유닛에게 강한건 확실한데... 히드라는 제값을 못한다는거
아무튼 제 생각엔 광파추만으로는 히드라가 섞여있는 조합은 감당하기 힘들어야 맞는것 같습니다
해불만으로 불멸자 섞인 플토 조합 감당하기 힘들듯이말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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