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건담지퍼찢기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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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1-02-16 08:21:43 KST | 조회 | 444 |
제목 |
"스1에비해 스2가 한계일수밖에 없는 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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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로 견제없는 무조건적인 한방싸움.
스1에서는 정말 괴물선수들에 괴물스러운 멀테를 장기로하여 엄청난 국지전 보고있는 사람도 찌릴정도의
엄청난 경기력의 경기가 쏟아짐... 이는 곧 게임에 인기와 관심으로 이어지죠.
그러나 스2에서 그런 국지전 남발했다가는 바로 중앙싸움 밀리고 쿨지지임.(뭐 국지전이 아예안나오는건 아니지
만 뭐 고급 테란유저에게 나오는 의료선 견제는 주로 중앙싸움에 시선을 돌리며 의료선 한기돌려 상대 추가확장
일꾼 털어주는 정도이죠. 테란특화입니다. 저그는 땅굴망, 드랍연구 등등을 하게된다면 그 자원 자체로 극단적인
비효율에다가 땅굴망은 지속적인 자원문제, 대군주는 저질이속으로 아예 사용을 못하게 만들어놨죠. 속업 대군주
이속을 좀 늘려주면 국지전이 더 나올지는 모르는 일... 프로토스는 차원분광기의 효율이 몰래 수정탑보다 훨씬
떨어지죠. 수정탑을 너프하면보다 많은 국지전 양상을 가져올거라 생각합니다. 수정탑 효율이 너무 좋아요.
그리고 차광기에서 소환되는 광파추가 너무 약해서 활용이 잘안되죠... 물론 하템, 닥템이면 괜찮지만요.)
결론은 매크로 시스템이 스2가 스1비해선 유치원 수준으로 하락했고 스2는 순삭전투가 행해지는 점.
생산과 충원이 너무 쉽다는것이 오로지 중앙 한방교전으로 게임이 갈리는 양상을 만들어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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