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5878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디스트로이
작성일 2011-02-26 12:59:08 KST 조회 474
제목
'현재' 로써 '테란' '사기' 맞아요 인정하죠

테란이 사기라면 gsl에 왜 저그와 플토가 존재하는걸까

 

라는 글을 올렸었는데요

 

요점은 저그와 테란의 난이도 (즉 밸런스) 가 비슷하다면

 

프로게이건 일반인이건 종족을 서로 체인지시키면 어떨까 하는 것이었습니다.

 

제 의견은 모든 면에서 꼼꼼 해야 하며 부담감을 더 가지고 하는 저그는

 

테란을 플레이해도 손쉽게 할 수 있는 반면 (실제로 제가 그럼)

 

벙커회수니 지게로봇 몰아쓰기니 행요터렛이니 쉽게쉽게 하던

 

(산개드립 자제 산개만 컨트롤이 아닙니다)

 

테란은 저그를 플레이하면 점막 펌핑 일벌레 등 이론적으로는 알면서도

 

훨씬 더 부담스러운 저그를 플레이함에 있어서 에러가 않을까 함입니다.

 

역시 대한민국 기초 국어수준 쯤이야 가지고 계신 분들은

 

중립적인 의견을 댓글로 다시거나 '그렇겠네' 혹은 '그럴까?' 하고서 넘기는 반면

 

국어고 뭐고 자신에게 찔리는 부분만 읽는 분들은

 

'임재덕이 (제가 예로 임재덕님을 들었습니다) 테란해도 이기면 테란하지 왜 저그하냐'

 

'임재덕'은 '저그'니까요. 이비인후과 의사한테

 

'야 정형외과가 덜 힘들고 돈은 비슷하게 혹은 더 많이 벌더라!' (예임 그냥)

 

하면 '아.. 난 정형외과 의사를 해야겠구나!!' 하는건 아니지 않습니까

 

다시 말씀드리지만 둘의 종족을 서로 바꿔 플레이시키면?

 

정종현선수가 이길수도 있겠지만 전체적으로 넓게보면

 

아마 아까 든 예와 같이 테란으로 바꾼 원래의 저그선수들이 더 많이 이길 것이라는건

 

스타2 어느정도 해보신 분들이라면 유추 되실 것입니다.

 

만약 이 말이 단순 거짓이고 테란선수의 실력이 객관적으로 우등하기 때문에

 

테란이 저그보다 자주 이긴다. 만약 이 말이 참이라면

 

서로의 종족을 바꾼다 해도 원래의 테란선수가 더 많이 이겨야겠지요?

 

굳이 대부분 인정하고 계시는 테란>저그 설을 새로이 발견한 것처럼 하려는

 

의도는 없습니다. 일부 테란분들은 대다수가 인정하며 선수고 해설자고 인정하는

 

이 사실을(현재로서) 아시고서 스타2를 장기적으로 지키기 위하신다면

 

저그,플토가 '지게사기' '행요사기' 라 해도 '아님' '실력임' 이런식으로만 나오시지 말고

 

인정할 건 인정해주시기 바랍니다.

 

버빵버빵 거리는 밸게를 본래의 취지에 맞게 정화하고 갑니다.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공성파괴단 (2011-02-26 12:59:5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밸게에 진지글 써봣자 안통함..
아이콘 HolyHydra (2011-02-26 13:00:57 KST)
0↑ ↓0
센스 이미지
테뻔프뻔이 제일 찔릴만한 부분을 잘 꼬집어주심
끄어우억 (2011-02-26 13:01:1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초글링들 이해시킬라고 노력하시네 ㅋ 걍 십고 폰들이대면 될것을
디스트로이 (2011-02-26 13:02:3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끄어우억/ 저래보여도 아직까진 조금의 지각능력이 있으라 믿음
아이콘 예의 (2011-02-26 13:03:4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닥치고 재덕신 스타1으로 붙으면 이길사람 전직스1선수빼곤(임요환등) 별로없을듯여
디스트로이 (2011-02-26 13:05:2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예의 / 재덕신이 애초에 테란했으면 어떗을까 싶음 물론 테란쌔니까 적당히만 했을수도 있겠죠 ㅋ 진짜 테뻔애들 밸런스 잘맞는 스1로 함 붙여야하나
아이콘 HolyHydra (2011-02-26 13:07:31 KST)
0↑ ↓0
센스 이미지
쳌신도 테란이었으면 엄청 흥했을텐데...
아이콘 한동규 (2011-02-26 13:08:5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논점이 뭔지 모르겠어 글이 존나 어수선하네 손쉽게 플레이 해서 테란이 사기라는거임?
그렇게 따지면 토스가 가장손쉬운데

아낰ㅋㅋㅋ 싀1발 대충 이상한지식으로 끄적거린거같은데

글에 논점이 뭔지 하나도모르겠다
디스트로이 (2011-02-26 13:09:1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HolyHydra / 반면 종왕이나 정훈이가 저그를 했다면? 그냥 코드a 밑바닥일듯
아이콘 한동규 (2011-02-26 13:10:3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저그가 테란종족으로 바꿔서하면 저그유저들이 더많이 이길 것이다?
그래서 테란이 사기다 이건가?

이거라면 님 논리라는게 없는듯
디스트로이 (2011-02-26 13:11:0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한동규/ 지금 댓글 다시는 분들 다 이정도는 이해해요.. 절 까시고 싶으시면 일단 대다수가 갖추고 있는 기본적이 국어능력부터 갖추시는게 어떠실까.. 해요 그런식으로 댓글 다시면 못배우신거같아서 안쓰러움에 함부로 욕 못하겠네요 제가;
디스트로이 (2011-02-26 13:12:0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한동규/ 네 제 의견이죠 어떤점에서 모순이죠? 논리적으로 따져주시면 답변드리거나 수정하죠 ㅎㅎ
아이콘 한동규 (2011-02-26 13:12:3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니 서로 바꿔서하면 한쪽이 이겨서 그한쪽이 사기다라는 병1신같은 논리땜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웃겨서 그래요

초등학생도 안그러겠따진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님 초등하교는 맞췄나요?
아이콘 한동규 (2011-02-26 13:14:1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무 증빙 자료도 없이 서로 바꿔서 하면 누가누가 이긴다 그래서 누가누가 사기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니 장난해요?
디스트로이 (2011-02-26 13:14:5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초등하교 -> 초등학교 맞췄 -> 마쳤

어느점이 병1신 같으신지 ㅎㅎ 객관적으로 테란이 더 쉽고

그 점이 밸런스에도 직결된다는 의견입니당~
아이콘 한동규 (2011-02-26 13:14:5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리고 아직 바꿔서 해본적도 없지 말입니다. 바꿔서해서 저그유저들이 개바르면뭘라도
아이콘 엔타로탱구르르 (2011-02-26 13:15:03 KST)
0↑ ↓0
센스 이미지
저그와 테란유저가 바꿔서하면 저그유저가 왠만하면 이긴다는 말 자체가 근거부족이네요 ㅋㅋ 걍 전제부터 잘못된 똥글
아이콘 한동규 (2011-02-26 13:15:4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객관적으로 저그가 더어려운건 인정하는데 테란이 토스보단 어렵다고 다른분들도
대부분동의 할거라고 생각 하는데 그러면 토스가 가장 사긴가요
디스트로이 (2011-02-26 13:15:4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자료가 없으니 의견이죠 자료만 있어봐요 기정사실이라고 블리자드에 항소하죠 글 다시한번 읽으시는게 좋을듯해요 ㅎㅎ;
디스트로이 (2011-02-26 13:16:4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테란은 저그보다 쉬우면서 쌥니다 토스는 테란보다 쉬우면서 약합니다. 으응??;;
아이콘 엔타로탱구르르 (2011-02-26 13:17:42 KST)
0↑ ↓0
센스 이미지
디스트로이님 근거도 없고 님 말에 공신력이 있는것도 아닌데 님의 주관적인 생각에 근거해서 이런글 쓰셔봤자 공감도 안가고 욕만 먹어요;
디스트로이 (2011-02-26 13:21:0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엔타로탱구르르 / 토론은 양방의 주관에 의해 성사되는거에요 근거는 대다수가 인정하는 테란>저그 라는 여론이면 충분한가요?
아이콘 엔타로탱구르르 (2011-02-26 13:22:36 KST)
0↑ ↓0
센스 이미지
디스트로이 / 의견도 의견나름이죠 원래 토론할때도 논리와 근거가 없는 주장은 묵살되기 마련입니다 님 말대로라면 제가 예를들어 '제 주위사람들이 저그가 사기래요, 저그가 제일세다는데 이건 스2좀만 해본사람들이면 공감할듯.. 저그가 제일 사깁니다 인정합시다 ' 이러면 이 주장이 논리성이 있다고 볼수 없죠? 마찬가지이져
끄어우억 (2011-02-26 13:22:5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근거 부족이기보다 충분히 가능성있는얘기인데. 지금은 다이아유저지만 과거 저그로 골드에 있을적에 테란으로 잠깐했었는데 같은 다이아테란 이겼음 .. 그럼 말다한거고요 저그하다가 테란하니까 하기가 너무쉬워요 정말 어그로 아니고 하는순간 느낀게 아 너무쉽다에요 플토도 마찬가지
디스트로이 (2011-02-26 13:24:0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해설자들이나 프로들의 말조차 묵살하기엔 그들이 꾀나 객관적이며 신빙성 있지 않나요?
디스트로이 (2011-02-26 13:24:4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전 그런 여론을 근거로 실험을 제의한 겁니다만 문제있나요?
디스트로이 (2011-02-26 13:25:4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또한 그 실험의 결과 역시 동일한 근거로 예상해본 거구요 그점에 대해서 의견을 묻는 겁니다
아이콘 엔타로탱구르르 (2011-02-26 13:25:51 KST)
0↑ ↓0
센스 이미지
저도 잡금속인데 저그로 마스터 테란 이겨봤어요 .. 끄어우억님같은 개인의,소수의 경험으론 명제가 참이 될수없죠.. 이런걸 디스토로이님이 말하시는 토론에선 유추의 오류라고하고. 끄어우억님이 말한 명제가 참이 될려면 귀납추론에 근거해서 일반화할수있는 엄청 많은 사례를 모아야죠
아이콘 엔타로탱구르르 (2011-02-26 13:27:07 KST)
0↑ ↓0
센스 이미지
디스트로이님, 요새 해설자들은 토스가 강세라고 하던데요.. 그리고 테란vs저그에서 현제 테란이 우위라고 보여진다고해도 님말처럼 테란유저와 저그유저들이 서로 바꿔서 게임햇을때 저그유저들이 이긴다는건 전혀 근거가없죠
끄어우억 (2011-02-26 13:28:2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저그로 마스터 테란을 이겨봤다고요? 6못하셨나.. 말이안돼는데요 ㅎㅎ; 객관적인 밸런스가 저그 열세이니까 사례를 모으지 않더라도 제가 말한건 충분히 많이있을법한 일입니다. ㅋㅋ 참 답답 하시네.. 무슨놈의 사례를 모아.. 가능성을 얘기하면 설문조사를 해와야된다 그러지않나.. 이러니 토론이 되나 이사람아 그냥 아예 입도 뻥끗못하게 막아버리니..쯧
끄어우억 (2011-02-26 13:29:1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런 근거가 없지만 그 의미를 생각하셔야지.. 자꾸 문장에 고집하시는데 그만큼 테란이 쉽고 저그가 어렵다는 뜻이에요 저사람말은 ㅋㅋㅋ..
테테 (2011-02-26 13:30:1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정종현이나 이정훈이 저그하면 코드a바닥이라는 근거는 어디서 나온거
디스트로이 (2011-02-26 13:30:5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테란과 저그 얘기하는데 토스얘기 꺼내시는 거 보면 혼란을 하고 계시는게 아닐지.. 토스 제껴 놓고 테란과 저그 사이 테란이 강세라고 하는 점을 근거로 들겠습니다.
아이콘 엔타로탱구르르 (2011-02-26 13:31:36 KST)
0↑ ↓0
센스 이미지
끄어우억 / 일반화 할수있는 만큼의 사례를 모으지않는이상 님의 명제는 거짓이되는거죠. 토론이 근거도없이 논리도없이 자기주장 배설하라고 있는건 아니죠.
아이콘 엔타로탱구르르 (2011-02-26 13:33:33 KST)
0↑ ↓0
센스 이미지
디스트로이 / 잡금속 무작위 유저로서 개인적으로 테란vs저그에서 테란이 다소 우위라는점은 개인적으론 공감합니다만. 결코 아무런 근거없이 명제가 일반화 될수있는건아니죠.. 그리고 제가 꼬집은건 테란vs저그에서 테란이 우위라는점을 꼬집은게아니라 서로 종족바꿔서 했을경우 저그유저분들이 이긴다는 말을 꼬집은겁니다.
끄어우억 (2011-02-26 13:35:3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근거 = 테란이 저그보다 쉽고 강하다. 손이덜간다

논리 = 저그유저가 테란으로 전향했을때가 테란유저가 저그유저로 전향했을때보다 적응이빠를
수있다.

내가볼땐 이런 당연한 소리를 가지고 사례를 모으라고하는 니놈의 의도가 참 의심스럽다 그냥 말로 안될것같으니까 불로초나 구해오라고 지껄이고있고.. 그리고 명제 거짓 운운하는데 어디 논술학원에서 배운 딱딱한 방식은 수능볼때나 실컷쓰세요.....
디스트로이 (2011-02-26 13:36:2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글에서 밝힘과 같이 애당초 우위에 있는 테란이 저그를 함으로써 겪는 불리함과 반대로 열위에 있던 저그가 얻는 이점으로 저그가 이길 확률이 더 높다는 의견입니다
아이콘 엔타로탱구르르 (2011-02-26 13:37:54 KST)
0↑ ↓0
센스 이미지
끄어우억 / ㅎㅎ 편한대로 생각하세요 굳이 싸울려고 댓글 단건 아니니까요. 누가 머라더라도 자신만의 주관이 강한게 좋은거죠. 남과 자신의 생각이 다르다고 굳이 강요할라고 한건 아니였어요. 다만 논리라는게 서로 다른 생각을 조율할수있는 좋은 기준이 되기땜에 논리 운운한거였구여
아이콘 엔타로탱구르르 (2011-02-26 13:40:39 KST)
0↑ ↓0
센스 이미지
디스트로이 / 확률로 따지면 그럴수도 있죠.다만 근거는 없기때문에 공신력을 가질수없다는거였어요. 저도 개인적으로 세종족 다해보지만 빌드만 외워도 어느정도 할수있는 테란과 토스완 달리 저그는 빌드라는 고정된 운영 개념보다 감에 많이 의존하는 운영 개념이라서 다소 어렵긴 하더군여.
E.de.N (2011-02-26 13:47:5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근거가 없으면 공신력도 없는 법이지. 반박은 많아도..
개글링 (2011-02-26 14:07:0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댓글 폭탄이다!ㅃ!
엽붸붸 (2011-02-26 14:14:2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주관적인 관점에서 쓰신글을 왜 객관적이라고 하시는지;;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