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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사악놀이
작성일 2011-02-26 13:42:04 KST 조회 231
제목
이번 패치 밸런스 부분 의미 돌아보기.

Balance

■GENERAL
■Players can no longer hide units by setting them in a close proximity patrol (Viking flower).
패트롤로 유닛을 모으는 것이 불가능해진다 (예 : 바이킹 패트롤 뭉치기)

 

공중 유닛간 싸움에서 특히나 바이킹간의 싸움에서 뭉쳐서 1타먼저치는 자가 너무 유리한 점을 너프한듯.

■PROTOSS
■Mothership
■Units leaving the Mothership's Vortex are now un-targetable and immune to damage for 1.5 seconds.
모선의 소용돌이에 빨려들어갔다 나온 유닛들이 이제 1.5초의 무적시간을 가진다.

 

특히 팀전에서 볼텍스에 맹독 대여섯기 넣으면 모든 유닛이 한큐에 잦되는걸 방지함. 전과같은 효과를 내려면

나오는 타이밍에 역장 ㄱㄱ해야할듯.


■High Templar
■Khaydarin Amulet upgrade (+25 starting energy) has been removed.
하템의 마나25 부스트 업그레이드가 삭제됐다.

 

부적고기가 솔까 개쌨던건 사실..


■Zealot
■Charging Zealots will now hit fleeing targets at least once.
이제 질럿이 돌진할 때 달아나는 유닛을 최소 한번 때리게 된다.

 

플토유저들의 돌진 잉여설이 먹혔군요. 제가 볼땐 이건 진짜 큰거같습니다. 무조건 때린다는 것은 결국 바꿔 말하면 돌진 하는 동안 충격탄이나 기타 방해물에 의해 영향을 거의 안받게 바뀐다는 것일텐데 이건 무지 크죠.

■TERRAN
■Battlecruiser
■Movement speed increased from 1.406 to 1.875.
배틀크루저의 이속이 1.406에서 1.875로 빨라졌다.

드디어 전투쓰레기가 밥값할 가능성이 조금 생겼습니다.


■Bunker
■Build time increased from 35 to 40 seconds.
벙커 건설시간이 35초에서 40초로 늘어났다.

 

이제 치즈따윈 사라지게 되겠군요.

■Tech Lab
■Stimpack upgrade research time increased from 140 to 170 seconds.
전투자극제 업그레이드 소요시간이 140초에서 170초로 늘어났다.

 

모두가 알겠지만 굉장히 큰 하향입니다.

■ZERG
■Infestor
■Health increased from 90 to 110.
감염충의 체력이 90에서 110으로 늘어났다.

 

체력 꼴랑 20늘려줬다고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블리자드는 단순히 수치로 밸런스를 맞추지 않습니다. 질럿이 공업하면 고작2가 오르지만 저글링이 3방->2방이 되는 식으로 밸런스를 맞추는데 감충 체력이 90에서 110이 됬다는 것은 불곰에게 5방->6방 탱크에 2방->3방 저격2방->3방이 되는 등 감충의 생존력이 최소 20퍼 컨이 좋은(꼬라박 안하는 분) 경우 50%이상 대폭 증가하게 되죠.

■Fungal Growth
■Stun duration decreased from 8 to 4 seconds.
진균 번식의 스턴 시간이 8초에서 4초로 줄어들었다.

 

데미지가 같고 스턴시간이 반이 됬다는 것은 dps가 2배가 됬다는 거죠. 결국 의료선의 hps가 그대로 이기 때문에 상향이 맞죠. 다만 의료선 자체는 비교적 덜 잘잡게 됬지만 그 밑에서 힐받는 보병대는 훨씬 빠르게 퇴갤합니다. 

 

■Damage increased by +30% vs. armored units.
armoured units(?) 에 대한 진균 번식 데미지가 30% 늘어났다.

 

중갑유닛에 추뎀까지 생겼으니 이점도 꽤 좋은 상향.

■Now fires a missile instead of being instant cast.
이제 진균번식은 퉁퉁포같은 인스턴트식이 아니라 미사일 식으로 쏘게 된다

 

이제 이게 문젠데... 이건 일단 미사일이 날아가는 속도에 따라 다를 것같습니다. 날아가는 속도가 이엠피 급이면

그다지 별 하향이 아니겠지만 불곰 유탄 수준이라면 망함이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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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TGoptiMus (2011-02-26 13:44:3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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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 테란유저인데 벙커 35초에서 40초됫다고 치즈러쉬가 사라지진않을듯.
치즈러쉬는 어디까지나 지게로봇의 힘으로 ㅇㅇ
아이콘 사악놀이 (2011-02-26 13:45: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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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초에서 35초 됬을때도 치즈가 확실히 어려워졌죠. 40초면 치즈가 거의 사라져 가는게 맞죸
아이콘 징징-E (2011-02-26 13:49:3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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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즈는 제가 봐도 사라진다고 보긴 아직 이르고 감충은 암만 봐도 상향인거 같은데 일단 미사일날라가는 속도가 관건인듯

글고 고기 부적업은 사라졌지만 광전사는 진짜 대박이라고 봅니다...
아이콘 TIRO (2011-02-26 13:53:3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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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충 겉으로는 상향인척하면서 하향임
무슨 미사일이 저글링보다 느려 ㅋㅋ 진심으로 맹덕산개보다 쉬울듯,
아이콘 warpPRISM (2011-02-26 13:56:2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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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사일 날아가는 속도 늦어요
아이콘 징징-E (2011-02-26 13:57:4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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헐 진짜요?? 안돼 시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WanDaPul (2011-02-26 13:58:4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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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사일이 추적미사일보다 살짝빠른것같았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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