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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모비딕스
작성일 2011-02-27 23:48:05 KST 조회 382
제목
밸런스가 맞건 안맞건 뭔가를 없애는 식으로 패치를 해서는 안된다.

시연회때 보여준 그 화려한 스킬과 능력들은 어디가고

 

밸런스라는 이름으로 칼질을 해오다가 얼마나 많은 능력이 빠졌나.

 

난 토스지만 부적고기는 오버스펙이라고 생각했고, 없애기보다는 회복속도를 늘린다던가,

 

가격을 늘린다던가 하는식을 기대했다. 근데 아예 없애다니,

 

실컷 기록보관소 지어놓으니 업글할거 달랑 하나 있으면 볼만한가?...하.

 

토스지만 전순 플라즈마 사라진게 아쉽고, 감염충 병영감염이 사라진게 아쉽고,

 

건설로봇 토르생산이 사라진게 아쉽다.

이 경우엔 군수공장보다 생산시간 2배, 취소시 자원회수불가 라던가 하면

안사라져도 되잖아? 세레머니용으로도 환호할 수 있는 장면이 나올것 같다.

물론 수치상 밸런스를 더 맞추면 전략카드가 늘어나는 셈이고.

 

맨날 숫자 25씩 쳐 끊어먹는 강박증때매 밸런스가 안맞지..

없애는 식으로 패치해봐야 밸런스는 맞겠지만

획일화 되어가는 게임에 환호할 사람은 없을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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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WSSEE (2011-02-27 23:51:1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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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당시 토르 지상이 아예 스플이였는데;;; 공중은 불가였었나? 250mm도 엄청 강했어요 관광용으론 안뽑겟죠
핳핳핳핳핳아핳핳 (2011-02-27 23:54:1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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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사람들이 스투사면서 기대했던게 스1에선 없었던 시스템, 유닛방식, 기술 등등인데

밸런스라는미명하에 죄다 삭ㅋ제ㅋ

스2가 아니라 스1.5인듯
모비딕스 (2011-02-28 00:05:5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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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WSSEE//그게 좀 사기였으니까 밸런스를 맞추며 스킬과 능력은 좀 두는식으로 했으면 하는데
없애니까 개빡..
병영감염 관문감염도 했으면 좋았을텐데,
대신 당하는 사람에게 경고가 뜨고 감염충이 신경기생충처럼 못움직이고 25초 걸린다던가.
그러면 볼거리도 있고 밸런스도 그리 망은 아니고 얼마나 좋음..
알바트로네3 (2011-02-28 02:44:5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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같은 생각입니다. 게임에 밸런스가 중요한건 알지만 지금의 패치처럼 무언가를 없애는 식으로 밸런스를 맞추다간 게임에서 밸런스보다 더 중요한 다양성을 망치게 됩니다. 조정하는 식으로 고쳐야지 없애는 지금의 패치로는 게임의 재미를 떨어뜨릴 뿐입니다. 정 없애려면 패치로 새로운걸 추가해야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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