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인구수
바퀴나 히드라가 쌘건조은데 모두 인구가 2라는점
스펙하향타더라도 차라리 자원,인구를 낮춰서
순수물량으로가는게 더 저그스럽지
200싸움가면 유닛숫자차이가 별반다를게업음
2.부담이 크고 제값못하는 군락테크
아드레날린은 하나안하나 차이를모르겟고
울레기는 쓸때업이 비싸고 인구수도 6
무리군주 좋지만 준비하는기간동안 위험부담이잇다
3.기동력
점막밖에서 싸움붙으면 뺄수도업는 히드라
달라붙으면 이미 개피되잇는 울레기
4.사운드
음소거
5.따로노는 유닛들
후반으로가서디파일러 울트라 조합이더해지면
무적이엇던 전작과 달리 각각의유닛은강해졋지만
번식지/군락을 경계로 어울리지못하는유닛조합
퀴드라도 솔직히 몸빵바퀴뎀딜히드라라지만
어쨋거나 화력이업는단순한 단일공격원거리유닛들
200싸움에 약한이유도 이것때문이아닐까
6. 제한이 많은 감염충
왜잇는지모를 신경기생충 감테
메카닉 관문+거신에겐 쓸모가업는 진균
7.스컬지를 대체하는 유닛의 부재
전작에비해 더 견제가 강해진 의료선드랍
그러나 스컬지를 대체하는 효율적인 대공방어유닛이업음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