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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HERAxp
작성일 2011-03-14 11:39:20 KST 조회 692
제목
바퀴는 반드시 인구수를 1로 줄여야 합니다

바퀴 중심의 저그는 200싸움갈때 정말 병력의 화력과 질이 테란과 토스의 절반이나 될까 말까 할정도로 허접하죠

 

스타1때 히드라는 인구수가 1 이었는데 바퀴는 왜 2인지 참

 

바퀴 라는 유닛의 특성상 질긴 생명력과 번식력이 있어야 되는데 인구수는2다?(어이없는건 무리군주도 인구수 2)

 

바퀴는 인구수가 1로 상향되어야 합니다 대신에 빌드타임을 27초에서 33초 정도로 늘려야죠

 

그러면 초반에 저글링을 더 많이 활용하기 때문에 초반 땡바퀴로 밸런스가 무너지는 걸 막을 수 있습니다

 

그래도 바퀴가 초반에 너무 나온다 싶으면 공속을 하향하는 방법도 있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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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순대년 (2011-03-14 11:41:2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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빌탐을 늘리면 안되죠 ;; 인구수1에 빌드타임은 오히려 더 감소를 시키거나해야 더 많은 수가 쏟아지겠죠 대신 스펙을 대폭 하향하는게 맞습니다.

빌탐 가격 인구수 체력 공격력을 다 낮춰야합니다.
아이콘 FastZealot (2011-03-14 11:43:5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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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곰 빌탐 늘리고
인구수 1이면 ㅋ
아이콘 동굴아저씨- (2011-03-14 11:47:3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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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력을 조금낮추고 인구수1로 늘리는게 컨셉에 좀 맞을듯함.
아이콘 헐맹독충 (2011-03-14 11:48:5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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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퀴에 걸맞게 바글바글한 느낌을 좀 내줬으면 싶음
스펙 낮추고 인구수 1
프케 (2011-03-14 12:10:2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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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퀴 건드리기 힘들어요

체력이나 방어력을 낮춰버리면 질긴 생명력이라는 바퀴 컨셉에 어긋나게 되고 스펙을 낮추려면 공격력을 낮춰야하는데 바퀴의 사거리 가지고 공격력까지 낮아지면 의료선 붙은 해불과 역장친 플토 병력은 상대하기 더 힘들어집니다

물량이 많아지니 괜찮다구요? 인구수가 1이 된다고 가격도 절반이 되는건 아니니 상대 병력을 막기 위해 뽑아내는 바퀴의 비용 자체는 동일하게 들고 오히려 상대병력을 막기는 더욱 힘들어질 수도 있습니다 잘 생각해봐야되요
프케 (2011-03-14 12:15:0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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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란과 플토 앞에서 녹는게 일인 저그가 유일하게 허리에서 몸빵 좀 버틸 수 있는 유닛이 바퀴입니다 그런데 바퀴 스펙을 잘못 건드리면 바퀴까지 녹아버리고 더더욱 답이 없게 됩니다

스2는 상성이 극명하기 때문에 물량으로 해결되는 게임이 아니에요 스1은 아무리 십사기라도 물량으로 밀어붙이면 해결되는 반면 스2는 팀플하면 가끔씩 볼수 있는데 혼자서 2명, 조합 정말 잘 갖춰지면 3명까지도 이기는 진풍경을 볼 수가 있습니다

스2는 스펙 낮추고 물량 늘리자는 얘기는 잘 생각해봐야 합니다
아이콘 FastZealot (2011-03-14 12:20:2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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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구수 1이 되면 대군주 값이 더 적게 들죠
8바퀴 쓴다고 칠떄 가격적인 측면에서만 봐도
100원이 저렴해지는 효과인데요?
아이콘 ImperialJung (2011-03-14 12:22:0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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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군 인구수 타락귀2 변태시+2해서 총4인데;
아이콘 FastZealot (2011-03-14 12:23:0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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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퀴는 스펙을 낮추기보다는 가격을 늘려야 합니다
100/25 인구수 1
대군주값 뺴면
바퀴 8개당 미네랄 100

바퀴 1기당 미네랄 12.5가 오르는 대신
기존보다 바퀴를 2배나 더 뽑을 수 있죠
아이콘 미스즈 (2011-03-14 12:31:0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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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 : 미네랄 75 가스 25
인구수 :1
방어력 :0 공격력 :12
체력 : 100
음 문제 생기려나
아이콘 FastZealot (2011-03-14 12:32:5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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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스즈// 오히려 기존보다 더 약할 정도인데요
아이콘 2ndwing (2011-03-14 12:34:2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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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퀴 크기를 조금 더 줄이고 인구1로 해주고 스펙을 낮추면 우글우글 바퀴 잼날듯.
아이콘 2andsol (2011-03-14 13:24:2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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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퀴 가격을 150/50으로 하고 저글링 처럼 두마리씩 나오게 하면
물량은 어느정도 더 나오고 스팩은 그대로고 하면 괜찮지 않음?
초반 땡바퀴 이런거는 바퀴 빌드타임을 늘리거나 바퀴소굴 빌드타임을 늘리거나 하면 괜찮지 않을런지?
아이콘 FastZealot (2011-03-14 13:25:5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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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andsol//전혀 안 괜찮음
인구수만 줄어드는 것도 포풍 상향이라 자제해야 되는데
거기에 라바 소모량 까지 적어지면;;
알바트로네3 (2011-03-14 14:15:2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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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리자드의 말로는 바퀴 인구수1이던 시절 적절한 상성유닛을 동원해도 바퀴를 막기가 너무 힘들기에 바퀴 인구수를 2로 늘렸다고 했었습니다.(사거리 3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바퀴200 채워서 상대방 가까이 접근한후 어택땅시키면 너무나도 강했었다고 하죠. 만약 바퀴 인구수를 1로 만들려면 제 생각에는 초중반 탱커역할인 바퀴의 체력을 낮추면 너무 쉽게 거신이나 공성전차같은 스플유닛에게 쉽게 녹을 위험이 있으니 체력은 그대로 두고 공격력을 8 - 10 정도로 대폭 약화시키는게 나을듯 합니다.
아이콘 징징-E (2011-03-14 15:48:4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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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리군주 인구수가 2라니 타락귀는 공짜인줄 아시나 ㅡㅡ
아이콘 해병이짱이랑께 (2011-03-14 18:02:3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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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퀴
가격 175/75
체력 그대로
공격력 그대로
2마리씩나옴
생산시간 그대로
괜찮지안나요?
아이콘 해병이짱이랑께 (2011-03-14 18:05:1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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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면 바퀴소굴에 200/200 짜리업글을두고 바퀴 인구수1로 업앟


바퀴소굴에 바퀴 관련업을 두는것도 괜찮을거 같긴한데..
가격을 200/200 하고 바퀴를 2개씩나오게하고 , 빌드타임 +10 ,한마리당 인구수 1.5됨
똥빱 (2011-03-14 18:13:2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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락귀인구수 2 무군 인구수 2 합쳐서 4 무군 인구수 결국 4인데 ㅋㅋ
덤벼라파괴해주마 (2011-03-14 19:23:0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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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그것보다 바퀴를 좀더 상향하고 히드라 가격을 바퀴 가격 그대로 하고 히드라 인구수를 1.5로
하고 히드라하고 바퀴를 바꾸는건 어떨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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