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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urchin
작성일 2011-03-20 01:24:42 KST 조회 338
제목
역장때문에 말이 많은데 어떻게 조정하는게 좋을까여?

역장 때문에 밸런스에 대한 말이 많습니다.

 

 

"있으면 너무 사기고 없으면 플토 좆망요" 정도가 요점이라고 생각되는데요

 

 

그럼 어떻게 조정하면 될까요?

 

 

 

 

 

역장 하향하기

 

 

-엠소모 증가로 너무 팍팍쓰는걸 방지시킨다

 

-크기를 살짝 줄여서 더 많이 사용해야만 되도록 한다

 

-쿨타임을 꽤 길게 한다

 

 -엠소모 감소시켜서 지금보다 더 팍팍 쓸수있게 하는 대신에 마치 건물짓는것처럼 유닛 위에다가는 못쓰게 만든다.

 

 -역장 사거리 감소...근데 이건 불곰때문에 안될듯.

 

 

<내가 좋다고 생각하는 방안>

 

-지속시간을 줄여서 갈라먹힌 저그병력이 몰살은 당하지 않고 소수라도 빠져나갈 수 있도록 자비심을 베푼다. 진균번식처럼 8초로 하면 될까?

 

-역장에 체력을 줘서 추좆자들에게 쳐맞으면서도 어떻게 역장 깨부수고 도망이라도 갈수 있도록 자비심을 좀 베풀어줘라.

 

 

 

 

 

 

 

저그 상향안...은 딱히 떠오르는게 없네요.

 

역장의 사기성은 상대방 병력들을 플토 마음대로 쫙쫙 갈라먹어서 차례차례 잡아먹어 버리는 그 답 안나오는 "무자비함" 에 있다고 보입니다. 

 

당하는 입장에서는 내 유닛들이 그냥 상대방 마음대로 갈라지고 잡아먹히며 농락당하는 것에 굉장한 짜증을 느낄수 밖에 없습니다.  내 유닛이 내 유닛이 아님여.

내가 뽑아놓은 유닛들이 플토가 가지고 노는 장난감도 아니고 이건 대체 뭐하는 짓거리임 슈발? -_-;;;

 

그래서 저그를 상향한다고 해서 역장 개사기 -_- 라는 말이 줄어들 것 같지는 않아요.

 

역장에 약간의 자비심을 베풀어서 지속시간 감소 정도가 좋다고 생각하는데요 저는.

 

 

 

 

 

 

 

3줄요약

역장은 내 유닛들을 플토 마음대로 조종하고 농락하니까 짜증나는거다.

그러므로 역장에 조금의 자비심을 베풀어라. 

지속시간 감소하던가 어떻게 좀 빠져나갈 구멍이라도 마련해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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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Kay (2011-03-20 01:28:1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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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장의 우선용도는 초반 입구 방어용입니다. 그 용도를 해치지 않는 선에서 밸런스 조정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저그를 상향하는게 더 나을거 같지만요.
DeKay (2011-03-20 01:29:0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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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향을 마냥 기다리기 전에 잠복으로 시간을 끌어보는 것이 당장의 대책으로 생각됩니다.
마더니스불곰 (2011-03-20 01:32:0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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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같은 장민철류 러쉬는 잠복이 상향되면 대처 할수 있을겁니다.
역장에 갇힌 유닛들 잠복해줘서 전투회피하고 역장 솜모시키고

이상태의 역장 강력한건 맞지만 건들면 초반푸쉬에 대한 방어가 많이 달라집니다.

마나량 변화는 거의 불가능으로 보고 있습니다.

다만 역장 쿨을 주어주면 어느정도 적당한 너프라고 봅니다.
DeKay (2011-03-20 01:34:0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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잠복상향을 어떤식으로 하는게 좋다고 생각하시나요?
전 개인적인 바램으로 바퀴의 잠복이동을 기본으로 할 수 있게 해줫으면 합니다만...
urchin (2011-03-20 01:37:2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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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역장의 초반입구 방어용도는 안건드리고 중반에 한타에서의 그 개사기성만 좀 줄여야 한다는 입장에 동감입니다만. 저그 상향된다고 역장 사기설이 없어질 것 같지는 않아요.

저그 유닛을 아무리 상향한다고 해도 비융비융~ 하고 마법 몇번으로 유닛들 갈라먹어서 아예 원천적으로 소수vs다수 의 유리한 상황을 만들어 버리니까, 저그 유닛들 소수로 플토유닛들 다수를 상대할 수 있게 상향되는 게 아니라면 -_-;; 아무리 상향된다고 해도 역장의 근본적인 사기성이 없어지지는 않을 꺼라고 생각해요.

아니면 저그 유닛들 약간 너프하는 대신 가격을 더 싸게 해서 아무리 갈라먹고 갈라먹고 또 갈라먹어도 계속 쏟아져 나오게 하던가... 솔직히 이게 개인적으로 더 마음에 들고 저그의 컨셉에도 맞겠지만 이렇게 하려면 저그라는 종족 전체를 전반적으로 손을 봐야 할테니 이건 무리일듯 ㅠㅠ

걍 역장에 조금의 자비심을 추가하는게 좋지 않을까 싶은데요 저는.
아이콘 떠돌이까치 (2011-03-20 01:37:5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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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2 초 정도 지속시간 하향이 무난하지 않음?
urchin (2011-03-20 01:40:5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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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역장에 대처할수 있는 저그상향인 "잠복상향" 이라면 저도 찬성입니다. 애초에 현상태에서는 잠복 크게 쓸일도 없고 하니 상향되어서 저그의 선택지가 더 늘어나는 효과도 같이 딸려오면 좋겠지요.
urchin (2011-03-20 01:48:0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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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잠복맹독충 이라는 너무 강력한 카드때문에 잠복이 번식지테크로 올라가서 잠복의 활용도가 너무 떨어지게 된게 아쉽다고 생각합니다.

잠복을 부화장테크로 내리면 테란이 잠복맹독충때문에 좆망하고
잠복이 번식지테크에 있으니까 플토전에서 바퀴 활용이 너무 떨어지고....-_-;;

잠복업글을 부화장 테크로 내리고 바퀴 잠복이동업글 삭제, 기본능력으로 준다. 그대신 맹독충은 부화장테크에서 잠복 못하고 번식지 테크로 올라가고 별도의 업그레이드를 해줘야 사용가능하다 정도로 바꾸면 좋을거라고 생각하지만 이렇게 하려면 너무 건드려야 하는게 많군요 -_-;

역시 바퀴 잠복이동을 기본으로 주는게 좋겠네요.

아니면 바퀴가 잠복시에 회복량을 예전만큼은 아니더라도 좀 늘려주거나, 엄폐한다는 느낌으로 방어력을 좀 추가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역장때문에 갈린다고 해도 잠복하면 어느정도 몸빵으로 버틸 수 있도록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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