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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아빠딸
작성일 2011-03-24 18:49:35 KST 조회 367
제목
저태전 초반저그 상향 아이디어

저테전  치즈나 벙커링 압박이  벨런스적 문제라 생각하는데


이 부분 문제점의 핵심은


6저글링과 3해병의 싸움에서 3해병 무빙쪽이 유리하다는 점이라고 봅니다.



그러나  저글링을 상향하거나 해병을 하향하는 부분은   


둘다 기초유닛이며 후반에도 잘쓰이기 때문에  곤란한 부분이죠



가시촉수 빌드타임 감소도  대안이긴 하나


앞마당 부화장 펴질 타이밍에 치즈,벙커당하는 경우가 많고



가시촉수 빌드타임이 감소하면   6못 6저글링+정찰일꾼 1가촉 러쉬가  재발될  우려가 큽니다.



바퀴는 타이밍상 아니고  여왕이 대안이라고 보는데


1.여왕 빌드타임이 50초에서 25초로 감소시키고  대신 마나를 0으로 하는겁니다.


 이러면 치즈,벙커링 할때 여왕이 준비되어 있는거죠  


여왕이 25초 빨리 나와 빠르게 라바펌핑이 되면  벨런스적 영향이 크니  


마나를 0으로 해서 라바펌핑하는 시간은 예전 그대로 두어야 합니다.



생산시간이 25초로 감소하면  벤쉬, 불사조 대비에 좀더 잘할거라고 봅니다. 



2.여왕의 공격방식을  발톱이 아닌 가시뼈 공격으로 통일시키는것입니다.


반근접이 아닌 히드라처럼 원거리로 하고  근접모션은  히드라 바퀴처럼  액션용으로 남겨두는거죠 



해병상대로 추적자가 꽤 강하듯  여왕이 사거리짧은 발톱을 안쓰고


사거리7짜리 대공어택을  지상에도 해주면  저그방어가 수월해질거라 봅니다.


(아니면 발톱을 사거리 5로 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여왕류라는 빌드가 있기있지만   여왕 자체가  이속이 느리고  부화장에서 1기씩 생산되는 유닛이고 


점막이 적진까지 가야한다는 문제점이 있기때문에 (점막을 자기 본진까지 오게한  테란과 플토가 문제라 봄)



여왕의 상향이  중후반 전투에서 큰 비중을 안차지하고 


벨런스에 심한 영향을 안주는 적절한 패치라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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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볼물써치 (2011-03-24 19:01:0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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빌드타임 25초에 마나 0으로나오는거 좋네여 .
후로게이 (2011-03-24 20:11:5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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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당히 좋네요.
아이콘 자유라는속박 (2011-03-24 21:33:0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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딱히 요즘 치즈가 문제된게임이 있었나요;

어차피 하아아안참 모아서 나오는거 아니면 발업되고 역강간인데
seas2 (2011-03-25 01:44:4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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괜찬은거같음, 특히 가시뼈로 공격하는게 맘에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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