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아빠딸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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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1-03-29 18:53:24 KST | 조회 | 649 |
제목 |
저프전 벨런스 한방에 바꿀 유닛은 히드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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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프전 역장 변화나
타락귀 상향
바퀴 인구수 1&1.5 등 많은 아이디어가 있지만
한가지 방법으로 해결할 방안은 히드라라고 생각합니다.
1. 히드라는 사거리6이라 역장에 비교적 강하다.
테란전 역장과 저그전 역장이 다른 이유는 저글링, 맹독충은 근접이고
바퀴는 사거리4인 반근접이라 역장에 무척 취약합니다.
바퀴는 버로우이동이 후에 생기지만 옵저버뜨면 버로우질하다가 쳐맞습니다.
그러나 히드라는 해불과 동등한 사거리입니다.
2. 플토가 거신중심이였다가 타락귀에 거신 싹잡히면
플토가 관문중심으로 변환하여 이기는 경기가 많습니다.
이는 후반에 관문중심해도 이긴다는 자신감 때문이죠
관문중심으로 하면 밀려야 거신을 사용하게 되고
타락귀에게 일거리가 재공되는겁니다.
테프전 바이킹이 거신다잡으면 플토는 해불에 밀려서 못나오고 다시 거신뽑습니다.
(예전엔 고위기사로 체제변환을 했죠)
3.히드라가 주력이 되면 바퀴 인구1&1.5 안해도 된다.
어제 경기에서 플토 땡추적자가 저그 200을 이겼습니다.
언벨런스이면서 옳은게 추적자가 125/50이고 바퀴는 75/25이기 때문에
추적자가 이겨야 합니다.
그러나 인구수는 서로 동일하기때문에 바퀴는 필패입니다.
반면 히드라면 다릅니다. 히드라는 추적자랑 상대할 맞수이고
가격도 비슷합니다. 100/50/2
히드라가 속업이 추가+사업삭제 기본장착을 주장합니다.
히드라만 상향되서 저프전에서 바퀴를 대체한다면
역장 하향 안하고 타락귀 상향안하고 인구수변화 안해도
저프전이 좀 괜찮아 질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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