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누비곰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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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1-03-31 18:38:53 KST | 조회 | 528 |
제목 |
역장 체력 만들기- 건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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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으로 역장 너프?로 체력 만드는걸 생각해봤는데,
일단 역장의 체력이 있을때, 밸런스 붕괴를 막기위해 반드시 필요한 두 조건이..
1. 공격이 분산 안되어야 함
(즉, 역장 자체에서 피아를 가리게 되면 적 유닛 공격이 분산 되므로 밸런스붕괴)
2. 어처구니 없이 파괴되지 않아야함
(초반 저글링, 자극제 해병, 바퀴 푸쉬에 그저 끝날 가능성이 있음)
3. 자체적으로 클릭이 되지 않아야함
(컨트롤에 영향을 미치거나 부대지정이 되는 등의 일이 발생하면 안됨)
인것 같은데요.
즉,
중립(공격분산x)
클릭이 안되어야 함
파괴는 가능하되 너무 어처구니 없이 파괴되지 않는 정도
(체력은 150~200, 기본방어력이 3~5)
제가 게임을 하다 보니
보면 오브젝트 중에서 클릭은 안되는데 공격 가능한 오브젝트이 있던데요.
예를 들어서 가로등, 깃대 같은거 말이죠.
이런거 처럼 역장에 체력을 부여하면 어떻게 될까요.
제 생각에 이 패치로 발생되는 상황이라고 하면..
저그 입장
1) 흔히 말하는 역장감옥에 눈물을 흘리지만은 않을수 있음..
-감옥 파괴로 유닛을 일부 살리거나 못해도 역장 1회 더 소모 가능-
2) 전투 중에 역장 벽중 일부를 뚫고 저글링과 합세해서 싸우는 등의 플레이 가능
3) 앞마당이 점거 당한 상태에서 토스가 언덕입구를 무한 역장으로 앞마당 깨먹기 전에 밀고 나가볼 수 있음
토스입장
1) 역장에 투입되는 마나량이 많아지겠지만 그만큼 저그의 주력병력이 '역장 파괴'에 열을 올릴경우
적의 전투력이 잠시나마 분산
2) PRIDE (역장빨로 이긴다는 징징이들이 줄어들수 있음)
테란입장
1) 해병은 힘들지만 불곰으로 깨먹고 역시 일부 병력 소생가능.
정도의 영향이 있을것 같은데요.
좋은 의견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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