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호수몬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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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1-04-05 13:53:30 KST | 조회 | 218 |
제목 |
테란이 메카닉을 선택하기 힘든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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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란이 메카닉을 선택하지 못하는 이유는 크게 세가지로 나뉩니다.
1. 화염차가 해병에 비해 한타시 잉여력이 쩐다.
저글링과 질럿에는 강한면모를 보여줄 수도 있으나(그나마 이것도 컨안하면 별로안썜.) 해병처럼 대공이 되질 않기 때문에 불사조에 탈탈털리고 거신을 공격시 일꾼과 비슷한 디피에스라는 골때리는 상황연출.
2. 바이오닉과 메카닉의 공방업의 공유X와 생산건물의 차이.
1번과 이어지는 개념인데 좋으나 싫으니 해병과 불곰을 섞어야 하는데 해불이 연구가 적은편이 아니고(자극제 방패 충격탄 공방업) 이 업글들 없이는 제효율 낼 가능성이 낮음. 결국 인프라 구축이 쉽지 않음. 플토의 경우 거신테크를 타다가도 테크건물만 늘려주면 그동안 늘려둔 차관을 삼발이 테크 중 다른 테크로 사용이 가능해서 체제전환이 비교전 유연함. 테란은 그딴거 없음 체제전환할라면 다 쳐지어야함.
3. 잉여돋는 기동성.
현대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기동성과 정보력이라고 생각합니다. 정보력은 차치하더라도 이놈의 잉여적 기동성이 문제죠. 이동속도 자체도 느린데다가 그것을 보완할 방법(스팀팩 or 의료선 연계)이 난감한 데다가 생산시간도 길어서 전투에 후속병력이 도착하는 시간이 바이오닉에 비해 압도적으로 오래걸림. 게다가 탱크가 시즈모드를 하지 않은 상황에서 싸울시 상상이상으로 바보같은 전투력을 보여줌.
이 세가지 덕에 온니 메카닉이 존재하기 어려운듯. 기타의견으로 불멸자 나쁜놈이 있습니다.
레알 이 문제 해결하려면 토르 이속좀 올려주고 타격포 선쿨좀 줄이고 사거리 1쯤 늘려줘야한다고 봐요. 거신이나 불멸자 잡으라고 만든건데 거신은 짤짤이해서 맞추는게 물리적으로 불가능하고(거신이 사거리도 길고 이속도 빠르며 자신의 유닛에 막히지 않기 때문에 맞는건 플토유저실수가 100퍼.) 불멸자 상대론 소수에선 쓸만하나 바보같은 선쿨과 포지션상 앞쪽에 있는 덕에 타격포시전을 끝까지 하기도전에 녹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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