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5878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조낸피쉬
작성일 2011-04-05 19:11:41 KST 조회 412
제목
테란유닛중에 광전사랑 다이다이떠서 이기는 유닛이 얼마나 됨?

해병 2기 vs 광전사 1기

불곰 1기 vs 광전사 1기

화차 1기 vs 광전사 1기

전차 1기 vs 광전사 1기

 

다이다이 떠서 이기는 유닛은 유령하고 토르?

 

그렇다고 광전사 비율에 맞춰서 토르를 뽑을 수도 없는거고

 

유령 저따구로 뽑아봐야 훅가는건 누구나 다 알테고

 

해불 개사기다 개사기다 하는데 순수 어택땅싸움이면 테란 메인 유닛은 싹다 광전사에 발림

 

컨트롤 하면 된다고?

 

물론 그 말 자체는 맞다.

 

다만 숨만 잘 쉬면 친 역장 앞에 컨트롤에 ㅋ자도 불가능하다

 

고로 역장을 하향해야한다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후로게이 (2011-04-05 19:15:0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하..50/50원도 아까워서 충격탄 업을 안하시나보다 ㅠㅠ
후로게이 (2011-04-05 19:16:2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2테크 200/200업 빌드타임 대략 두 배의 돌진업이 고작 1.5테크 50/50 업그레이드에 맥을 못 추는건 생각도 안하고 ㅇㅇ
후로게이 (2011-04-05 19:18:0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인구수가 늘어나고 후반에 갈 수록 광전사는 그냥 고기 방팬데. 니가 말하는 테란 메인 병력 전부 레인지 유닛이고 모이면 모일수록 더 강해지는거 알텐데? 밀리 유닛은 그만큼 가성비 못 내고. 해병 200vs광전사200 다이다이(돌진, 방패+자극제) 뜨면 누가 이길까?
조낸피쉬 (2011-04-05 19:18:1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돌진업이 이제 한대 무조건 때리는 건 생각 안하고
역장 치면 충격탄 업 해도 뒤로 못째는건 생각 안하고
컨트롤 하면 된다고? 에 그 말 자체는 맞다고 한건 보지도 못하고

피... 융신
조낸피쉬 (2011-04-05 19:19:0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광전사가 이길걸?
조낸피쉬 (2011-04-05 19:20:2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 위치 잘잡으면 해병이 이기겠구나
조낸피쉬 (2011-04-05 19:21:0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러면 뭐함 요즘 어떤 토스가 테란하고 200싸움을 가주냐고

그전에 역장에 떡쳐발리는게 테란인데
후로게이 (2011-04-05 19:23:5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뇌리셋했나? 해병vs광전사 드립은 그냥 예를 든건데 그걸 실제 경기에 적용시키는 니가 대단하다.
후로게이 (2011-04-05 19:24:1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돌진업이 무조건 한대는 때린다곸ㅋㅋ 엌ㅋㅋ진짜 충격탄 안 하나봐
조낸피쉬 (2011-04-05 19:25:3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예를 들려면 실생활에서 써먹을 수 있어야지 스1에서 탱크 200 채워놓으면 다른 모든 유닛 200을 잡아먹거든? 그렇다고 그 상황이 실제에서 나올 수 있는 게 아니니 결국 의미 없는거지
조낸피쉬 (2011-04-05 19:26:3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돌진을 사용한 광전사가 이제 도망치는 대상을 적어도 한 번은 가격합니다.


이거 패치됐는데

넌 아예 스2를 안하는구나 미안 내가 몰랐다
후로게이 (2011-04-05 19:27:4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와..진짜 대단하다. 스타2test 라고 유즈맵에 있거든? 그거 들어가서 충격탄 불곰이랑 돌진 광전사랑 붙여봐..한번..
조낸피쉬 (2011-04-05 19:29:1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http://www.playxp.com/sc2/patch/view.php?article_id=2697968

이 패치노트는 뭐냐? 니 말이 맞다면 플엑에서 구라치는건가?
후로게이 (2011-04-05 19:29:2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니 예는 실생활에서 참 잘 적용되는구나.
레인지 유닛 특성-모이면 모일수록 화력이 강해짐.
경기에서 1해병 1광전사 다이다이 뜨는거 봤니?
200/200 아니더라도 중반만 넘어가도 광전사는 그냥 고기 방패야. 절대 공격용이 아니다
후로게이 (2011-04-05 19:30:2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니 이 장애인은 진짜. 해보라니까? 도망가는 대상에 뭘 붙어야 가격을 하던가 말던가 하지. 돌진 달려가도 충격탄에 그냥 접근도 못하는데 뭘 때리냐? 1.3패치 질럿이 레인지유닛으로 바꼈나봐?
조낸피쉬 (2011-04-05 19:30:3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래 그래도 인정하니 다행이다

그래서 요즘 얼마나 많은 프테전이 중반까지 가냐?

얼마나 많은 프테전이 중반까지 가서 테란이 이기냐?
후로게이 (2011-04-05 19:32:5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럼 테란이 중반 넘어가면 무조건 지냐? 3거신 타이밍정도만 넘기면 부적고기도 없어졌겠다 멀티 견제 신나게 하고 다니고 해불의바만 모아도 토스 모든 조합 다 씹어먹는게 가능한데. 후반엔 오히려 테란이 훨씬 유리하잖아
조낸피쉬 (2011-04-05 19:34:2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래서 얼마나 많은 테란이 토스전을 중후반까지 끌고가서 이겼냐고

누가 테란이 후반이 어렵대?

후반까지 못가니까 그렇지
조낸피쉬 (2011-04-05 19:35:0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리고 실험은 니나 해보고 와라

돌진 상태에서 충격 맞아도 속도 안줄거거든?
아이콘 흑형 (2011-04-05 19:35:10 KST)
0↑ ↓0
센스 이미지
뵹시나 아무리 패치된 돌진써도 충격탄불곰은 못때린다 븅신아
후로게이 (2011-04-05 19:37:0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초중반에 자극제 해불러쉬로 그냥 끝내 버리던가. 아니면 계속 드랍가서 시간끌며 넘기던가. 선택의 폭은 아주 많은데? 토스들은 중후반에 끝내버리는건 쉬운줄 아냐? 수비하는 쪽이 쉽지 공격하는 쪽이 쉽냐?
후로게이 (2011-04-05 19:37:3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읰ㅋㅋㅋㅋㅋㅋ드디어 희대의 드립을 치는구나. 돌진 상태에서 충격 맞아도 속도가 안 준다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돌진=무적 상태냐? 울트라화되냐?
하치코 (2011-04-05 19:38:0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내가 진짜 댓글 다는거 2달에 한번 달까 말까 하는데 조낸피쉬 넌 대체 리그가 뭐냐? ㅡㅡ;;
질럿 추적자 가성비가 해병 불곰 가성비랑 상대가 된다고 생각하나..ㅡㅡ;;
1:1로 이기면 돌진 광전사 100마리 하고 지옥불 화염차 100마리하고 싸우면 어떤 결과가 날꺼같냐?? 애가 생각이 없이 글 싸지르네...
후로게이 (2011-04-05 19:38:4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초중반-테란 강세.
중후반-토스 강세,
후반-테란 강세.

너는 초중후반 전부 다 테란이 강력하길 원하나봐?
조낸피쉬 (2011-04-05 19:42:2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하치고//다이아 인증해주리?
조낸피쉬 (2011-04-05 19:43:2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리고 초중반 테란 강세는 로얄 개소리지 자극제 30초 늘어나고 거의 모든 타이밍이 사장됐는데
하치코 (2011-04-05 19:43:2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진짜 보다보다 조낸피쉬 얘같은 어처구니 없는 드립 치는 인간 처음 보네 -_-;;;
조낸피쉬 (2011-04-05 19:43:4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래서 다이아 인증해줄까?
조낸피쉬 (2011-04-05 19:44:1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왜그래 그래도 아직도 테>프라는 드립보단 어처구니 있지
하치코 (2011-04-05 19:44:1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다이아쯤 되면서 저런 망드립 치는게 진짜 이해가 안된다....ㅉㅉ
다이아면 이제 개념자체는 어느정도 잘 박혔을텐데 어떻게 저런 망드립을......ㅡ_ㅡ
후로게이 (2011-04-05 19:46:3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내가 다른건 다 그렇다 쳐도 돌진 상태면 충격탄 안 먹힌 다는 소리때매 도저히 너를 다이아로 인정 할 수가 없다. 테테랑 테저전만 하고 다이아 올라왔냐?
JJ. (2011-04-05 19:48:1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돌진 광전사가 충격탄 면역이라는 드립 친 순간부터

조낸피쉬=병1신 ;;
후로게이 (2011-04-05 19:48:1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30초? 니 그 30초 이용하긴 하냐? 처음에 일군 분배, 가까운 미네랄 두 마리 붙이기 컨트롤, 이런거만 다 해줘도 30초 충분히 앞 당길수 있다. 30초 차이때매 진짜 큰 타격 입은거는 프로선수들이나 마스터 상위권들이지, 같은 빌드 똑같이 써도 그때그때 완성 시간이 달라지는 다이아까지는 큰 타격 아니라고 본다.
JJ. (2011-04-05 19:48:3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조낸피쉬 (2011-04-05 19:35:0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리고 실험은 니나 해보고 와라

돌진 상태에서 충격 맞아도 속도 안줄거거든?
하치코 (2011-04-05 19:49:0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리구 솔직히 테>프까진 모르겠지만
테란이 토스보다 유연하다는건 맞는거 같은데..
토스는 주 필수유닛 거신 뽑기도 엄청 힘든데 테란은 의료선 뽑는 스타포트에서
걍 바이킹 6마리쯤 찍어주면 거신 카운터도 쉽고 요즘 고위기사테크는 유령과의 한순간
싸움이라 위험부담도 크고... 파수기 역장 때문에 가성비 밀리는 질럿추적자가 그나마
할만 해 졌다 생각하는데.. 글구 역장도 어차피 초반 입구 같은 좁은길목이나 글치
순수 질파추면 넓은 공간에선 파수기가 원체 많지 않으면 뭐...
헠헠 (2011-04-05 19:49:4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이건또 뭐야;
개임 해보지도 않고 머리속으로만 생각하나보내.
충격탄 맞으면 속도 줄어들고요. 그리고 원거리 유닛이 근거리유닛보다 대미지 쌔면 그게 정상입니까? 그냥 해병 50기랑 질럿 50기(돌진업 안된거) 서로 어택땅 시켜보세요. 질럿 서로 뒤엉켜서 앞에서 몇번 치지도 않고 녹습니다. 가격이 두배인데 말이죠.
후로게이 (2011-04-05 19:50:5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당연히 유연하죠. 전 종족중 가장 간편한 정찰 능력을 자랑하는 스캔 덕분에 거신 나오는거만 봐도 의료선 찍던거 취소하고 바이킹 눌러주면 반응로에서 두 마리씩 숨풍숨풍 나오는데.
조낸피쉬 (2011-04-05 19:50:5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글쎄 그 30초 옛날에 잘써먹었는데 말이지
하치코 (2011-04-05 19:53:4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글구 사람마다 다 생각이 틀려서 뭐라 하긴 그런데 솔직히 지금 난
마스터리그 랭킹 800위고 지금까지 내 경험과 내 생각으로는 지금 조낸피쉬가 치는 드립은
절대 내 상식적으로 이해 불가...-_-
아직까지 운영으로 가서 테란전은 관문유닛과 병영유닛의 가성비로는 차관이 좋네
파수기가 개 사기네 어쩌고 해도 병영유닛이 더 좋다고 확신함.
아이콘 (Nacho (2011-04-05 19:54:4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돌진하고 충격탄하고 비교하고있네 ;;
무슨 땡 광전사대 땡 불곰도아니고
그좋은파수기두고 돌진을 화력증대시킬 스킬이있으면서 에휴
후로게이 (2011-04-05 19:57:3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나쵸//지금 이게 실제 경기에서 나오는 상황이라고 보시나? 난독증있나..

글 자체가 절대 나올수 없는 상황을 놓고 비교하고 있는데
하치코 (2011-04-05 20:05:3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글구 한가지만 더 쓰자면 글 쓴 사람 테란 유져라 잘 모르는가본데
패치노트에서는 질럿이 적어도 한대는 가격한다 되어 있지만 돌진의 발동시간이 무한이 아니라
계속 따라가는 도중 적을 따라잡지 못하면 발동이 풀림. 불곰 충격탄의 경우 이속을 강제로
늦추기때문에 맞는 순간 늦어지지만 때린 불곰이 계속 도망가거나 하면 일정 구간 이동하다
못 따라잡을경우 발동이 풀림...언제까지 주구장창 쫓아가는건 아님 ㅡ_ㅡㅋ
하치코 (2011-04-05 20:07:2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쉽게 말해 해처리를 두고 돌진업 광전사 40기 가량으로 해처리를 강제어택한다 쳤을때
광전사들이 해처리를 삥 둘러싸서 더이상 때릴 공간이 없을경우 광전사는 돌진이 발동되다가
일정시간 지나면 발동이 풀림...만약에 패치노트대로 적어도 한번 가격한다면
해처리 부서질때까지 삥 둘러싼 질럿 뒤로 광전사들이 돌진 쇼를 보여주겠네....
그것도댓글이냐 (2011-04-05 21:04:5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미친 하수리그 새기 리플달게만드네
너희리그에선 가만히서서 칼질 총질하냐?
글올리는수준이 니 노는리그를 말해준다.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