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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오버어택
작성일 2011-04-10 01:06:42 KST 조회 290
제목
하향이 필요한 유닛과 시스템이 좀 바뀌어야 생각됩니다.

오픈베타때부터 말이 많았던

 

★ 사신(팩토리 이후 이속가능함으로 변경)

      (빌드 타임증가)

확실히 이렇게 하니깐 예전같은 경우는 안나오더군요 나와도 타이밍만 맞추면 약함 타이밍이 있기에

 

 

 

★ 공허 (데미지 하향 대신 중장갑 거대유닛 데미지추가 로 변경)

       (이속 삭제)

데미지 하향돼도 사기다 이유가 확실히 이속이 삭제 돼니깐 예전 공허의 활기치는 모습은 없더군요;;

(특정 상황을 제외하고 불곰만 남았다던지 바퀴만 남았을때의 안습상황은 어쩔수 없죠....)

 

 

기타 각종 유닛들 건물들 수정들이 있었죠.. 약간씩 바뀐거에 대해서는 나름 다 이유가 있기에 수긍하고 있는대요

 

 

 

문제는 화염차는 왜 아무런 변경이 없는지 궁금합니다..

기존 벌처를 생각한다면 이속가격+마인가격 따로따로 업그레이드 돼야 좋았죠

 

그런대 염차는 지옥불만 업그레이드만 하면 데미지 업!!( 일단 업그레이드가 하나 더 생겨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데미지 범위... 순간적인 발사력....

염차 2기3기 4기 이건 솔직히 별거 아닙니다... 염차가 무서워지는건 10기 씩 모엿을때 입니다.

 

상성을 무시하는 결과가 나오죠..(xp에 실험 영상 잘봤습니다 ㅎ)

 

 

 

§ 간혹 이런글이 나옵니다... 염차 10기 모일때까지 머했느냐...

  당연히 병력 모았겠죠;; 종족이 머냐에 다르고... 그리고

 

염차 쓰시는분들은 한번 쏘고 살릴려고 하지 않습니다 다죽더라고도 일꾼 다 잡으면 돼거든요..

 

이게.. 스타1에서 벌처가 일꾼잡는거랑 2에서 염차로 잡는거랑 차이가 다릅니다...

 

이렇다보니.... 게릴라용 염차가 아니라..거의 살상수준의 염차..

 

물줄기가 옆으로 넓지는 않지만 앞으로 상당하죠.. 스타1에 화이벳을 보시면 비교 안될정도 사기입니다..

 

 

확실한 너프가 필요한듯하네요...

가격대가 비싸진다건가 스플범위가 줄어든던가요..

 

멀티 스태킹 좋아서 일꾼을 잘 돌리고 산개 한다고 해도;; 어차피 목적은 쏘고 죽는거기때문에;;;

 

 

 

그리고 또하나 왜 아래에서 언덕때릴때의 랜덤 패널티 데미지는 왜 사라진건가요;;

 

언덕에서 막는 의미가 없어요... 프로토스의 역장이라는 스킬이 생긴것도 있어서 그런게 반영 된거겠지만;;

 

제가 실험을 안해봐서 정확히 이렇다고 할순 없지만...

 

확실히 스타1 시스템과 확 달라졌습니다.. 이래서 날빌이 너무 생긴 이유도 있구요;;

 

 

유닛 상성만 벨런스 조절할께 아니라 이부분을 바꿨으면 좋겠네요..

 

솔직히 언덕과 언덕아래 지형이라는 것만 있지 스타 고유의 맛이 없어진건 아쉽더라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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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늅늅리스크 (2011-04-10 01:08:4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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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포기하고 해주는대로 플레이하시면 편해집니다.

못하겠다면 그냥 저처럼 플레이하는건 접고 구경하는거로 만족하세요

ლ( ╹ ◡ ╹ ლ) 뿌잉뿌잉
아이콘 _곰_ (2011-04-10 01:41:4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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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덕 판정을 없앤것은
스1에 자원전이 정석으로 가면서 반반싸움을 블리자드는 보는것에 지루하다고
생각했고 전략적인 게임도 없고 양산형 게임만 나오고 그냥 많이 먹기싸움이 된다고 생각
해서영
아이콘 _곰_ (2011-04-10 01:50:1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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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수비측에 엄청난 유리함이 있어서 자원전으로 간다고 생각해서
일단 언덕판정없앰,
일꾼어택하면 어그로 끌림,
젤나가 감지탑이 굉장히 게임에 이득을 주게 하여 센터로 나오게 유도,
한유닛만 뽑지 못하게 상성을 좀더 심하게 줌,
그로인해 전략적인 게임도 많이 나오게 유도,
가스를 2개로 만들고 한번 돈캐는게 5로 줄임으로써
본진 미네랄 최적화 일꾼을 늘림,
(그로인해 스1에서 멀티 먹으면 30초만에 물량 폭발이 가능했지만
앞마당 활성화가 너무 빠른 탓에 앞마당 러쉬타이밍 잡기 힘듬
자원전으로 가는것을 막기위해
스2는 앞마당 먹고 2분정도는 있어야 최소한의 물량 폭발이 가능하고
그로인해 2분동안의 약한 타이밍이 나옴
스2에서는 한번에 앞마당먹고 물량 폭발하려면 본진 일꾼 60마리 있어야함..)
그거말고도 블리자드 생각이 반영된 바뀐부분이 많은데
너무 많아서 기억이 잘안나네요..;;
왜이렇게 바꼇지???라고 생각들면
"블리자드는 스1의 지루한 자원전 양산형 게임에 이름만 전략 시뮬레이션을
굉장히 부정적으로 보고 스2에서는 그걸 바꾸려고 했다"<-라고 생각하면
대부분 아 그래서 이렇게 병맛같이 바꿨구나 --..라고 납득이 갈것입니다.
아이콘 해병왕이될사나이 (2011-04-10 01:56:2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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ㅋㅋㅋ 결국 한다는 소리가 염차 하향해주세요 라는거네
지금 현시점에서 염차를 하향할경우 바뀌는 경기 판도를 어떤유닛의 상향으로 메꿀지는
생각안하고 글쓰시나요 그쪽 방향도 제시부탁
아이콘 Zerassadar (2011-04-10 02:49:3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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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못 오셨습니다. 여긴 밸런스 토론장이 아닙니다. 밸런스 투기장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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