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아빠딸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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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1-04-15 12:41:24 KST | 조회 | 355 |
제목 |
한개의 패치로 저프전 벨런스를 완화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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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개의 패치로 저프전 벨런스를 완화하는 방법은 바로
불사조 하향이라고 생각합니다.
저테전과 저프전을 고찰해보니 둘은 현격한 차이를 보입니다.
바로 저테전 주축은 뮤링링이고 저프전 주축은 바드라귀라는 큰 차이이지요
생각해보면 저그에서 가장 잘쓰이는 유닛 3개를 뽑자면 저글링, 뮤탈, 맹독충이고
생각해보면 바퀴는 인구수 도둑놈이고 히드라는 히필패이며 타락귀는 타레기이죠
바드라귀로 저프전 벨런스 맞출려면 여러가지 패치를 해야합니다.
바퀴 인구수 감소하거나 아니면 히드라 발업
부록으로 타락귀 속도 증가나 거대추댐을 중갑추댐으로 바꾸는 등등
이루어 지면 좋치만 찔끔찔끔 패치하는 블쟈패치방법으로 볼때 오랜 시간이 걸릴겁니다.
불사조 빌드타임 10초 전에는 저그가 뮤링링, 바드라귀를 선택해서 쓰는데
불사조가 너무 좋아지고나서 뮤링링이 많이 죽었죠 (적어도 선우관 2개보면 뮤탈 안가게 되더군요)
불사조가 좀 죽어서 뮤링링체제가 다시 대세가 된다면 다양한 패치가 없더라도
저프전 벨런스가 완화될것입니다.
불사조 하향하게 되면 초반 저그의 대공이 약한점을 완화할 수 있으며
뮤링링 체제가 되면 저그의 기동성이 빨라지며
뮤탈체제는 견제능력이 바드라에 비해 월등히 좋으며
뮤탈은 공중유닛임으로 역장을 무시하기에 역장 부담이 적습니다. (저글링은 다르지만)
또 저글링과 맹독충은 인구수를 적게먹어 인구수 부담이 적어짐으로
저그가 물량이 많아보이게 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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