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5878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아이콘 아빠딸
작성일 2011-04-20 20:41:01 KST 조회 921
제목
이해하기 쉽게 댓글이 아닌 글로 남겨주마

스1과 스2의 변화점은


수정탑 체력이 50% 감소하고  광자포 체력이 100 증가하고


저글링 공속이 50% 감소했어



수정탑 1개일 경우   수정탑 체력이 50% 감소하고 저글링 공속이 50% 감소했으니  쌤쌤이 인거 맞아.


그러나  수정탑은 2개 지으면  스1  수정탑 1기 분량의 체력을 가져



저그는 라바펌핑이 있지만   40초 이후야.


그래서  극초반 광자포 러쉬 막을때는   저글링 6기로   변화가 없지


플토처럼  100원 더쓰고 싶어도  라바가 없어 




그리고  수정탑을  둘째로 치고  광자포랑  저글링이랑  비교해서 보면


저글링 공속이 50% 감소했는데  광자포는  체력이 100 증가해서


둘의 싸움은  저글링이 불리해  



이정도 설명했으면  이해하기를 바란다.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CoRrupt (2011-04-20 20:41:4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그니까 그 스샷을 줘도 왜 2개짜리를 깬다고 징징이야
CoRrupt (2011-04-20 20:43:0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어떻게 이스샷을 주고 한개 있는데를 깨라고 해도 수정탑체력이 낮아져도 2개로 막니 이런 말이 나오냐

파일포켓 이미지
아이콘 아빠딸 (2011-04-20 20:43:02 KST)
0↑ ↓0
센스 이미지
2개를 깬다고 말한거 있으면 댓글 가지고 오라니깐 ㅋㅋㅋㅋㅋㅋ 진짜 답답하네 혼자 망상이 폭주하고 있어
CoRrupt (2011-04-20 20:43:2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럼 체력은 왜 수정탑2개를 운운하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CoRrupt (2011-04-20 20:43:3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깨지도 않을 수정탑생각도 해주냐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이콘 아빠딸 (2011-04-20 20:44:19 KST)
0↑ ↓0
센스 이미지
그리고 저스샷에서 위쪽에 파일런 2기고 밑에 소환되는게 광자포지? 에너지 공급 영역 2개에 광자포가 겹치는데?
CoRrupt (2011-04-20 20:44:4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저글링 하향얘기 할땐 수정탑2개체력이 스1수정탑이랑 같아서 똑같다느니 이러는데

깰때는 또 수정탑을 1개를 깨네 요절하겄소
CoRrupt (2011-04-20 20:45:0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걸 일벌레로 막아야지

일벌레 있는데 건설할수 있냐
아이콘 아빠딸 (2011-04-20 20:46:06 KST)
0↑ ↓0
센스 이미지
2개를 지음으로써 1개로써 부족한 체력을 보완하는거지ㅋㅋ 광자포는 수정탑 동력 공급이 없으면 작동 안하잖아? 1개 지어놨는데 체력이 50% 감소하면 그거 하나 부시면 클나고 그러니 2개를 지어서 동력공급하면 체력감소를 완화하는거지
CoRrupt (2011-04-20 20:46:4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1개 지어놧는데 주변에 일벌레가 때리면 그주변에 수정탑을 못짓는데 어떻게 한개를 더 보충해 병신아
아이콘 아빠딸 (2011-04-20 20:48:01 KST)
0↑ ↓0
센스 이미지
내가 말한 2개중 한개를 부셔야 한다는건 심시티로 광자포 못부실 경우에서 광자포를 부시기 위한 심시티 파괴를 말한거야 그리고 저 스샷을 보고 이야기 한게 아니고 보통의 미네랄 심시티를 말한거고
CoRrupt (2011-04-20 20:48:3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어이가 없으요 저 스샷을 주고 한개를 깨라는 얘기를 하는데 지혼자 논리 이탈해서 딴광자포 러시 운운하고
아이콘 아빠딸 (2011-04-20 20:49:10 KST)
0↑ ↓0
센스 이미지
일벌래가 프로브 쫏아다닌다고 프로브가 과연 수정탑 못지을까? ㅋㅋ
CoRrupt (2011-04-20 20:49:4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게 그니까 막히는 자리가 정해져있는데 거기만 일벌레가 차지하면 되는데 왜 탐사정을 운운하냐
돌아온뽀로로 (2011-04-20 20:50:1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전문가 수준이다 나 토슨데 머가 먼지 몰르겟다 솔직히
CoRrupt (2011-04-20 20:50:2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정해진 한 3자리만 막으면 되는걸 수정탑 딴데 지으면 되지 이러고 있네

동력떨어지면 남은 저글링으로 그사이에 깨면되는거지
아이콘 아빠딸 (2011-04-20 20:50:46 KST)
0↑ ↓0
센스 이미지
심시티로 막는거만 볼깨 아니라 광자포 동력 공급을 위한 추가 수정탑도 생각해야지
CoRrupt (2011-04-20 20:50:5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스1별로 안한애들 이거 몰라

파이썬 미네랄 뒷자리 심시티스샷까지 가져와야 이해하려나
CoRrupt (2011-04-20 20:51:2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야 그럼 동력공급을 위한다는건 동력이 끊긴 시기가 있다는건데 그사이에 왜 못깨
아이콘 아빠딸 (2011-04-20 20:51:39 KST)
0↑ ↓0
센스 이미지
막히는 자리에 말고도 부화장 사거리 닫는데서 광자포 짓는 경우도 있어 저그 안해봐서 모르나보구나?
CoRrupt (2011-04-20 20:52:0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대놓고 광자포 러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이콘 돌아온요청글 (2011-04-20 20:52:06 KST)
0↑ ↓0
센스 이미지
아 포토러쉬 씨1발새1끼 이거떄매 졌어
CoRrupt (2011-04-20 20:52:2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이거 시바 수정탑존나 답답하지?ㅋㅋㅋㅋㅋㅋㅋㅋㅋ
CoRrupt (2011-04-20 20:52:3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내가 스1저그일때 존나 빡치던게 파이썬 뒷자리다
아이콘 아빠딸 (2011-04-20 20:53:18 KST)
0↑ ↓0
센스 이미지
끊기는 시간이 니 생각엔 길거 같냐? 컨트롤 여하에 따라 동력 안끊기는 경우가 많아.
아이콘 예의 (2011-04-20 20:53:5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체력과 공격력과 개수의 미묘한 조화
CoRrupt (2011-04-20 20:54:1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컨트롤 여하에 따라 동력 끊기는 경우를 만들수 있다는거냐?

근데 못막는다고 하는건 니가 컨트롤을 못한다는거잖어
CoRrupt (2011-04-20 20:54:3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무슨 역장처럼 컨여부가 저그한테 없는것도 아니고
아이콘 아빠딸 (2011-04-20 20:55:06 KST)
0↑ ↓0
센스 이미지
수정탑 1기의 체력이 50% 감소해서 광자포 동력 공급할때 불안하면 2개를 지으면 체력은 상쇄하고 저글링 공속은 50% 감소여서 불리해 라바펌핑이 있지만 40초 이후라 광자포 러쉬 동안에는 저글링 6기가 전부이지 고로 저그는 감소한 점을 상쇄하지 못해서 불리한거야
CoRrupt (2011-04-20 20:55:5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얘 어떻게 이해를 전혀 못하냐

수정탑이 딴데 지어지는건 상관이 없지 막히지만 않으면 저글링 6으로 솔직히 광자포 하나 못부시냐
아이콘 아빠딸 (2011-04-20 20:56:08 KST)
0↑ ↓0
센스 이미지
프로브랑 드론은 이속이 동일해서 컨 여하는 즉시 건물을 짓는 프로브쪽이 유리하지
CoRrupt (2011-04-20 20:56:1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니 수정탑이 저글링을 안막는데 광자포만 부시면 막는구만
CoRrupt (2011-04-20 20:56:5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러니까 저 3자리만 홀드시키면 되는걸 왜 딴데 지어진 수정탑을깨냐 그냥 광자포 하나 빨리 깨고

탐사정 쫓으면서 나머지 수정탑은 슬슬 깨주면 되지
CoRrupt (2011-04-20 20:57:3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니 동력공급하는 광자포가 있는데 저글링이 바로 광자포때릴수 있는데 수정탑을 깨는건 무슨 개념이냐
아이콘 아빠딸 (2011-04-20 20:57:50 KST)
0↑ ↓0
센스 이미지
광자포는 체력이 100 증가하고 저글링은 공속 50% 감소해서 저그가 불리하다니깐 ㅡ.ㅡ;;; 글 읽기는 한거냐
CoRrupt (2011-04-20 20:58:3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니 수정탑 먼저 깨니 먼저들어가잖냐

그 먼저라는 틈에 광자포지어지는거 일꾼이 때리면 스1이랑 비슷하다고
아이콘 아빠딸 (2011-04-20 20:59:07 KST)
0↑ ↓0
센스 이미지
수정탑을 깬다는건 스1에 비해서 체력이 50% 감소해서 저글링 공속 50% 감소를 상쇄한다는 너의 주장이잖아?
CoRrupt (2011-04-20 20:59:5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이해시켜줄게 들어봐라

저 빌드는 말이다 수정탑 1개를 깨서 들어갈 공간을 마련한 뒤에 광자포만 깨면 나머지는 그냥 깨면 되지?
CoRrupt (2011-04-20 21:01:0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수정탑 체력이 줄어든만큼 스1보다 광자포는 먼저 맞잖냐?
CoRrupt (2011-04-20 21:01:1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럼 저글링 하향된게 거의 상쇄된다 이거지
아이콘 아빠딸 (2011-04-20 21:01:14 KST)
0↑ ↓0
센스 이미지
일꾼이 잘도 광자포 짓는거 때려서 저글링 공속 50% 감소한걸 상쇄한다고 ㅋㅋㅋㅋ 일꾼 dps가 무슨 5이상 되는줄 아나보네
CoRrupt (2011-04-20 21:02:0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니 체력이 200이나 감소해서 스1보다 훨빨리 깨는데 광자포 체력100가지고 뭐라고 하네
아이콘 아빠딸 (2011-04-20 21:03:44 KST)
0↑ ↓0
센스 이미지
니말대로라면 스2에서 광자포 러쉬가 스1만큼 안했겠지? 이해력이 무지 딸리네
CoRrupt (2011-04-20 21:04:3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니들 스1을 안하고 온애들이 많으니까 계속 먹히니까 그렇지

스1하고 온애들한테 물어봐라

파이썬 미네랄 뒷자리 포토러시 아는지
CoRrupt (2011-04-20 21:05:1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박상익도 돈남기고 바퀴 올인도 아니고 바퀴소굴에 맹독둥지까지 가고 맹덕 5기 올인이라고 하니 막히지
아이콘 아빠딸 (2011-04-20 21:06:53 KST)
0↑ ↓0
센스 이미지
그리고 니논리에서 문제가 뭐냐면 일꾼 dps 3.33으로 짓고 있는 수정탑을 부시는고 광자포 때리는게 쉽지 않다는거야
CoRrupt (2011-04-20 21:08:2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야 전체 체력(광자포+수정탑) 계산하면 100이 감소했고 원래도 일벌레 7,8마리 끌고나오는거고

그럼 저글링만 좀 차이날텐데 체력100감소를 어떻게 생각을 안하냐
아이콘 아빠딸 (2011-04-20 21:09:22 KST)
0↑ ↓0
센스 이미지
일꾼 7-8기 대려와봐야 때리는건 4-6기야 이인간아 진짜 저그 안해본 티가 나네
CoRrupt (2011-04-20 21:10:0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수정탑을 깨는건 거기다가 스2가 더 빨러

스1은 일꾼들 왠만해선 잘 넘어가지도 않고
아이콘 아빠딸 (2011-04-20 21:13:19 KST)
0↑ ↓0
센스 이미지
그리고 전체체력이 100 감소했지만 저글링 공속 50% 감소가 더 뼈아프지 공평하게 할려면 광자포 체력 증가는 없어지고 전체체력이 200 감소해야 셈셈이인거야
아이콘 아빠딸 (2011-04-20 21:14:09 KST)
0↑ ↓0
센스 이미지
아니면 저글링 공속이 25% 더 빨라져야 니이론하고 같은거야
CoRrupt (2011-04-20 21:14:5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니까 일꾼이 빨리 넘어가는것도 계산해야지

누누히 스1보다 미네랄이 빡빡하지 않다고 하지 않았냐
CoRrupt (2011-04-20 21:15:2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스1보다가 아니라 스2보다 스1이
아이콘 아빠딸 (2011-04-20 21:16:15 KST)
0↑ ↓0
센스 이미지
일꾼 약간 빨리 넘어가는게 저글링 공속 25% 만큼을 한다고 보냐? 그렇치 못하기에 스2에서 광자포 러쉬가 애미없는거지
CoRrupt (2011-04-20 21:19:2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암튼 해보고서 말해봐 어느정도 차이나는지는 정확히 모르니까

그럼 너도 좋은거 아니냐

막아서 앞으로 니가 선앞으로 되면 니 발전에도 좋은거 아니냐

내가 시바 테란인데 스1때 저그를 해봐서 그 광자포 러시를 막는걸 알아서 그런거니까
아이콘 아빠딸 (2011-04-20 21:19:29 KST)
0↑ ↓0
센스 이미지
일꾼이 존니 쌔다면 맞겠지만 일꾼이 약해서 수정탑 부시는데 한세월인건 눈에 안보이는 인간하고 대화하자니 답답하다
아이콘 아빠딸 (2011-04-20 21:20:37 KST)
0↑ ↓0
센스 이미지
너도 모르면서 나랑 입스타 왜하자는거냐 ㅡ.ㅡ;; 선앞은 누가 개발하기 보단 벨런스 수정이 필요하다. 개발자가 있었으면 진잔에 나왔어야지
CoRrupt (2011-04-20 21:21:0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알아서 해라 그렇게 계속 선못만 쓰다가 자원딸리다고 그러지말고

이만 gsl이나 보련다
아이콘 아빠딸 (2011-04-20 21:22:23 KST)
0↑ ↓0
센스 이미지
알지도 못하면서 개발드립이 치고 있으니 ㅉㅉ
CoRrupt (2011-04-20 21:24:0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존나 한심한게 한번도 막을 생각도 못하고

자기가 일벌레로 수정탑을 몇마리로 때리면 깨는지 모르는게 참
아이콘 아빠딸 (2011-04-20 21:25:09 KST)
0↑ ↓0
센스 이미지
4-6기라고 말했는데 너도 6기정도라고 했잖아? 기억력 장애냐?
CoRrupt (2011-04-20 21:27:4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왜 부수는거라며

때리는거라며
아이콘 아빠딸 (2011-04-20 21:31:03 KST)
0↑ ↓0
센스 이미지
너가 부시는건= 무조건 부신다고 이해해서 [부실수 있는건]이라고 정정했잖아. 부셨다와 부시는걸 이해 못하니 ㅋㅋ 그리고 부시는건은 때리는건 이랑 비슷하다. 결과가 아닌 과정을 말하는거거근
CoRrupt (2011-04-20 21:32:4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부신다는게 무슨 과정이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럼 깨진다는 과정이 아니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CoRrupt (2011-04-20 21:32:5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엄연히 부셔진다라는 말이 있는데 무슨
아이콘 아빠딸 (2011-04-20 21:34:01 KST)
0↑ ↓0
센스 이미지
부신다 가 아니고 부시는건 이라니깐;;; 이해력이 무척 딸리네
CoRrupt (2011-04-20 21:36:1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니 그럼 뭣때문에 못부시는 가능성을 생각해 그냥4마리 들어가면 깨는데
아이콘 아빠딸 (2011-04-20 21:38:10 KST)
0↑ ↓0
센스 이미지
뭔소리 하는거냐 이번엔 또 ㅋㅋ 너가 러쉬가면 무조건 통하냐? 실패할 수도 있는거지? 근대 넌 무조건 부신다고 이해하고 있잖아? 일꾼 6마리가 열심히 때려부시는데 광자포 완성으로 실패할수도 있어 (추가수정탑 있다는걸 가정하고)
CoRrupt (2011-04-20 21:39:2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니 일벌레가 누가 전혀 안잡히는것만 가정하냐 잡혀도 깨는거야 그거 원래

것만깨면 저글링이 광자포를 깨는데 왜 튀냐

거의다 깼을텐데

넌 스1을 안해서 이거 깨는법을 모른다니까
아이콘 아빠딸 (2011-04-20 21:40:09 KST)
0↑ ↓0
센스 이미지
애초에 너랑 대화하는게 의미가 적은게 테란이 주종이라서 저프전 경험이 적고 아는건 스1이라며? 그런데 왜 자꾸 깝치는거냐?
CoRrupt (2011-04-20 21:40:3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스2는 주종테란에 부종 랜덤인데
CoRrupt (2011-04-20 21:40:5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막아보지도 않은새끼보단 스1에서라도 막을라고 했던새끼가 낫다고 생각한다만
아이콘 아빠딸 (2011-04-20 21:41:43 KST)
0↑ ↓0
센스 이미지
저글링이 스1하교 같냐고....... 저글링 공속이 50% 감소하고 광자포 체력이 100 상승해서 스1하고 비교하면 광자포 체력은 450인거야 (체력 300 저글링이 공속 50%감소를 가정하면 50% 체력 버프)
CoRrupt (2011-04-20 21:43:4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러니까 수정탑깰때는 둘다 똑같이 일벌레만 있으니

200빨리 깨는 시간은 왜 감안을 안하냐
아이콘 아빠딸 (2011-04-20 21:45:05 KST)
0↑ ↓0
센스 이미지
한번 말한걸 두번 말하게 하네 답답하네 일벌래 공격력이 우수하다면 니말이 맞겠지만 일벌래 공격력이 약해서 수정탑 부시는사이 광자포 완성 직전에 다다르고 광자포 때리는거 얼마 못때린다고 내글 제대로 보기는 하냐?
CoRrupt (2011-04-20 21:46:1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거 그니까 깨고 스1보다 일벌레 한 2,3마리 더잡힌다고까지 치자

아니 여왕있고 앞마당도 훨씬 먼저 나오게 되는데 그렇게 불리하냐
아이콘 아빠딸 (2011-04-20 21:46:51 KST)
0↑ ↓0
센스 이미지
니 이론이 틀린게 니말대로라면 스2에서 광자포 러쉬를 잘막아야 하는데 그게 아니야 현실하고 괴리감이 심한게 니이론이다.
CoRrupt (2011-04-20 21:47:1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일벌레만 좀만 더주면 깨는데 굳이 스1이랑은 똑같은 피해밖에 안보고 싶고

저글링 비교는 어떻게 스1이랑하냐
CoRrupt (2011-04-20 21:47:5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러니까 아직 일벌레 겹치기로 들어가게 하면서 그런컨을 안하니까 그렇지

해봤냐 너?

박상익도 3,4마리면 막을줄 알고 하다가 그렇게 된건데
아이콘 아빠딸 (2011-04-20 21:47:57 KST)
0↑ ↓0
센스 이미지
그냥 너가 선앞저그 계속 해서 너가 느껴보는게 해답일거 같다. 대화하는데 이해를 못하네
CoRrupt (2011-04-20 21:48:5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어이가 없네ㅋㅋ

하긴 저찔찔은 답이 없어

예전에 드랍이랑 잠복 연구하라고 할때 욕 존나 먹다가 요새 맹덕드랍이니, 잠복바퀴니 잘만 쓰이제
아이콘 아빠딸 (2011-04-20 21:48:56 KST)
0↑ ↓0
센스 이미지
스1에서 스2 올때 광자포 체력이 100 상승하고 스1에서 스2 올때 저글링 공속 50% 감소했잖아? 이해력이 진짜 딸리는거냐?
CoRrupt (2011-04-20 21:49:1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잘봐라

그럼 시간을 예로 말해줄게
아이콘 아빠딸 (2011-04-20 21:50:10 KST)
0↑ ↓0
센스 이미지
연구드립은 ㅋㅋ 너가 선앞으로 광자포 잘막는 법 개발해봐라 말로말 개발드립치지 말고 증거로 보여줘봐 드립친놈이 드립을 보여줘야 남자다운거 아니냐?
CoRrupt (2011-04-20 21:54:1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드론 5마리정도 기준으로

스1때 수정탑깨는게 한 27.5초고
스2때는 수정탑깨는게 25초다

그후에 저글링 6개가 광자포 깨는게

스1은 3.33초
스2는 7초정도

합치면 스1은 30초, 스2는 32초다

이게 그렇게 암울한 차이냐
CoRrupt (2011-04-20 21:55:3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거기다가 더 빨리 비집고 들어가서 수정탑깨는게 스2가 더 빠르니 그게 큰차이냐
아이콘 아빠딸 (2011-04-20 21:57:37 KST)
0↑ ↓0
센스 이미지
스1 수정탑이 스2의 50% 증가라면 200/200이 아닌 300/300인데 일꾼 6기가 수정탑 깨는데 27.5초라고? 일꾼 dps가 다른지 찾아보지
CoRrupt (2011-04-20 22:01:0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일꾼 dps바뀐거까지 다 고려해서 계산기 돌려보니까

5기 기준으로

스1: 30+3.33
스2: 24+7
CoRrupt (2011-04-20 22:03:0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뭐여 시간 더 짧은거야
아이콘 아빠딸 (2011-04-20 22:03:35 KST)
0↑ ↓0
센스 이미지
스1 저글링 dps 10.87 곱하기 6하면 65.22 스1 광자포는 체력이 200 계산하면 3.06 이고 스2 저글링 dps 7.14 곱하기 6하면 40.84 300에서 나누면 7.34로 차이가 더 벌어지는데?
아이콘 아빠딸 (2011-04-20 22:05:20 KST)
0↑ ↓0
센스 이미지
그리고 봐야 할점은 수정탑은 1개만 짓지 않아 동력 공급용으로 하나 더 짓지 일꾼이 광자포 때려봤자 그 대미지는 별로 안되
CoRrupt (2011-04-20 22:06:2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야 동력 공급용을 왜 깨냐니까

광자포만 부시면 그건 끝난건데
CoRrupt (2011-04-20 22:07:1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니말대로 저글링 암산말고 제대로 하면

스1:30.xx+3.06
스2:24.02였나+7.34

이거 스2가 더 빠른데?
CoRrupt (2011-04-20 22:08:2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광자포 빌드탐이 24보다 더 클테니 저글링이 광자포완성즈음에 나오는데

일벌레가 6초 더 때리는것도 있네
아이콘 아빠딸 (2011-04-20 22:08:29 KST)
0↑ ↓0
센스 이미지
논리에 모순점이 있는데 일꾼 5기가 광자포에게 얼마만큼의 대미지를 주느냐와 때리는 시간만큼 광자포에게 맞아죽는 저글링을 고려하지 못했어
CoRrupt (2011-04-20 22:09:1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야 그건 스1,스2 공통으로 들어가는건데 얼마 차이 안나

일벌레가 6초 더 때리는것만으로도 훨 낫겟네
아이콘 아빠딸 (2011-04-20 22:10:16 KST)
0↑ ↓0
센스 이미지
3초 동안 광자포에 맞아죽는거랑 7초동안에 광자포에 맞아죽는거랑 비슷하다고 보면 바보인거고 ㅋㅋ
CoRrupt (2011-04-20 22:11:2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럼 일벌레 5기가 6초동안 더 때려도 16.65x6이면 100은 줄이네

그럼 저글링 그때부터 때리면

500/(7.14x6)이면 시간 더주네
아이콘 아빠딸 (2011-04-20 22:12:11 KST)
0↑ ↓0
센스 이미지
그리고 광자포 dps도 스1이 15.87이고 광자포가 16으로 약간 우세하네
CoRrupt (2011-04-20 22:13:3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개쩌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0.13까지 고려하는 사람인줄 몰랏으요
아이콘 아빠딸 (2011-04-20 22:13:40 KST)
0↑ ↓0
센스 이미지
또 하나 봐야할 점은 추가 광자포이다. 광자포 1개가 더 늘어나면 저글링 공속 50% 감소와 광자포 체력 100 증가의 격차가 더 벌어지지
아이콘 아빠딸 (2011-04-20 22:14:25 KST)
0↑ ↓0
센스 이미지
설마 케논러쉬할때 수정탑 2개랑 광자포 1개만 짓는다고 보지는 않겠지?
CoRrupt (2011-04-20 22:14:3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추가 광자포는 먼저광자포깨는데 5초걸리는데 빌드탐이 아마 광자포 30이 넘을텐데 25초동안 그거 못꺠겠냐
CoRrupt (2011-04-20 22:15:0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야 자원이 플토는 남는줄 아냐

무슨 플토는 추가 동력공급에, 추가 광자포에 그러면서 무슨 저글링은 6마리 밖에 안나온다고 하고
아이콘 아빠딸 (2011-04-20 22:15:21 KST)
0↑ ↓0
센스 이미지
25초로 보는건 뭔 소리냐? ㅋㅋㅋㅋㅋ 플토가 광자포 하나 짓고 30초 있다가 광자포 1개 짓는 매너플레이 한다고 보냐?
CoRrupt (2011-04-20 22:16:0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동안 자원을 모아야 된다니까 광자포는 그냥 건설되냐
CoRrupt (2011-04-20 22:16:2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먼저 짓고 바로 그다음 추가하는줄아나
아이콘 아빠딸 (2011-04-20 22:16:39 KST)
0↑ ↓0
센스 이미지
연결체가 400 수정탑 2개에 광자포 2개면 300으로 자원 좀더 주면 가능하지 저그는 6개 이후 추가 저글링이 있지만 광자포 건설 속도보다는 딸려 라바펌핑이 40초이거든
아이콘 아빠딸 (2011-04-20 22:17:14 KST)
0↑ ↓0
센스 이미지
400에서 500으로 차는데 25초 걸린다고? ㅋㅋ
아이콘 아빠딸 (2011-04-20 22:18:12 KST)
0↑ ↓0
센스 이미지
아차 잘못썻는데 300이 아니고 500이다
아이콘 아빠딸 (2011-04-20 22:23:13 KST)
0↑ ↓0
센스 이미지
또하나 봐야할점은 여왕의 생산시간이 50초인점이다. 6저글링 나오고 25초 후 여왕이 부화해서 펌핑을 하기에 라바펌핑에 의한 추가저글링은 65초 이후이지
아이콘 아빠딸 (2011-04-20 22:26:09 KST)
0↑ ↓0
센스 이미지
댓글이 없네? 논리력에서 패배했음을 깨닳았지만 인정하고자 하는 대범함은 없어서 숨은건가?
아이콘 아빠딸 (2011-04-20 22:37:20 KST)
0↑ ↓0
센스 이미지
나의 최종 댓글후 10분의 시간이 경과했지만 응답이 없군.... xp는 이런 규칙이 없지만 토론방 규칙에 의거하여 10분 동안 답변을 못한 그대가 패했다고 생각하겠습니다.
CoRrupt (2011-04-20 22:37:4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야 야식먹고 지금왓는데
아이콘 아빠딸 (2011-04-20 22:40:07 KST)
0↑ ↓0
센스 이미지
예절이 없구먼 너는 상대방과 통화중에 이야기를 안하고 10분정도 자리를 비우나?
CoRrupt (2011-04-20 22:41:1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추가광자포는 전 광자포가 깨지면 취소하지 누가 그걸 계속짓냐
CoRrupt (2011-04-20 22:41:5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럼 모르는 새끼랑 예절지키는게 낫냐 룸메형들있는데 먹을때 같이 먹는게 낫냐
아이콘 아빠딸 (2011-04-20 22:43:01 KST)
0↑ ↓0
센스 이미지
추가 광자포가 언제 완성되는지를 먼저 봐야하는게 먼저 아닐까? 자원150이 25초 걸린다고 보는가?
아이콘 아빠딸 (2011-04-20 22:43:54 KST)
0↑ ↓0
센스 이미지
적어도 나 뭐 먹는다고 댓글을 하는데 길어봐야10초의 시간을 투자하면 된다네 그거하나 하기 힘들어서 타인에게 욕을 먹는가?
CoRrupt (2011-04-20 22:43:5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라바펌핑으로만 저글링이 생산되는줄알겠네

계속 저글링찍으면 6링 유지 되는데?
아이콘 아빠딸 (2011-04-20 22:45:38 KST)
0↑ ↓0
센스 이미지
광자포에 맞아 죽는 숫자도 봐야겠지? 첫 광자포 부시기 전에 후속 광자포 생산이 되는가도 봐야하고
CoRrupt (2011-04-20 22:45:5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거 맞아죽는것도 감안해도 6-8링 유지 된다니까
CoRrupt (2011-04-20 22:46:0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후 추가광자포 완성쯤에 4애벌레 펌핑 튀어나올거고
아이콘 아빠딸 (2011-04-20 22:47:58 KST)
0↑ ↓0
센스 이미지
광자포 1기를 부시는데 7초가 걸린다면 광자포 공격력 20 공속 1.25로 2.5초당 저글링 1기가 사망을 하지 광자포 1기를 부시는데 최소 저글링 2기가 사망을 하는데 여기서 더 봐야할것은 저글링이 6마리 감싸느냐도 봐야해 7초에 부시는것도 수정탑 위치 따라 아닐수도 있다고 봄
아이콘 아빠딸 (2011-04-20 22:48:58 KST)
0↑ ↓0
센스 이미지
라바펌핑이 40초 라고 보는데 정확히는 65초지 여왕의 생산시간은 저글링보다 25초 길거든 65초의 시간이면 광자포 1기더 완성되고도 남지
CoRrupt (2011-04-20 22:50:0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럼 스1은 아예 수정탑을 포토에 붙여지으면 한쪽벽면을 못때리게도 할수 잇는데

뭘 그런걸 따지냐
아이콘 아빠딸 (2011-04-20 22:51:01 KST)
0↑ ↓0
센스 이미지
이론을 논할때 전체적인걸 고려하지 않으면 현실하고 괴리감이 생기는거야 부분이론으로 현실을 반영하지 못하거든
CoRrupt (2011-04-20 22:51:1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리고 추가광자포가 느리지 여왕누른시간이 느리냐
아이콘 아빠딸 (2011-04-20 22:52:38 KST)
0↑ ↓0
센스 이미지
누르는 시간은 여왕이 빠르지만 나오는 시간은 더 느리지 거기에 라바펌핑은 40초 기달렸다가 나오고
CoRrupt (2011-04-20 22:54:4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니 그니까 그사이에 애벌레가 하나도 안나오냐?

펌핑없어도 계속 추가되는 애벌레로 뽑아줘도 6-8링 유지한다니까
아이콘 아빠딸 (2011-04-20 22:54:50 KST)
0↑ ↓0
센스 이미지
일꾼 1마리가 자원을 캐는시간은 1분에 60인데 1초당 1로 가정하고 일꾼은 10기로 가정을 하자 150이 찰때까지 15초가 걸려
CoRrupt (2011-04-20 22:56:1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저글링 나오면 일벌레가 들어가는데 왜 일벌레가 10마리 뿐이냐
아이콘 아빠딸 (2011-04-20 23:00:33 KST)
0↑ ↓0
센스 이미지
일단 6기가 7초로 광자포를 부시는것도 다시 봐야하는게 2.5초에 1마리가 죽으면 dps는 7.14 x5 35.7 다시 2.5초후 1마리 사망하면 28.56이 된다. 300에서 42.84의 대미지를 2.5초간 주면 107 다음 2.5초간 대미지는 89.25 다음 2.5초간 대미지는 71.4가 된다. 다 더해봤자 267.65가 되지 7.5초간 때려봣자 광자포를 못터트리는거야
아이콘 아빠딸 (2011-04-20 23:01:20 KST)
0↑ ↓0
센스 이미지
150은 광자포 이야기고 실제로는 플토 일꾼이 15기 정도 될껄? 광자포 지을돈 차는데 10초 정도면 될거야
CoRrupt (2011-04-20 23:01:4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럼 스1도 어느정도 늘어나서 큰 차이가 없다니까

그렇게 스1도 해봐라 얼마나 차이나나

dps0.13차이가 수십개도 아니고 1개지어져있는데 따지네
아이콘 아빠딸 (2011-04-20 23:02:39 KST)
0↑ ↓0
센스 이미지
스1은 공속이 50% 빠르고 광자포 체력이 200인 점도 봐야지~~ 광자포 2,5초에 저글링 1기죽고 저글링 5기가 광자포 터트릴껄?
아이콘 아빠딸 (2011-04-20 23:04:57 KST)
0↑ ↓0
센스 이미지
10.47 곱하기 6하면 62.82이다. 2.5를 하면 157.05이고 10.47 곱하기 5하면 52.35가 되지 1초때리면 광자포는 펑하고 터져
CoRrupt (2011-04-20 23:05:0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래 그래서 대충짐작한 2,3초빠른 스2판이 2,3초가 오히려 느리다고 치자

근데 라바펌핑 없이도 스1에서 막는건데

스2에선 못막을거 같냐
아이콘 아빠딸 (2011-04-20 23:05:55 KST)
0↑ ↓0
센스 이미지
이론적 계산에 의하면 스1 포토를 터트리는데 3.5초 스2 광자포는 7.5초에도 터트리지 못한다는걸 알수 있습니다.
CoRrupt (2011-04-20 23:06:3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럼 몇초에 깨?
아이콘 아빠딸 (2011-04-20 23:07:55 KST)
0↑ ↓0
센스 이미지
라바펌핑을 잘 안써서 모르나 본데 6저글링 나오고 25초후 여왕 부화 펌핑바로 하고 40초가 더걸려 총 65초이지 플토가 일꾼 10기로 15초당 광자포 1개씩 지어도 저그는 65초면 4개의 광자포를 건설중에 있지 물론 광자포 건설시간도 생각해야하지만 라바펌핑 물량은 힘들다는걸 알수가 있지
CoRrupt (2011-04-20 23:08:3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야 65초 사이에 저글링 몇마리 나오는건 계산을 안하냐
아이콘 아빠딸 (2011-04-20 23:09:11 KST)
0↑ ↓0
센스 이미지
7.5초에 광자포 대미지 준게 267.25이니 4마리의 저글링이 1번 더 처야하지
아이콘 아빠딸 (2011-04-20 23:10:22 KST)
0↑ ↓0
센스 이미지
나오는 저글링이 있지만 광자포 2방에 저글링 1기가 사망하잖아. 그리고 광자포가 2개가 있다면 상황은 더 심각해 점사 1방당 죽는거야 1.25초당
CoRrupt (2011-04-20 23:11:0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리고 해처리가 추가광자포 지어질땐 선앞이 펴질텐데 거기서 나오는 라바는?
CoRrupt (2011-04-20 23:11:3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리고 일꾼 1마리가 포토3방에 죽는데 1마리 조공하는게 글케 아깝나
아이콘 아빠딸 (2011-04-20 23:11:42 KST)
0↑ ↓0
센스 이미지
그것도 고려해도 광자포 쪽이 유리해 이건 경험담이야
CoRrupt (2011-04-20 23:12:1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뭐야 왜 계산을 못하냐

계산대로 해야지 니말대로

니가 컨을 못하는건지 알게 뭐냐
아이콘 아빠딸 (2011-04-20 23:12:38 KST)
0↑ ↓0
센스 이미지
정상적인 플토라면 광자포 컨트롤 할껄? 일꾼 dps 3.33으로 때리면 손해이고 일꾼이 때리면 그만큼의 공간은 저글링이 못때려
CoRrupt (2011-04-20 23:13:3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니 일벌레는 가는도중 죽을텐데 무슨 일벌레가 때릴공간을 감안하냐

전혀 계산을 못하네
아이콘 아빠딸 (2011-04-20 23:13:59 KST)
0↑ ↓0
센스 이미지
라바있는대로 생산하는건 컨트롤 못해도 해 광자포 막을려면 똥고에 힘주고 바로바로 생산시키는게 당연하거든
아이콘 아빠딸 (2011-04-20 23:14:43 KST)
0↑ ↓0
센스 이미지
가는 도중에 죽는다니? 광자포는 컨트롤 할수 있어 설마 벙커도 점사가능하다는거 몰랐어?
CoRrupt (2011-04-20 23:15:2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니 거기다가 저글링을 나오는대로 2마리씩 꼬라박는게 말이되나

부화장이 무슨 체력100,200도 아니고 중피까지 빠질때까지 저글링 모으면서 입구는 가촉1개+여왕있는거면 추가 광전사도 막고

저글링은 아마 16마리는 있을텐데 그걸 못깨냐
CoRrupt (2011-04-20 23:15:5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니 포토를 저글링 점사를 하면 니도 일벌레를 빼야지

너는 컨을 못하냐
아이콘 아빠딸 (2011-04-20 23:16:33 KST)
0↑ ↓0
센스 이미지
그게 잘 안되니깐 프로게이머들이 선못하는거야...... 이해력이 딸리네
CoRrupt (2011-04-20 23:17:0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못하긴 박상익이 생각 바꿔서 바퀴로 올인하려다, 맹덕올인으로 바꾸다 맹덕 5기로 무슨 올인도 이상하게 해가지고 진 경기를
CoRrupt (2011-04-20 23:17:2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포토는 점사가 되고 일벌레는 못빼네ㅉㅉ
아이콘 아빠딸 (2011-04-20 23:18:40 KST)
0↑ ↓0
센스 이미지
플토가 일꾼 10기라해도 15초당 광자포 1기씩 지을수 있어 가촉, 여왕 저글링 모으는 도중에 광자포 지을려고 마음먹으면 4-5기도 짓지
CoRrupt (2011-04-20 23:19:3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걸 무한대로 짓게 냅두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게 컨이라는거다

박상익은 탐사정을 딱 잡아냈는데

플토가 더 컨이 쉽다고?

그래서 그 신컨 장민철 탐사정이 박상익한테 잡히냐
아이콘 아빠딸 (2011-04-20 23:19:43 KST)
0↑ ↓0
센스 이미지
[그게 잘 안되니깐 프로게이머들이 선못하는거야...... 이해력이 딸리네] 이거는 [ㅍ부화장이 무슨 체력100,200도 아니고 중피까지 빠질때까지 저글링 모으면서 입구는 가촉1개+여왕있는거면 추가 광전사도 막고

저글링은 아마 16마리는 있을텐데 그걸 못깨냐] 이부분 댓글에 대한 답변이야 혼자 망상하지마
아이콘 아빠딸 (2011-04-20 23:20:29 KST)
0↑ ↓0
센스 이미지
그건 운이 좋았을 가능성도 생각해봐야하지 않겠서? 맘먹으면 일꾼 2기 보내는 경우도 있어
CoRrupt (2011-04-20 23:20:3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탐사정 못잡고 징징대니 당연히 징징댈수 밖에 없네 인정한다

탐사정도 못잡는 컨한테 이런 어려운 세세한 컨을 알려준거 사과한다
CoRrupt (2011-04-20 23:20:4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2기 보내고도 잡힌건데?
CoRrupt (2011-04-20 23:21:2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광자포 지어지는 플토의 모든 상황은 계산에 의해만 작용하고 저그는 운이 따를때만 따지는 저찔찔이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이콘 아빠딸 (2011-04-20 23:22:17 KST)
0↑ ↓0
센스 이미지
그것도 운적 요인일지도 모르지 그날 장민철 떨어진걸 보면 컨디션이 안좋았을수도 보통은 탐사정 잘피해
CoRrupt (2011-04-20 23:23:0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래서 올인 막힌후에는 그 쩌는 역장컨을 해내셨나
아이콘 아빠딸 (2011-04-20 23:23:39 KST)
0↑ ↓0
센스 이미지
이해력이 나쁘네 잡히냐 안잡히냐는 컨트롤, 운적 요인이고 광자포를 부시는것과 광자포 생산은 컨트롤과 운적 요인이 아니잖아 플토 본진에서 돈 모이면 짓는게 운적 요소가 있을거라고 생각해? 캐논 공격을 저글링이 피해서 대미지 안받고?
CoRrupt (2011-04-20 23:24:2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지금 최강의 선수들이 젤 잘하는게 뭔줄 아냐?

필요할때 빨리 일꾼을 빼내는거야

최성훈한테 무지 배째다 지긴했지만 기적의 수비력을 보여준 장민철이 왜 잘막았냐면

타이밍에 맞춰 탐사정이 다 나와서 막는다

정종현도 그렇고
CoRrupt (2011-04-20 23:25:3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거기다가 저그는 일벌레하나 빼는 컨 못하고 플토는 포토로 점사컨을 하냐
아이콘 아빠딸 (2011-04-20 23:25:39 KST)
0↑ ↓0
센스 이미지
일꾼 던져도 미네랄 뒤 심시티는 대미지 줄 공간이 부족하지 그리고 선수들이라면 저글링 점사할거 아닌가? 미네랄 뒤 심시티에서 일꾼 다 던진다고 때리는건 한정되어 있어
CoRrupt (2011-04-20 23:26:0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멍청아 때리는것만 중요한게 아니라 광자포를 더 못짓게 하는거에도 의의가 있는거다
CoRrupt (2011-04-20 23:26:1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러니까 추가 광자포 계속 지어지는걸 운운하지
아이콘 아빠딸 (2011-04-20 23:26:29 KST)
0↑ ↓0
센스 이미지
빼는컨 못할거 없지 그러나 플토가 정상이라면 일꾼 안때리고 저글링을 점사한다는거야
CoRrupt (2011-04-20 23:26:5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포토러시를 어떻게 막는지 전혀 기본이 없네

광자포를 먼저 깨도록하고 그와 동시에 2마리정도를 탐사정에 붙여서 추가를 못시키게 하는거다
CoRrupt (2011-04-20 23:27:2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러니까 일꾼을 빼면 일꾼이 때리는 공간을 고려할 필요가 없는데 그건 또 왜 따지냐
아이콘 아빠딸 (2011-04-20 23:27:30 KST)
0↑ ↓0
센스 이미지
못짓게 하려고 해도 테란처럼 지가 건설하는게 아니고 소환이야 추가광자포 소환이 더편하지
CoRrupt (2011-04-20 23:28:1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모르냐? 일벌레 붙으면 그것도 어려운거?

괜히 드론하나가 플토 앞마당가서 돌아다니는줄 아나
CoRrupt (2011-04-20 23:28:3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1마리도 아니고 2마리 붙으면 방해받아서 거의 못짓는다
아이콘 아빠딸 (2011-04-20 23:28:42 KST)
0↑ ↓0
센스 이미지
2마리 때리는것 맞으면서 짓고 튀고 일꾼 빼면 일꾼 때리는 공간 필요없어 근대 너는 일꾼도 던진다고 해서 고려한거지
CoRrupt (2011-04-20 23:28:5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리고 지어진다해도 니말대로 늦춰진 시간을 또 고려해야되고
CoRrupt (2011-04-20 23:29:2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일꾼 1마리를 조공하라는 의미지 저글링 다가가는데 죽지말라고

저기 한마리 조공하라고 써있는데 이해력이 진심 딸리나
아이콘 아빠딸 (2011-04-20 23:29:39 KST)
0↑ ↓0
센스 이미지
거의 못짓는다고? ㅋㅋ 광자포 러쉬에 털리는 저그들은 다 플토에 비해 실력이 떨어지나 보구나 ㅋㅋ 애가 선못이 왜 정석인지를 모르네
아이콘 아빠딸 (2011-04-20 23:30:22 KST)
0↑ ↓0
센스 이미지
조공은 별 의미가 없는게 광자포 점사하잖아 너가 생각이 부족한거야 때리지도 않거든
CoRrupt (2011-04-20 23:30:5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박상익도 못막는다고 하는거 보니 어정쩡하게 일벌레 3,4마리 앞으로 보냈나 보네

그러니 막을 턱이 있나
아이콘 아빠딸 (2011-04-20 23:31:53 KST)
0↑ ↓0
센스 이미지
6기 보내도 막기 힘들어 저그 유저들 중에 7-8기 안보내본 저그가 있겠냐? 그동안 털리는 와중에?
CoRrupt (2011-04-20 23:32:3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래서 넌 보내본적이 없다는 뜻이냐?
아이콘 아빠딸 (2011-04-20 23:32:44 KST)
0↑ ↓0
센스 이미지
젤 좋은 방법은 너가 선앞 저그해서 깨닳는거야 제발 저그해서 플토전에 선앞 플레이로 광자포 방어 신컨해봐
아이콘 아빠딸 (2011-04-20 23:33:50 KST)
0↑ ↓0
센스 이미지
애가 혼자 망상쩌내 ㅋㅋ 나도 답없어서 저그 접고 플토하는중이다
CoRrupt (2011-04-20 23:33:5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하긴 박성준 2병영푸시 가볍게 막는거 보여주기 전까지 찔찔댄 애들인데

나중에 박성준이든 누가 막는거 보고 그걸로 배워라
아이콘 아빠딸 (2011-04-20 23:34:49 KST)
0↑ ↓0
센스 이미지
그런말 하지말고 몸소 깨닳은게 좋아 개발드립치지말고 본인이 직접 개발하는게 남자다운거야
아이콘 아빠딸 (2011-04-20 23:36:08 KST)
0↑ ↓0
센스 이미지
너의 이론이 맞나 틀리나 너는 테란이라 검증이 힘들잖아? 저그를 해서 스스로 검증하는게 옳지 않겠서? 다람쥐 챗바퀴같은데 이제 그만하고 너가 저그가 되는거야
CoRrupt (2011-04-20 23:36:4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그니까 넌 왜 그걸 못하고 개발안하고 종족을 갈아타냐

거기다가 깨닳긴 시바 국어도 못배웠나

이런새끼가 나한테 이해력따지고 있네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이콘 아빠딸 (2011-04-20 23:38:12 KST)
0↑ ↓0
센스 이미지
아 실수 너랑 오래 대화하다보니 힘들어서 이런 실수를 하네 ㅋㅋ 난 글자가 틀린거지만 넌 이해력이 문제인거야 천지차이지
CoRrupt (2011-04-20 23:39:1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실수 좋아하네 위에도 깨닳은이라고 썻거든?

넌 애초에 깨달은을 모르는거야

존나 핑계는
아이콘 아빠딸 (2011-04-20 23:39:32 KST)
0↑ ↓0
센스 이미지
6시 부터 시작해서 11시 39분 내가 그동안 너를 일깨워주기 위해 시간을 투자했지만 아쉽게도 실패라 본다. 부디 너의 이론을 실제 저그로써 실험해보길 바란다.
CoRrupt (2011-04-20 23:39:4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저찔찔들 존나 멍청하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떤 찔찔이도 악법도 법이다가 히틀러가 한말이래고
아이콘 아빠딸 (2011-04-20 23:41:36 KST)
0↑ ↓0
센스 이미지
실수하나 꼬투리잡고 좋아하네 ㅋㅋㅋㅋ 캡쳐하면 너의 굴욕이 더많아 ㅋㅋ
Cerva (2011-04-21 01:09:5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니네 존나 친해지겟다.
엔에스피짚신벌레 (2011-04-21 12:18:5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우와 쩐다 댓글 200개 넘을 기세
아이콘 Real_Terran (2011-04-21 16:40:2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내가 200번째다 우하하하하하하핳 ㅎㅎㅎㅎㅎ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