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토르가왔냐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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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1-04-20 23:53:57 KST | 조회 | 175 |
제목 |
저그 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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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난 테란.
일전에도 누누이 밝혔지만
내가 생각하는 밸런스는
토스>=테란>=저그 but 토스>저그
역설 발생
200 싸움에서 토스vs테란 이나 테란vs저그 전은 잘 조합한 놈이 이기는데
토스vs저그 전은 토스가 미친 조합을 하지 않는 이상 토스가 이긴다.
아 물론 이길 수도 있지 있는데,
문제는 토스의 유닛이 너무 많이 생존한다는거.
저그가 멀티 2개 더 쳐먹고 싸워도 회전력으로 감당히 안될정도로 많이 살아남는다는거.
주종은 테란인데 스1부터 저그를 쭉 해왔던지라 지금도 래더아닌 방에서는 저그로 하는데
진짜 한타 싸움에서는 답이 없다.
솔직히 딱 이거다! 싶은 밸런스 조정법도 생각이 안난다.
예전처럼 바퀴 인구수 1먹으면 200 싸움 토스vs저그 밸런스 맞을 거 같은데
초반 바퀴 찌르기가 좀 강력해지고 (자원 때문에 미칠듯이 강력해지진 않겠지.)
중반 바퀴가 엄청 쎄질꺼고 그럼 토스 200물량 못 모을꺼고 ㅋ
고로 밸런스 시망될거고 ㅇㅇㅇ
결국에 밸런스는 마법유닛에서 찾아봐야할거 같은데
솔직히 저그 마법 유닛들은 테란 잡으라고 만들어놓은 느낌을 지울 수가 없다.
점멸자야 뭐- 컨트롤을 하는거니까 사기라고 까진 못하겠는데;
쿨타임이 길어진다면 감사하겠지만 그럴거 같진 않고
파수기 너프도 테란전 밸런스가 망할거 같고-
거신 너프도 테란전 때문에 그렇고...
저글링 상향은 안되나.
중장갑에 추가 데미지 줘서 추적자들 잘 잡게-
근데 거신+추전자+광전사 조합되어 있으면 의미없는 상향일거 같고 ㅇㅇㅇ
테란은 거신을 바이킹으로 끊어줄수 있는데
저그는 거신을 끊어줄 유닛이 없다 ㅇㅇ
타락귀 있지만 거신처럼 사거리 긴 것도 아니고
바이킹이 거신 끊어줄 때는 국방으로 추적자 무력화 시키고 점사
옆으로 살짝 돌아가서 점사
지상유닛 붙이면서 점사
저그로 거신 끊어줄 때는
옆으로 돌아가서 점사 - > 사거리가 바이킹처럼 길지가 않아서 추적자한테 안맞을 수가 없음
지상유닛 붙이면서 점사 -> 문제는 거신 다 끊어줄 때쯤에 저그 지상 유닛이 다 죽어있다는 점
물론 테란도 거신 5~6기 보유한 토스 병력에 들이대지는 못하고
넓은 지역에서 펼쳐놓고 토스가 와서 박기를 기다리는데
저그는 문제가 토스가 들이대는데 막을 수가 없다는 점.
넓은 곳에서 싸우든 좁은 곳에서 싸우든 못 막는다는 점.
사실 이 글 쓰는것도 방금 저그로 공방에서 개발려서 쓰는거.
아나 저그 진짜 깝깝하네 ㅋㅋㅋㅋㅋㅋㅋ
아 저글링이 레이저 공격에 대한 방어력 상승은 어떨까?
업그레이드로 레이저 공격에 대한 방어력 상승 ㅇㅇ
너무 추적자가 죽어날라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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