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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isolated747
작성일 2011-05-04 04:06:44 KST 조회 320
제목
이 정도의 밸런스 패치는 어떨지?

테란

테란 구조물은 기본적으로 체력이 빨간색으로 되면 알아서 피가 깎이고 터져버리는데

여기서 페널티를 하나 더 줘서 미사일 포탑만, 체력이 빨간색 이하일때 수리가 불가능하면 어떨가 싶음.

그대신 체력을 늘림. 50~100정도로

중장갑 추뎀으로 바꿔버리면 뮤탈이나 불사조에 너무 휘둘릴거같고...

 

각종족의 대공타워를 비교해보면 미사일 포탑은 체력이 고자인 대신에 뎀지가 좋고, 포촉은 뎀지가 조루인 대신에 맷집이 좋고, 광자포는 그 중간?

아무튼 미사일 포탑은 수리를 해버릴수있다는 측면에서 단점을 쉽게 상쇄해버림. 뎀지까지 좋은데 수리빨로 부서지지도 않는다? 이건 밸런스에 문제가 있음

 

전투순양함의 경우는 무리군주나 심지어 잉여소리 듣는 우주모함 보다도 보기가 힘든데

전투순양함의 상향패치는 이속증가가 아니라 빌드타임을 감소 시켰어야됌. 아 물론 이속은 지금처럼 상향됀채로 놔두고.  그리고 기껏 나온다쳐도 바이킹한테 너무 무력한 모습을 보이기때문에 (야마토 없고 다수 모이기 전)

공대공에 한해서는 사거리를 1정도 늘리면 어떨까함.  최종테크 유닛이라도 상성은 있어야됀다지만

바이킹,타락귀,공허에 너무 약하고 모이는 속도도 훨씬 느리니까...상대방이 전투순양함 만드는거 보고 뒤늦게

모아도 됄정도로.

 

그리고...해병은 반드시 패치가 되야한다고 생각함. 차라리 스팀팩을 롤백시키는 한이 있더라도 공격하는데 딜레이가 너무 짧음. 원래 무빙샷은 무빙샷을 하는 주체가 상대방보다 이속이 빠를때에만 성립이 돼는건데

(광전사와 추적자처럼) 해병은 기본 공속자체가 빠른데 딜레이가 없다보니 자신보다 빠른 저글링 상대로도 무빙샷이 가능해짐. 물론 몇대 툭툭맞긴 하지만 무빙샷을 하는 해병과 하지 않는 해병의 차이는 근접유닛으로 상대해보면 느낄것임

 

저그

점막늘리기의 경우 인터페이스의 간소화가 이루어졌으면 좋겠음. 지금은 단축키 누르고 찍어야돼는데

그냥 점막 선택하고 우클릭하면 바로 그 지점에 점막이 생기도록. 이건 뭐 타 종족도 불만 없으리라 생각됨.

c 누르고 왼쪽 클릭하는 것을 그냥 우클릭한번으로 바꾸자는 것 뿐이니까

 

히드라리스크의 경우 공식적으로는 대공종결자 정도로 설정해뒀는데 대공에 관해서는 확실히 강한 면모를 보이

면 좋겠음. 대공 능력이라면 지금도 좋지만 기본사거리 1정도 추가해줬으면 좋을거 같음. 

지상 사거리에 대해서는 말이많은데 민감한 부분이라 얘기 꺼내기가 힘든 부분임. 저그유저들 입장에서야 된다면야 대환영이겠지만...좀 더 두고 봐야 됄거같음

 

바퀴는 발업을 했을시에 이속을 좀만 낮췄으면 좋겠음. 물론 이속업전에는 완전 느리지만 이속업후에

점막위에서는 너무 빠른감이있음...나름 중장갑인데 ;; 물론 추적자도 상당히 빠른편이지만 추적자는 빠른만큼

데미지가 약하고 바퀴보다 거의 2배 비쌈

그렇다고 이속을 완전 깎아버리자는게 아니라 얼핏봐서는 패치전과 후를 구분하기 힘들정도로 근소한 차이로.

 

프로토스

파수기는 확실하게 마법유닛으로 자리매김을 해야된다고 봄. 고위기사처럼. 물론 초반에 필요한 유닛이긴 하지만

그 유닛스펙 자체를 좀 낮출필요가있음. 지금도 dps나 맷집은 허약하지만 프로토스가 관문을 파수기위주로만

돌렸을때의 리스크가 좀 커져야 한다고 생각함. 그 보상으로 파수기의 마법상향을 해주면 좋겠지만 역시 역장과

수방은 건드리기 힘든 부분이고...역장의 시전사정거리만 0.5 정도 늘리면 어떨까함

 

거신은 토스 vs 토스에서도 강력한 카운터가 있어야 됌. 불멸자가 그나마 카운터유닛이긴 한데 정작

불멸자위주의 병력과 거신위주의 병력이 싸우면 역장때문에 불멸자는 제대로 때려보지도 못하고 거신한테

능욕당하는 경우가 있음.  관문유닛은 애초에 상대하기가 너무 껄끄럽고... 그렇다고 공허포격기를 상향하자니

타종족한테 불리할것 같고... 아무튼 거신은 스펙이나 생산조건을 변경하는 한이 있더라도 공격받을 시에 페널티를 더 받아야 한다고 생각함. 아님 체력 자체를 줄이던가...

 

공허포격기는 거대 추뎀을 그냥 삭제시켰으면 좋겠음. 특히 모선은 뽑은 사람이 어처구니없을정도로 쉽게 녹아버림.(한번 실험들 해보면 느낄듯)

게다가 우주모함이나 전순에 너무 강한것도 그렇고. 컨셉자체가 거대 카운터 유닛인거 같긴한데...중장갑 추뎀만으로 충분하고 굳이 거대유닛 추뎀을 줄 필요가 있을까 싶음.  아 그런데 상성상으로는 우위인 공허포격기가

모인 토르한테는 생각보다 약하더라...공허가 맷집이 구린데 스플래시를 제대로 산개해서 받지 않으면 생각보다 잘 못 싸움

 

아 그리고 불사조 생산속도는 뭐하러 빨라진건지 이해가 안됌. 아는 토스유저들도 굳이 더 빨라질 필요가 있었냐는 반응이 대부분이었음. (패치당시) 물론 해준다니까 좋은게 좋은거라고 환영이야 했겠지만.

차라리 우주모함이나 거신 생산시간을 줄여주던가 ㅡ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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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말랑말랑맹독충 (2011-05-04 04:29:4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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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페어 문제는 동시에 수리가능한 일꾼숫자를 제한을 주면되고
바퀴이속은 그렇게 사기적으로 빠른것도 아닌데;;왜 하향하자는거지;; 이해불능
아이콘 말랑말랑맹독충 (2011-05-04 04:49:4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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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그입장에선 추적자 이속+점멸이 개사기지 무슨 잡을수 있는 유닛이 없어

역장도 개짜증나는데 산넘어산 ㅡ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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