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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mytrapcard
작성일 2011-05-09 00:30:59 KST 조회 470
제목
개인실력하고 종족벨런스는 분명히 다른문제.
란것도모르면 벨런스토론은이미 물건너감.

가장 이상적인건 세부컨은 APM 250. 최대apm 450정도로 컨 가능한 인공지능을 설정하고,
뭐 정찰타이밍 멀티테스킹. 정보습득시 반응(통상 인간처럼 빌드라던가 테크수정.)등 변수설정한 인공지능끼리 시뮬을 모든 맵에서 1천판이상 돌려보는거임.

사실 이게아니면.. 벨런스논쟁은 그냥 무한반복될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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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Belgebute (2011-05-09 00:31:4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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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뭘로 밸런스 맞춤 대체?
아이콘 TransCond (2011-05-09 00:33:3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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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르겠음, 블리자드도 밸런스 맞추기 어렵겠다.
아이콘 Belgebute (2011-05-09 00:34:3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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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갠실력은 임재덕<김승철이라고 하고 저그사기 이러는게 된다는 뜻도 아닐텐데
mytrapcard (2011-05-09 00:34:5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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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에 언급한대로 인공지능시뮬이 가장 이상적이고,
리그별 경기양상이나 프로리그결과도 신뢰할만한 참고자료가 될 수있겟네요.
아이콘 Belgebute (2011-05-09 00:35:3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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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리거간의 개인실력이 반영되는거잖슴
mytrapcard (2011-05-09 00:42:3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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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참고자료에 불과한거죠. 어쨋거나 이론상으로 Ell시스템은 유저의 승률이 50%에 수렴하게 만들도록 매치업을 지정하기때문에, 즉 같진않아도 최대한 비슷한 실력의 유저들을 싸우게 하기때문에 그 결과는 어느정도는 신뢰할 만 하죠.
mytrapcard (2011-05-09 00:46:2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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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로써는 딱히 대안이없기때문에 당연히 위에언급한 참고자료들을 바탕으로 블리자드가 원하는 게임상을 벗어나지 않고, 재미지기도하면서 벨런스도 잘 맞는게임을 만들려고 똥을싸고있겟죠 블쟈는
mytrapcard (2011-05-09 00:56:4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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벨런스도 단순가성비. 활용가능성. 조작난이도. 변수창출능력. 자원확보용이성. 수비. 견제. 정찰의 용이성. 수비력. 공격력. 한타조합의 힘. 회전력등을 고려해야되는거라 ..

이런거도 물론 인공지능을 테스트에 활용하면 객관적일듯.
mytrapcard (2011-05-09 00:57:4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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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란의 대상인 유저의 실력을 평준화한상태에서 결과를 볼 수 있응꼐.
아이콘 호호박 (2011-05-09 12:46:3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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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벽하진 않지만 그나마 유저중 최상위 실력을 가진 프로게이머들 전적으로 비교하는게 제일 사실에 근접할듯
gsl16강? 8강? 그 기준으로.
그렇게 생각하면 현재밸런스가 크게 망가져있는 상태는 아닌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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