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애송이녀석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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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2-01-30 10:05:15 KST | 조회 | 205 |
제목 |
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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갑옷 인챈트
EID |
인챈트 가능 부위 |
이름 |
효과 |
레벨업 효과 |
Notes |
0 |
Protection |
환경데미지(불, 익사, 번개etc)를 아머게이지로 상쇄 |
최대레벨 4 |
다른 Protection종류의인챈트와 효과중복 x | |
1 |
Fire Protection |
화염데미지 경감 |
최대레벨 4 |
다른 Protection종류의인챈트와 효과중복 x | |
2 |
Feather Falling |
낙하데미지 경감 |
레벨당 낙하데미지 반칸 감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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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
Blast Protection |
폭발데미지 경감 |
최대레벨 4 |
다른 Protection종류의인챈트와 효과중복 x | |
4 |
Projectile Protection |
발사체(화살 등) 데미지 경감 |
최대레벨 4 |
다른 Protection종류의인챈트와 효과중복 x | |
5 |
Respiration |
수중에서 공기 소모량 감소, |
레벨당 익사데미지 주기 1초 증가 |
수중 호흡시간 15초 추가 | |
6 |
Aqua Affinity |
수중 채광속도 상승 |
최대레벨 1 |
무기 인챈트
EID |
인챈트 가능 부위 |
이름 |
효과 |
레벨업 효과 |
Notes |
16 |
Sharpness |
몬스터에게 |
레벨당 0.5칸 |
다른 공격 인챈트와 효과가 중복되지 않음 | |
17 |
Smite |
레벨당 |
다른 공격 인챈트와 효과가 중복되지 않음 | ||
18 |
Bane of Arthropods |
거미, 동굴거미, |
레벨당 |
다른 공격 인챈트와 효과가 중복되지 않음 | |
19 |
Knockback |
몬스터에게 넉백 효과 |
최대레벨 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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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
Fire Aspect |
몬스터에게 |
최대레벨 2 |
타 죽은 몬스터는 구운 고기를드랍한다 | |
21 |
Looting |
선공몬스터들이 |
레벨당 전리품 1개씩 추가 |
도구 인챈트
EID |
인챈트 가능 도구 |
이름 |
효과 |
레벨업효과 |
Notes |
32 |
Efficiency |
작업속도 상승 |
레벨당 |
크리에이티브 모드 속도는 | |
33 |
Silk Touch |
올바른 도구를 사용했을 경우, 재료 그대로 채집 |
최대레벨 1 |
각종 오어의 원석이나, 버섯지대 타일, 잔디, 더블슬랩 얼음, 거대버섯등의 블록을 그대로 캐 낼 수 있다. | |
34 |
Unbreaking |
도구의 내구도가 거의 소모되지 않는다. |
최대레벨 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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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5 |
Fortune |
원석을 캐 낼 시 |
석탄, 다이아몬드, 라피스 라줄리,잡초, 다 자란 밀, 멜론 수확시 적용된다. |
인챈트 적용 절차
진짜 존나 복잡하다. (무조건 0~최대수치 랜덤뜨는데다+-25%도 적용되어서 계산이 의미가 별로 없다)
http://www.minecraftwiki.net/wiki/Enchanting#cite_note-5
위 링크에 가보면 3단계에 걸쳐서 어떤 식으로 인챈트 확률이 계산되는 지 알 수 있다.
(중간에 인챈트레벨별 정리표 하나 있는데 낚이지 마라, 그거 확률계산 중간값이다... )
자세한 내용을 일일히 적다가 귀찮아서 매우 쉬운요약정리를 써 주겠다.
1. 플레이어가 인챈트 테이블에서 선택하는 인챈트 레벨이 높을수록(최대50), 높은 레벨의 인챈트 확률도 높아짐.
2. 도구의 재질에 따라서도 좋은 옵션이 나올 확률이 달라지는데 그 상대적 순서는
무기/도구: 나무 < 돌 < 다이아몬드< 철 < 금
방어구 : 가죽 < 철 < 다이아몬드< 체인메일 < 금
위 순서에 따라서 좋은 인챈트가 나올 확률이 높아지는데, 실패할 경우도 생각해서 신중하게하자
3. 인챈트는 최소 한 개는 무조건 붙는다
4. 인챈트 효과들은 각각의 적용확률을 가지고 있다. 자세한 계산공식은 어차피 별 의미 없으니 상대적 확률로 보여준다
갑옷 인챈트 |
확률 |
무기 인챈트 |
확률 |
도구 인챈트 |
확률 |
보호 |
10 |
날카로움 |
10 |
효율성 |
10 |
화염 보호 |
5 |
강타 |
5 |
싵크터치 |
1 |
깃털 낙하 |
5 |
Arthropods의 파멸 |
5 |
튼튼한 |
5 |
폭발 보호 |
2 |
넉백 |
5 |
행운 |
2 |
발사체 보호 |
5 |
화염공격 |
2 |
|
|
호흡 |
2 |
전리품획득 |
2 |
|
|
물 친화력 |
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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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각 확률은 상대적으로 적용된다 곡괭이에 실크터치가 뜰 확률은 효율성이 뜰 확률의 10%라는 것
7. 위의 확률은 첫 번째 인챈트가 붙을(반드시 붙음) 적용될 확률이고, 두 번째 인챈트부터는 붙을확률이 지속적으로 감소한다. (레벨이 아무리 높아도 운 나쁘면 효과 하나붙고 땡일수도 있다는 것)
8. 일부 인챈트는 같이 적용되지 못한다.
A. 똑 같은 인챈트 두 개 이상 불가
B. 모든 보호효과는 다른 효과와 같이 붙지 않음
C. 모든 공격효과는 다른 효과와 같이 붙지 않음
뭐 그리고 다들 궁금할텐데 돌곡괭이에 레벨1 인챈해도 실크터치 뜰 확률이 있긴 하다.
단지 인챈 재질 문제상, 그리고 레벨 상 확률이 미친듯이 낮아 질 뿐이지 노치의 계산공식은 항상 랜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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