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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그게모양
작성일 2012-11-07 18:41:43 KST 조회 588
제목
엑스컴 잡팁...

어설트

close and personal치명타율 최대 30%라고 되어있는데 붙어도 25%임. 그리고 한칸단 5%씩 감소.

flush는 명중 +30에 데미지 절반. 빗나가도 이동효과는 발생함. 엄폐를 이용하지 않는 유닛들 (밀리유닛, 로봇 등)에겐 이동 안동하는듯...?

rapid fire로 첫발에 죽이면 탄약 소모도 한발만. / 적이 한발에 죽일 수 있는 상대라면, 기본 명중률이 37~96%일 때 rapid fire를 사용하는 것이 죽일 확률이 높음.


샷건류는 일반 무기에 비해 근접시 명중률 보너스가 높음. (최대 52%, 일반 무기 최대 37%)



스나이퍼

headshot사용하고 치명타 뜨면 무기 레벨에 따라 추가 데미지가 붙음(1/2/3 ?). 그리고 최고 데미지로만 뜨는듯?

snap shot 버그: overwatch할때나 double tap의 두번째 사격에 명중률 패널티가 발생함.

squadsight 버그: 권총 overwatch시 사거리제한을 무시하고 권총사격을 함.

disabling shot 명중 패널티는 -10, 데미지는 1/2/3

double tap은 이동하지 않았을때만 사용 가능.

in the zone은 권총으로도 발동됨. 단 권총은 한턴에 한번만 쏠 수 있음. 권총 overwatch는 가능.

overwatch로 In the zone발동시 다음 턴에 행동이 하나 추가됨. 다만 이동력은 그대로.


권총으로 overwatch 후 무기를 바꾸는 것으로 이동후 저격총 overwatch 가능. (몰론 버그)



헤비

shredder rocket의 데미지 증가 효과에서 소수점 이하는 버려짐.

danger zone으로 여러명 제압했을때, 그 중 하나라도 움직이면 모든 제압이 풀림.

will to survive는 모든 데미지에 적용됨. ex)mindfray, psi lance(이더리얼 기술)

mayhem의 제압 데미지는 1/2/3, 로켓 데미지는 +2(기본 로켓런처 기준)


로켓은 터지면서 효과범위 폭발물도 즉시 폭발시키는데, 날아가는 경로에 있는걸 폭파시키기도 함.

battleship격추해서 fusion core를 회수하면 guided fusion launcher를 연구하여 blaster launcher를 만들 수 있음. 기본 로켓보다 데미지가 약간 높고 지형을 무시하고 쏠 수 있음.



서포트

combat drugs에는 명중 +20 효과도 있음. 그리고 연막은 다음 아군턴까지 적용되기에 효과를 두번 볼 수 있음.

deep pockets가 있으면 수류탄을 두개 들 수 있음. 특정 아이템들에만 1개 제한이 있는것.

sentinel로 한 적에게 reaction shot을 두번 쏘려면 적이 충분히 움직여야함. 조금만 움직이면 한발만 쏘게됨.



각종 투척스킬들은 사용시 한칸 앞으로 나가서 이걸로 외계인 어그로를 먹을 수 있음 [...]

half cover에서는 제자리에서 사격, full cover에선 옆으로 움직여서 사격함. 이 때 움직인것도 역시 움직인거라서... (상동)

UFO나왔을때 아예 무시하면 얼마 후 좀더 큰 UFO가 나옴. -> 첫달에 작은 UFO무시하고 중형 UFO를 잡으면 더 많은 전리품 획득 olleh! 두번째달엔 뭐나오나 안해봄. 네번째달부턴 무시하면 높은확률로 battleship뜨니까 조심

다만 UFO가 '무언가를 찾는거 같다...' 하면 위성 격추하러온거니 무조건 잡아야함

Outsider는 외계인 감옥 [...] 이 없어도 포획 가능. 아이템이라서... 그래서 연구할때 남미 보너스도 적용안됨.

난수가 고정되어 있기 때문에 한번 다 쏴본후 로드해서 사격 순서를 바꿔서 최고 효율을 얻는게 가능.

일반 사격은 난수를 2개 (명중/치명타) 사용하고 로켓/정신능력등은 난수를 1개 사용하는것도 활용하면 좋음.

고스트아머 사용시 치명타율 +100%

광역 기술 사용할때 마우스로는 타겟팅만 하고 엔터/스페이스로 발사하는게 손이 미끄러질 확률을 줄일 수 있음.

광역 기술은 같은 평면은 제대로 데미지를 입히지만 상하 범위로는 잘 작동하지 않는 문제가 있음.

광역 데미지 기술 사용시 효과범위가 노란색으로 바뀌면 아군이 맞는다는걸 의미.

위원회 임무에선 씬맨만 나오기 때문에 클래식 이하 난이도에선 Light plasma rifle(LPR)을 들고가면  어차피 한방 나오면서 명중률 상승 효과를 볼 수 있음.

좀비에서 나온 크리살리드는 시체를 주지 않음.

시야 밖에서 크리살리드에게 죽은 민간인에서 좀비가 나올 확률은 일반 이하에서 0%, 클래식에서 50%, 임파서블에서 100%.

클래식/임파서블에선 외계인이 명중률/치명타에 10%씩의 보너스를 받음. 일부 외계인에겐 추가 보너스가 있음. http://www.ufopaedia.org/index.php?title=Alien_Life_Forms_(EU2012)#Alien_Stats_Table 참고.

외계인에게 제압사격을 가할 시,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경향이 있음. 가끔 다른 행동을 취하기도 함.

외계인 측면을 잡고 overwatch하거나 노출된 외계인 시야내에서 overwatch하면 외계인이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경향이 있음. 이거나 제압사격이나 노출된(엄폐를 끼지 않은) 아군이 없어야함. 위 두 팀은 생포나 특정 병사 경험치 몰아주기에 쓸만.

정신지배한 외계인이 죽으면 아군이 죽은것처럼 처리되어 장비가 부서지지 않음. 단 아군이 의지에 패널티를 입고 패닉에 걸릴 가능성이...

정신지배당한 아군이 죽을 경우 외계인이 죽은것처럼 처리되어 장비가 파괴됨.

마지막 임무에서 지원자가 죽으면 임무 실패가 되는데, 지원자가 정신지배당한 상태에서 보스를 잡아도 지원자가 죽으면서 임무 실패. (보스가 죽을때 다른 외계인을 모두 죽이는데 정배당한 지원자도 외계인으로...)

외계인 체력이 적으면 권총을 이용해서 탄약을 아끼는게 좋음.

테러 임무를 무시하거나/실패하거나/성공해도 terrible 등급을 받으면 해당 국가가 바로 탈퇴함.

테러 임무에서 excellent등급을 받으려면 14명 이상 살려야 함.

민간인이나 아군을 죽여도 킬수가 올라가고 경험치가 쌓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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