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5878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아이콘 PZT
작성일 2013-05-25 21:52:11 KST 조회 243
첨부
제목
게임 제목은 벌써 정함
파일포켓 이미지

지금 생각해 놓은 제목은 RGB

네 그렇습니다 제목과 게임플레이와 관련이 있죠


삼다수 그림교실로 디자인도 생각해보고 했는데 게임은 역시 작품이라고 생각하고

정성을 다해서 만들어야겠다고 느꼈음

제대로 만들려면 좀 걸릴듯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아이콘 TransCond (2013-05-25 21:56:51 KST)
0↑ ↓0
센스 이미지
게임 뭘로 만드시나요?

알만툴?
아이콘 적당새 (2013-05-25 21:56:58 KST)
0↑ ↓0
센스 이미지
조금씩 말하면 기대감이 올라가서 정작 나중에 말할라치면
사람들이 실망할까봐 오히려 말하기 곤란해질지도 모르니까 지금 어떤건지 설명해주세요
아이콘 WG완비탄 (2013-05-25 21:59:31 KST)
0↑ ↓0
센스 이미지
게임 제목은 RGB : 료나 게이 본디지
아이콘 모르가나쨩 (2013-05-25 22:01:31 KST)
0↑ ↓0
센스 이미지
그러니까 처음엔 레드랑 그린 두가지 버전으로 게임을 내놓고 거기 추가판으로 블루를 낼 생각이군
아이콘 TransCond (2013-05-25 22:02:49 KST)
0↑ ↓0
센스 이미지
헐 료나 게이 본디지라니 무섭다
아이콘 PZT (2013-05-25 22:07:16 KST)
0↑ ↓0
센스 이미지
아직 디테일까지는 못잡았는데 대충 윤곽만 잡아서 정리해볼게요
장르는 RPG에요. 보통 혼자서 하는 rpg장르 게임에서는 아무리 중간에 사건이 많다 하더라도 멤버는 정해져 있고, 스토리가 진행되면서 캐릭터가 강해지고 다양한 기술을 익히는 방식이잖아요? 저는 스토리멤버를 게임의 진행과 전략에 따라서 마음대로 교체할 수 있는 방식을 써보고 싶어서 그 부분을 좀 바꿔보려구요.
그리고 각 캐릭터의 특성에 R, G, B포인트를 각각 매겨서 그 점수에 따라서 캐릭터간 기술의 위력이나 효과가 변화한다던가 팀 전체에 효과가 생기는 시스템도 만들어볼 생각이에요.
아이콘 PZT (2013-05-25 22:09:34 KST)
0↑ ↓0
센스 이미지
처음 만드는 게임 치고는 욕심이 좀 과하다 싶기도 하지만 RPG에서의 승리 조건인 "적 격파" 이외에도 다른 조건으로도 전투에서 승리할 수 있는 시스템도 만들어 보고 싶네요
아이콘 모르가나쨩 (2013-05-25 22:10:39 KST)
0↑ ↓0
센스 이미지
환상수호전이나 포켓몬스터같이 캐릭터들의 수로 밀어붙이는건가
아이콘 TransCond (2013-05-25 22:11:33 KST)
0↑ ↓0
센스 이미지
게임 프로그래밍도 직접 다 하실건가요? 알만툴 같은 프로그램의 힘을 안 빌리고?
아이콘 PZT (2013-05-25 22:15:22 KST)
0↑ ↓0
센스 이미지
글쎄요 프로그램을 아직 많이 접해보지 않아서 뭐로 구현할지는 알아보고 나서 정해야될것 같아요
아이콘 PZT (2013-05-25 22:17:00 KST)
0↑ ↓0
센스 이미지
와근데 캐릭터가 108명이라니 그정도까지는 생각못해봤음
아이콘 모르가나쨩 (2013-05-25 22:17:52 KST)
0↑ ↓0
센스 이미지
알만툴이나 게임메이커 같은 엔진으로 만들면 시간이 훨씬 적게 걸릴 것 같은데
아이콘 PZT (2013-05-25 22:21:22 KST)
0↑ ↓0
센스 이미지
아 안그래도 요즘 게임메이커 만지작대고 있어요
저같은 늅한테는 딱인듯 데헷
아이콘 적당새 (2013-05-25 22:44:01 KST)
0↑ ↓0
센스 이미지
성장을 캐릭터 하나하나의 힘의 성장이 아닌
새멤버 영입과 신기술습득(레벨업이 아닌 진행에 의한)으로 인한 파티의 전략강화로 완전히 대체해서
적당한 멤버활용으로 스테이지를 하나씩 깨나가는 식의 게임이 되는건가요
아이콘 PZT (2013-05-25 23:04:15 KST)
0↑ ↓0
센스 이미지
경험치와 같은 개념을 쓰긴 할건데 제가 노가다 땜시 경험치 시스템을 상당히 싫어해요. 그래서 경험치는 멤버뿐만 아니라 싸움에 참가하지 않는 멤버들도 같은 양을 받아먹을 수 있도록 설정할 계획이에요.
기술은 레벨업으로도 얻을 수 있지만 그런건 단순히 원래 있던 기술 파워업하는 거고 제가 원하는 신기술은 캐릭터간의 관계로 인한 것을 중심으로 해보고 싶네요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