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흑인경비원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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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3-05-30 21:01:51 KST | 조회 | 214 |
제목 |
와우가 기우는걸 보고 사람들이 지적하기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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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순히 이건 와우의 문제가 아니라 mmorpg 류 게임 자체의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이 아직 제대로 안나왔다고 말함
진영 간 싸움도 와우가 처음 나왔을 당시에는 신선했지만
현재는 레이드나 렙업 편하게 하겠다고 얼라는 죄다 듀로탄가고 호드는 죄다 아즈가버림
간단하게 말해서 김치와우 서버의 모든 얼라와 호드는 듀로와 아즈에 50 % 이상 있음 ( 75% 도 될듯 )
레벨을 올려서 강해지는 식의 게임이
게임이 오래될수록 쪼렙과 고렙의 차이가 커지면서
그 차이에서 오는 온갖 문제점들도 지적했었는데 잘 기억은 안남
근데 와우 유저로서 와우를 대충 보면 대표적인 문제로 스탯 인플레, 골드 인플레,
PvP의 승패를 가르는게 순수하게 실력이 아니라 아이템+레벨이 되버림
( 이건 스탯 인플레 문제랑 얽혀있기도 함 ),오리때부터 해결 못한 짱깨들의 작업장 오토 캐릭,
투기장 대리랭까지...
성장할수록 강해져야 한다와 쪼렙도 실력만 있다면 고렙을 처바를 수 있어야 한다
이게 오리때는 그나마 유지가 됐었음. 가덤에서 한 40렙 넘은 냥꾼이 만렙 돚거 쳐바른 일도 있었음
와갤에서 인증샷 봤었는데 오크 냥꾼이 나엘남돚거 바른 스샷이었음.
근데 이게 확팩이 나오니까 스탯뻥이 커지면서 서로 아귀가 안 맞기 시작함...
단순히 1렙과 만렙의 스탯차이를 오리 수준으로 줄이는 것도
근본적인 문제해결법은 아님...그냥 시간 버는거지
한가지 우려되는건 블쟈가 앞으로 와우 확팩을 1년 주기로 자주 내겠다고 했는데,
그럼 스탯 인플레를 해결할 방법을 찾아서 앞으로 그러겠다는 건지
아니면 일단 내보고 생각해보겠다는 건지 모르겠음
지금 판다리아 스탯을 생각해봤을때 기존 아이템 똥템 만드는 걸 전제로
1년 주기로 확팩을 낸다면 확팩 두세개만 더내도 디2 처럼 K 단위 써도 모자라 보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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