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흑인경비원 | ||
---|---|---|---|
작성일 | 2013-07-31 00:37:21 KST | 조회 | 132 |
제목 |
와우 인벤에서 유령게 중국 인터뷰 번역이 떳는데
|
Q : 다음 확장팩에서는 점점 커져가고 있는 각종 수치들을 어떻게 해결할 건가요? 제 생각엔 이제 이것들을 어떻게 해결할 때가 온 것 같은데요.
A : 저희는 이 문제점을 고려하고 있으며, 다음 확장팩에서는 플레이어들의 능력치를 압축할 것입니다.
예전에는 유저들의 '상실감'이니 뭐니 실체도 불명확한것 때문에
스탯을 줄이지는 않을 것이다 라고 해놓고 막상 계산기 두들겨 보니까
스탯뻥이 뒤에다 단위 붙여서 해결될 일이 아닌거란걸 알았나 봄
예전에도 이거 가지고 글쓴적 있는데
불성과 리분을 겪으면서 유저들의 디피가 피통의 증가분보다 너무 빨리 커짐
그래서 PvP가 정말로 실력을 겨루는 장이 아니라
누가누가 딜 쎄게 몰고 그걸 힐을 쓰던 생존기를 쓰던 뭘쓰던 어떻게 버티느냐 싸움이 되버림
그래서 실력보다는 그저 순간순간의 상황이나 운이 너무 중요해지면서
일합에 끝나버리거나 아니면 세월아 네월아 서로 두들겨 패는걸로 변질되버림
이걸 고치고자 마나통을 전부 같은 크기로 통일시켜버리고
격변부터 피통을 무지막지하게 늘려서 예전 회드처럼 힐빨로 버티기만 하는 싸움을 없앨려고 함
그러니까 따지고 보면 지금 이 뻥스탯의 주요원인은 쓸데없이 높아진 딜임
딜량의 증가분을 오리수준으로 낮추고 피통이나 마나통 크기만 거기에 맞춰 조절해도
지금 같이 개미친 스탯 인플레는 충분히 잡을 수 있을 것 같음
스탯 확 줄이면 유저들의 상실감같은 추상적인 개념말고
쪼렙 레이드 던젼가서 룩변템 앵벌하기가 상대적으로 어려워지는데
룩변템 앵벌 하나 살리겠다고 게임 전체 시스템을 망치기에는...상식적으로 그럴 순 없음.
사실 스탯뻥 말고도 뒤에 단위 붙이는걸 블쟈가 포기한 이유가
PvP 문제도 있는데 이건 거의 모든 mmorpg 게임에서도 지적받는 문제이기도 함
예전 오리때는 렙차이가 15 이상 되면 저렙이 고렙 잡기도 했었음
근데 확팩이 나오면서 고렙이 걍 111111111 만 눌러도 쪼렙은 무력하게 뒈짖당함
PvP 에서 중요한게 실력이 아니라 걍 렙높으면 장땡으로 변해버리니까
막상 필드에서 열렙하고 있는 신규유저들이 게임을 재미있어 할리가 없음
분명 앞에 있는 새1끼 죽어라 치고 있는데 빗나감 회피 빗나감 회피 무기막기! 이러는 것도 개그고...
하여튼 다음 와우 확팩은 많이 기대됩니다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