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너는누구인가 | ||
---|---|---|---|
작성일 | 2013-08-22 03:33:17 KST | 조회 | 120 |
제목 |
바위/강철에 대해 쪼큼 고찰을 해봅시다
|
바위의 경우 방어적으로는 상당히 무쓸모한 구석이 많음
약점이 강철 물 풀 격투 땅으로 공격의 측면에서 메이저한 격투 땅 물이 포함되어 있져
반감은 불 노말 비행 독으로 불 빼면 다 그닥 자주 쓰는 타입이 아닙네다
근데 바위는 공격 측에서는 쓸만한 구석이 있음
불 얼음 벌레 비행을 2배로 때리기 때문에 견제폭은 괜춘한 편입니다
강철 격투 땅에게 반감되는게 크긴 합니다만 흠흠
강철은 더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는 아니고 공격적 측면에선 바위 얼음밖에 약점을 찌르지 못하고
불 물 전기 강철에게 반감당해서 무쓸모입니다만
반감이 강철 악 얼음 풀 벌레 노말 비행 드래곤 바위 에스퍼 고스트 11개 타입인데다
(참고로 현재 전체 타입이 17개)
독을 무효로 받아내는 희대의 막이 특화형 14GI 타입입죠
그래서 이 둘을 합치면 어떻게 되냐고요?
바위/강철 복합 타입으로 방어시
4배 격투 땅
2배 물
1배 불 풀 전기 강철
0.5배 얼음 에스퍼 벌레 바위 고스트 드래곤 악
0.25배 노멀 비행
0배 독
뭔가 반감이 많은거 같아서 좋아보이죠
현실은 선빵 인파이트 지진 맞고 빠빠입니다
4배가 만인이 다타입 견제로 꼭 무조건 넣는다는 격투 땅
스피드도 더럽게 느려서 선빵 인파이트 지진에 ㅃㅃ에요
이게 아니라도 안다리걸기 드레인펀치 정도면 무덤행
이녀석은 방어/특방도 골고루 높습니다만
얘를 괜히 안쓰는게 아니에요 낄낄
사실 이놈 화석을 고르느니 화력게이 램펄드 화석을 고르기 때무ㄴ....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