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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너는누구인가
작성일 2013-10-08 18:19:12 KST 조회 544
제목
[스압][포켓몬] 아까 밑에 올린거 정리해서 다시 올림

중요한거만 보려면 굵은글씨 참조


1.신기술


불타입

래피드 파이어 : 공 물리기. 위력 40.

파이어 클로 : 물리기. 위력 70.

Spirit fire : 특수기. 상대에게 일정 확률로 혼란과 화상 (한꺼번에 걸릴 수도 있음)

신비의 불꽃 : 특수기. 일정확률로 상대 특방 하락. 위력 65 명중률 100.  6세대 불스타팅 전용기.


풀타입

심록의 분노 : 물리기. 상대에게 효과가 적을수록 기술의 위력 증가.

가시방패 : 6세대 풀스타팅 전용기. 방어 효과 + 상대가 접촉기 사용시 상대 포켓몬에 데미지.

봄바람 : 선공 특수기. 위력 30. 상대는 일정 확률로 상태이상.

베리어 리프 : 보조기. 방/특방 1랭크 상승. 비바라기/쾌청 상태시 2랭크 상승.


격투타입

히트 앤 런 : 공격후 교체. 위력 70. 교체후 체력 감소 


물타입

물 수리검 : 2-5회 연속 공격. 위력 20. 6세대 물스타팅 전용기.

아쿠아 부스트 : 물리기. 위력 20. 용시 자신의 방/특방 1랭크 하락, 스피드 3랭크 상승.

워터 슬래시 : 물리기. 위력 90 명중률 85. 일정확률로 상대방은 방어 하락.

워터 베일 : 보조기. 방어 2랭크 상승.


노말타입

왕의 포효 : 보조기. 공격/스피드 1랭크 상승, 일정 확률로 상대 풀죽음. 가치고라스 전용기 

털 갈기 : 보조기. 방어 1랭크 상승.

숨 고르기 : 보조기. 상대와의 스피드 차이가 클수록 체력을 많이 회복.

폭음파 : 특수기. 위력 120. 전체 공격기. 일정 확률로 수면 상태 포켓몬을 깨운다.


비행타입

싸이클론  : 특수기. 위력 45. 상대는 5턴간 교체 불가능.

신풍 :  보조기. 날씨 무효, 장판 제거. 자신 포함 전부 강제 교체.

Falcon Wing : 물리기. 위력 75 명중률 90. 일정확률로 상대 풀죽음.


독타입

비늘벗기 : 보조기. 자기 체력 깎고 교체. 교체로 나온 포켓몬은 hp/pp/상태이상 회복

포이즌 글랜드 : 보조기. 3턴간 사용하는 모든 접촉기에 독타입 판정.

포이즌 스케일 : 보조기. 상대가 자신에게 접촉기 사용시 맹독. 강철타입 기술을 맞으면 무효.


바위타입

고대의 엄니 : 물리기. 위력 80 명중률 100.


악타입

뒤집어버리기  : 보조기. 대상의 랭크업 상태를 뒤집음. 칼라마로네 사용.

둔갑 : 보조기. 대상의 원하는 종족값과 자신의 종족값을 바꿈.

나이트 워치 : 보조기. 잠든 대상을 깨우고 스피드를 2랭크 올린다.

퍼스트 체인지 : 보조기. 대상이 다른 상대에 의해 강제 교체되거나, 교체하거나, 교체기를 사용할시 자신                        이 대신 교체.


얼음타입

아이스 에이지 : 특수기. 싸라기눈 상태에서 명중시 무조건 동상위력 55 명중률 70.

프리즈 업 : 특수기 위력 30 명중률 80. 쾌청/비바라기/모래바람 상태시 위력이 증가하고 날씨를 3턴간 싸라기눈으로 바꾼다.


페어리타입

Divine Arrow : 특수기. 일정확률로 상대의 특수방어 하락. 위력은 섀도볼과 동일.

문 설트 : 물리기. 위력 35 명중률 80. 2회 공격.

미스틱 존 : 보조기. 5턴간 효과가 뛰어난/부족한 기술의 위력이 각각 감소/증가.
                 상대가 깨트리다를 사용시 무효.

Ensemble : 보조기. 대상의 현재 랭크업 상태만큼 랭크업.

Pas de deux : 보조기. 자신과 상대를 같이 교체.


땅타입

웰컴 백 : 물리기. 방금전에 교체된 포켓몬을 강제로 다시 불러옴. 데미지는 필드에 있던 포켓몬이 받음.

               상대가 교체를 안했을시 효과가 없었다라고 뜬다. 

               연속해서 사용할수록 실패 확률이 상승.

데저트 스톰 : 특수기. 위력 120 명중률 70. 비행타입/부유에게도 통함. 

                    날씨 관련 효과도 있는 것으로 추정.

스톰 라이더 : 보조기. 스피드/회피율 1랭크 상승. 모래바람 상태시 2랭크 상승.


강철타입

이그나이트 스틸 : 물리기. 접촉기 판정. 상대는 일정확률로 화상. 

     자신은 수면 상태 제외한 모든 상태이상 회복.

Iron Root : 보조기. 자신의 몸무게 2배로 상승. 급소에 명중 X, 약점타입 피격데미지 25% 하락.

퓨설레이드 : 특수기. 위력 25. 3-5회 연속 공격. 공격할수록 명중률 하락.

Exocet : 특수기. 위력 110 명중률 90. 상대의 특수방어 랭크업 상태 무시하고 공격.


드래곤타입

용창 : 특수기. 위력 120 명중률 80. 전체 공격기. 


에스퍼타입

재구성 : 보조기. 물리기를 특수기로, 특수기를 물리기로 취급.


다중타입 

플라잉 프레스 : 격투/비행 판정 물리기. 상대에게 데미지가 더 높게 적용되는 기술의 타입으로 변경.

ex) 버섯모(풀/격투)에게 사용시 비행 타입으로 적용


이외에도

3색 꼬리 : 물리기. 위력 100 명중률 80. 이브이 계열이 배우는 것으로 추정.


2. 신특성


몽유 : 수면 상태에서 원하는 기술 사용 가능.

알파인 : 싸라기눈 상태에서 스피드 2배.          

Frozen Shield : 싸라기눈 상태에서 자신의 방/특방 상승.         

Hard Plant : 효과가 뛰어난 기술의 데미지 반감. 하드록과 같은 특성으로 추정


3. 변경된 기존 기술


비퀸의 공격/방어/회복 지령 : 더블/트리플 배틀에서 사용시 아군 벌레타입 포켓몬에게도 적용

아이언테일 : 명중률 90으로 상승

양날박치기 : 반동 데미지 감소

자연의 힘 : 위력 70으로 고정 (pvp에서 지진으로 변경되어도 위력 70)

바늘팔 : 위력 75로 증가. 

아쿠아 테일 : 위력 10 상승, 명중률 10 하락.

맹세기술 : 위력 30 증가. 콤보 효과는 2배 -> 1.5배로 감소.

연속 자르기 : 2-5회 공격하는 연속기로 변경. 위력 25.

짓밟기 : 상대가 작아지기 1번 이상 사용시 무조건 명중. 하드롤러도 같은 효과로 변했을 것으로 추측.

블레이즈 킥/드릴라이너/고드름떨구기 : 명중률 100으로 상승. 

삼색 엄니 : 삼색 펀치와 위력/명중률이 같아짐. 부과효과의 변동은 불명.

와일드 볼트 : 위력 10 증가.

물의 파동 : 위력 75로 상향.

칼바람 : 이제 충전 턴 없이 바로 공격.

강철 날개 : 자신의 몸무게를 1/2로 줄이는 효과 추가. 일정 확률로 올라가는 방어가 2랭크로 상승.

칼춤 : 연속 사용시 일정 확률로 공격 3랭크 상승.

스피드 스타 : 특수 선공기화. 위력/필중 기능 유지.

충전 : 전기 기술을 흡수해서 무효화하는 기능 추가.

스카이어퍼  : 명중률 100으로 상향. 

                    디그다/닥트리오와 일정 몸무게 이상 포켓몬을 제외하고 부유 상태로 만듬.

포이즌 테일 : 위력 60으로 상향. 일정확률로 맹독상태로 만듬.

크로스 포이즌 : 위력 80으로 상향. 상대의 방어 랭크업 무시.

오물 웨이브 : 위력이 100, 명중률이 85으로 변경. 일정확률로 맹독 상태로 만듬.

용의 분노타입에 상관없이 공격하는 위력 65의 특수기로 변경.

스텔스록 : 타입에 상관없이 상대 체력의 10%의 데미지를 주는 걸로 변경.

더블니들 : 위력이 50으로 증가.

은빛바람 : 위력이 75로 증가.



4. 변경된 기존 특성

벌레의 알림 : 체력 1/3 상태시 아군 포켓몬의 스피드가 크게 오르는 효과로 변경

전기엔진 : 전기타입 포켓몬/전기 기술을 가진 포켓몬이 있을시 스피드가 상승하는 효과로 변경

날카로운 눈 : 모든 기술이 명중하는 효과로 변경

둔감/클리어바디 : 자신의 랭크다운이 없어지는 효과로 변경

자연회복 : 턴이 끝나고 상태이상이 회복되는 효과로 변경. 


오기/의기양양 : 반동기를 사용하고 1턴을 쉬지 않아도 되는 효과 추가

방진 : 상대의 도구로 인한 기술의 버프효과 무시하는 효과 추가

아이스바디 : 싸라기눈 상태에서 모든 상태이상이 치료되는 효과 추가

타오르는 불꽃 : 쾌청 상태에서 쾌청의 효과를 추가로 받는 효과 추가

리프가드 : 쾌청상태에서 모든 상태이상이 치료되는 효과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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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AlysrA (2013-10-08 18:21:5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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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피드스타 위엄보소;
아이콘 한국e스포츠협회 (2013-10-08 18:25:4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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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엔진 갑자기 더블용..
스킬링크도 하향이랬는데
아이콘 한국e스포츠협회 (2013-10-08 18:26:4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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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전기엔진 생각해보니까 전기기술을 안맞아도 내놓기만 하면 오르는셈인가
아이콘 AlysrA (2013-10-08 18:29:0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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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링크는 어떻게 하향되나요. 5세대에선 파르셀 주력이었는데...
아이콘 한국e스포츠협회 (2013-10-08 18:29:3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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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리어바디는 원래 스탯변화방지고 리프가드도 원래 상태이상방지인데
이제 자기 능력 하락하는 기술써도 원래대로되고, 상태이상 걸린상태로 내보내면 치료되는걸로 좋아진건가?
아이콘 한국e스포츠협회 (2013-10-08 18:31:2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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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연타가 5할인걸로 된다는데ㅠ
유키피디아 (2013-10-08 18:31:3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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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양날박치기 데미지감소
램펄드한테 쓸만하겟네 돌머리 특성이 없으니까
벌레의 알림은...

음.. 더블배틀에서 쓰라는건가
아이콘 한국e스포츠협회 (2013-10-08 18:32:5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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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엔진 하향이네 하향, 전기공격이 통하게되는거 아냐?
아이콘 배너티 (2013-10-08 18:33:2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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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링크 확률 50%로 하향머금ㅠㅠ
아이콘 한국e스포츠협회 (2013-10-08 18:34:5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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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세대 컨셉은 밸런스인가보네요 신규포켓몬도 그닥없고 밸런스타입추가에
유일충 유일왕 특성 기술 손보고.. 음모 페르시온상향..
아이콘 AlysrA (2013-10-08 18:38:2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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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체로 괜찮아보이네요. 마음에 드는 것도 많고. 날씨팟이 너무 강하지만 않았으면 좋겠는데.
아이콘 너는누구인가 (2013-10-08 18:44:2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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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씨 특성 지속이 8턴으로 변경된다는 말을 어디서 들은거 같은데
기술/날씨/상태 이상 등의 변수에 좀더 힘을 실어주겠다는 의도로 보임
스텔스락 데미지도 깎였지만 쓸만한 강제 교체기도 많이 생겨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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