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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후면장갑일격
작성일 2014-01-28 12:47:34 KST 조회 222
제목
2차 세계대전 소련을 모티브로 종족구상을 해보자면

일단 게임의 큰 기둥은


자원 수급


병력의 양


병력의 질


병력의 양과 병력의 질은 반비례관계여야 하며 자원수급은 병력의 양*병력의 질에 반비례하여야 한다는걸 기본 전제로 하고,


2차세계대전 소련의 경우는 대부분의 비전투물자는 미국 등 연합군에게 랜드리스로 원조를 받았으므로


팀원과의 자원적 협조가 중요한 것을 종족의 기본적 모티브로 삼아야 함


즉, 한 건물에서 나오는 유닛의 양이 많고, 질은 중상인데, 자원수급에 있어 열세를 보이는 것,

(또는 건물 가격이 비싸던가)


혼자서 플레이한다면 초반-후반까지 지속적 열세를 보이지만 자원을 보조해줄 수 있는 다른 종족과 만난다면


포텐셜을 폭발시킬 수 있는 종족이 되어야 함


즉 팀원과의 협동을 중시해야 하며 난이도가 높은 종족이 되겠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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