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5878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아이콘 후면장갑일격
작성일 2014-01-28 15:43:05 KST 조회 322
제목
데저트 스트라이크식 건물싸움이 대부분

후반부 갈수록 유닛들이 늘어나고 결국 렉땜에 정상적인 플레이가 불가능하니


자원이나 적 생산건물에 타격을 하여 이를 방지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드는 것은 어떨까


유닛구상은 대충 이러함


자동으로 공격하러 가지 않고 직접 컨트롤할 수 있는 유닛


맺집도 최하이며, 중반정도 공격유닛에 1-2방에 무력화될 정도


공격력은 높지만 DPM은 낮고, 시즈모드처럼 변환하여 공격해야 하며 적당한 범위의 피해를 입힘


유닛에게 직접 공격은 불가능하며, 어떤 위치를 정해주면 3-5초 딜레이를 가진뒤 공격


공격시 일시적으로 위치가 발각되어 지속적인 이동이 필요함


적 생산건물에 타격을 할 경우 일시적으로 생산이 정지되고, 파괴될 수도 있음


이런 유닛을 만들어서 중앙 힘싸움 및 유닛 생산에 견제를 할 수 있는 유닛을 만들면 어떨까




모티브는 자주포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아이콘 A-27크롬웰 (2014-01-28 15:45:1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포에스1에 비슷한게
후면장갑일격 (2014-01-28 15:45:4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지정된 어떤 범위에 랜덤타격을 할 수 있다면 좋겠지만 가능한지 모르겠네
김노숙 (2014-01-28 15:46:1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인구수제한 있고 유닛 이동컨트롤 가능하게 만들어서 렉이 날래야 못 남

적 건물 견제는 하는 사람이 얻는 재미에 비해 당하는 사람의 짜증이 너무 커서 게임디자인적으로는 좋지 않은 듯

자주포는 특수건물로 구현했음. 적 위치를 중심으로 한 넓은 원 내의 무작위 지점을 타격하여 방사 피해. 당연히 오폭도 일어남
김노숙 (2014-01-28 15:46:4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건물 견제는 넣지 않을 생각임(당하는 입장이 빡통터치면 인기도 줄어듦)
후면장갑일격 (2014-01-28 15:47:0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1의 미사일보단 약하지만 주로 운용할 수 있게끔 조절하는거죠
김노숙 (2014-01-28 15:47:1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 내말은 유닛들 이동 빼고는 다 조작 가능해서 공격대상과 스킬 대상 지정이 비교적 자유로움
김노숙 (2014-01-28 15:49:2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이동이 자유로운 유닛은 수학에서 0의 존재를 제외하는 거랑 다름 없음. 그러면 장르가 망가지고 잡탕이 됨.
후면장갑일격 (2014-01-28 15:49:3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건물의 자동수리 기능을 넣어서 파괴를 방지하고, 일시적인 생산중단 효과를 주로 하는 유닛이라면 어떻겠습니까,
후면장갑일격 (2014-01-28 15:51:3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서로 비슷한 유닛이 있으면 대포병을 벌여서 게임의 재미가 늘어날 것을 기대할 수 있지 않겠습니까
김노숙 (2014-01-28 15:52:4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생산중단을 해도 하는 입장에서는 효과가 눈에 보이지 않고 당하는 입장에서는 건물이 애자가 되니 빡침 이건 경제적이지 않음
김노숙 (2014-01-28 15:54:0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지금까지 맵만들면서 느낀건 아무리 사기라도 효과가 눈에 드러나지가 않으면 사람들은 그걸 선택하지 않는단거였음
후면장갑일격 (2014-01-28 15:56:3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만약 건물이 애자가 된다고 해도 위치가 발각된 적 포병에 대응사격을 해서 적 포병을 무력화시킬수 있으니, 먼저 쏜 사람이 막 유리한 것이 아님
후면장갑일격 (2014-01-28 15:57:3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저는 사기 유닛을 만들자는게 아니고 수싸움 및 컨트롤적 요소를 넣어보자는 것
김노숙 (2014-01-28 15:59:1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건 매력적이지 않네요.. 테스트 결과 라인에서 유닛 컨하는 것도 꽤 바쁜데 그것까지 신경쓰게 만들 순 없을 것 같음
후면장갑일격 (2014-01-28 16:01:1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알겠습니다
김노숙 (2014-01-28 16:02:0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리고 '엥간하면 적 유닛에 맞지만 오폭확률이 있는' 자주포를 이미 레이너 특공당의 특성으로 넣어줘서..
아이콘 적당새 (2014-01-28 16:43:19 KST)
0↑ ↓0
센스 이미지
역시 맵만드는 사람이라 백번옳네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