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달까지 닿아라, 불사의 연기
후지와라노 모코우의 테마입니다.
멋들어짐, 위화감, 파워풀함은 억제하고 가능한한 의심스러운 느낌이 나도록 했습니다. 아니 뭐 곡으로 의심스러워 보이지 않더라도 캐릭터만으로 충분히 의심스럽습니다만.
엑스트라 보스 곡은 항상 옛날 게임같은 곡으로 하는 버릇이 있습니다만 이번엔 특히 옛날 게임같은 곡으로<
- 동방영야초 Music Room 코멘트 中
--
곡의 주인공인 모코우는 타케토리모노가타리에 직접적으로 등장하는 인물은 아니나, 카구야히메에게 구혼했던 남성들 중에는 당시 유명했던 일본의 권세가 중 한 명인 후지와라노 후히토가 모티프가 된 인물이 있습니다. 동방영야초에 등장하는 모코우는 이 후지와라노 후히토의 딸 중 한 명이었다는 설정입니다. 나름 귀족집안의 아가씨죠.
곡의 타이틀 '달까지 닿아라, 불사의 연기'는 후지산을 연상시키는 제목이라 생각됩니다. 본래 타케토리모노가타리의 이야기대로라면 카구야히메가 남기고 간 불사의 약은 덴노의 명령에 의해 후지산에서 태워져 없어지죠. 설화에 따르면 이 때 이 곳에서 불사의 약이 타 없어지면서 피어난 연기가 지금도 피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모코우의 스펠카드 이름 중 후지야마볼케이노 라는 이름의 스펠도 있기는 하지만 뭐 그건 어찌됐든 별로 중요한 이야긴 아니고...
오랫동안 꾸준히 인기를 얻어온 곡입니다. 인기투표에서도 항상 최상위권에 모습을 보이고 있고.
동방을 모르더라도 동방음악은 들어본 적 있다는 사람들이 꼽는 두 곡 중 한 곡인데, 하나는 U.N.오웬, 나머지 하나가 이 곡입니다.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