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5878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아이콘 PZT
작성일 2014-03-30 19:31:15 KST 조회 275
첨부
제목
미로 알고리즘 보면서 생각해본 또다른 미로 해법
파일포켓 이미지

얘는 로봇에게 계산을 요구하는 그런 알고리즘이 아니라 미로 전체에다가 덧씌우는 알고리즘이라고 볼 수 있는데

일단 미로는 평범하게 격자식으로 만듭니다.

그 다음에 로봇을 시작위치에 두고 미로를 맨 첫번째 칸부터 차례대로 검사합니다.

벽이 1, 2, 4개인 경우는 그냥 지나갑니다.

그런데 만약 검사한 칸의 벽이 3개면 그 곳은 막다른 길이라는 뜻이겠죠?

막다른 길은 가봤자 아무런 이득이 없으므로 그 칸을 메꿔서 사방을 벽으로 만들어버리고 이전에 뚫려있었던 칸으로 간 다음에 재귀함수를 이용해서 다시 벽이 3개인지 검사합니다.

이런 식으로 쭉 하다보면 아랫글처럼 외벽과 내벽이 분리되어 있는 상황이 아닌 이상 길이 엄청나게 단순하게 바뀌겠죠?

물론 외벽과 내벽이 분리되어 있는 경우는 따로 알고리즘을 써서 메꿔주도록 합니다.

이 과정을 전부 다 마치면 미로는 더 이상 미로라고 부를 수 없을 정도로 간략화되어있을 것이고, 로봇한테는 간략화된 미로의 탈출로를 따라가도록만 설정해주면 될 것입니다.

너무나도 재밌는 알고리즘이군요! 상당한 시간이 걸리겠지만 말이죠.




...라고 생각했는데 내가 생각해낼 수준의 알고리즘이라면 논문은 고사하고 책도 나왔을 거야

흑흑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아이콘 CvTale (2014-03-30 20:00:23 KST)
0↑ ↓0
센스 이미지
전체를 스캔하는 방법이라니...
아이콘 어그로중독자 (2014-03-30 20:04:33 KST)
0↑ ↓0
센스 이미지
스투 길찾기 인공지능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