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5878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Ten(9)
작성일 2014-11-07 21:47:52 KST 조회 677
제목
엔하 록 리 항목 보는데
51화 나뭇잎의 푸른 야수!!에서 어둠의 숲에서 사쿠라를 구하면서 작중 최초로 팔문둔갑의 체문과 연화를 사용. 이 때 "나뭇잎의 연화는 두번 핍니다."라며 연화2를 암시하는 대사를 피로했다.


그리고 82화 리의 비밀...!!부터 87화 예선종료...!!까지 가아라vs록 리 전.
예선전에서 우즈마키 나루토에게 먼저 올라가 있겠다고 호언장담하며 뛰쳐나갔지만 마지막 상대가 하필이면 사폭의 가아라였다. 처음에는 가아라의 절대 방어인 모래방패를 뚫을 만큼의 위력을 낼 수 없었지만, 다리에 차고 있던 각반[1]을 벗어던지고 모래방패의 속도를 뛰어넘는 초고속 이동을 하며 가아라가 밑천인 모래갑옷까지 보여줄 정도로 유리한 싸움을 이끌었다. 다만 부족한 위력을 보완하기 위해 쓰인 연화1은 차올리는 과정에서 모래의 무게 때문에 잠시 시야에 놓친 틈을 타서 가아라가 빠져나갔다. 팔문개화 오문까지 개방한 상태에서 쓴 연화2는 멋진 연출을 보여주며 가아라를 밀어붙였지만 가아라는 모래 호리병을 이용한 임기응변으로 버텨냈다. 결국 한계에 다다른 상태에서 사박궤에 붙들려 왼쪽 손과 발이 부러지고 여기에 무리한 연화까지 겹쳐 재기불능이 되었다. 그나마 최후의 순간까지 투지를 잃지 않은 모습을 보였다. 다만 중급닌자 시험 최종보스인 가아라가 상대였다거나 자폭성 기술인 팔문개화를 쓴 시점에서 운명은 정해진 것일지도.


85화 지금이야말로...!!의 카카시의 대사에 기반하여 특화형 천재일수도 있다는 가설이 있다.[2] 팔문둔갑 중 오문 개방의 영역까지 이른 것은 이미 노력만으론 도달할 수 없는 경지라 한다. 정확히는 원문의 어감상 '할 수 없다.'는 정론이 아니라 노력이 어쩌니 저쩌니할 문제가 아니야...정도의 어감이었지만.[3] 사실 이 체술도 처음엔 오히려 남들보다 뒤쳐지는 수준이었으나 끝없는 노력 끝에 비로소 재능이 꽃피게 된 것이라는 주장.
다만 어디까지나 추측으로, 이 부분에 관해 별다른 공식 설정은 없다. 작중 대사에 기반하여 생각해보자면, 가이는 오히려 '리.. 너는 인술이나 환술의 천재도 아닐 뿐더러 체술의 천재도 아니다.'라고 직접적으로 언급했기 때문에, 체술의 천재라기보다도 연화에만 재능이 있는 것일지도 모른다.


이후 무리한 연화와 팔문개화의 후유증으로 닌자 복귀 불가능 판정을 받고 한동안 목발을 짚고 다닌다.


92화 나뭇잎과 소리와 모래와…!!에서는 리타이어 후에도 무리한 수행을 계속하다 쓰러져 병문안을 온 사쿠라와 이노에게 발견되고, 사쿠라에게 수선화 한송이를 받는다.


96화 갑작스런 방문자!!에서는 리를 죽이러 병실로 찾아 온 가아라에게 살해당할 뻔 하지만 우연히 지나가던 나루토, 시카마루와 리의 병문안을 왔던 가이에게 구출당한다.


그 뒤로는 109화 나뭇잎, 춤추다…!!에서 본선의 사스케 vs 가아라 전에 관객으로서 참가.네지가 나루토에게 졌다는 소리를 듣고 놀라지만 '해냈구나, 나루토.'라며 나루토를 축하한다.


173화 고뇌하는 자들에서 츠나데가 나뭇잎마을로 온 뒤 몸상태를 진단받고 수술 중 죽을 수 있다는 이야기까지 듣고 주저하지만
179화 잊지마라...!에서 가이의 설득을 듣고 수술을 결심, 소년만화의 주연급이니 당연히 그럴 리는 없이 다행히 수술에 성공한다.


그 후 182화 집결!!에서 사스케의 탈주 후 시카마루 일행이 팀을 꾸릴 때 추천할만한 사람이 있다며 휴우가 네지를 추천해준다.[4]


209화 최강의 지원군 등장!!에서는 수술에서 깨어난 직후 나루토를 도우러 뛰어가 카구야 키미마로와 대치 중이던 나루토 앞에 등장해서 나루토 대신 키미마로를 상대한다. 그러나 이번에도 상대가 안 좋았다. 상대는 소리 5인방 중에서도 가장 강하고 체술 쪽에선 비교를 불허하는 키미마로. 체술밖에 못쓰는데 체술은 죄다 막히고, 키미마로에게 '공격이 너무 직선적이다.' 라는 말까지 듣고만다. 그러다가 으로 착각하고 가져간 을 마시고 취해서 키미마로를 몰아붙인다. 말하자면 취권인데... 변칙적인 공격으로 키미마로를 당황하게 하고 강한 일격도 먹였다. 허나 키미마로의 혈족계승에 당해 술이 깨고 첫번째 연화를 먹이려고 했으나 최초의 발차기가 에 의해 막혔다. 복귀한 지 3화만에 다시 밀리고 패배한 셈. 


다행히 212화 위기, 위기, 위기!!!에서 가아라가 구원군으로 왔다. 가아라에게 엄호를 부탁했지만 가아라는 록 리를 잡아당겨 아예 빠지라고 말한다. 여기까지 오면 굴욕의 일종이다. 뭐, 가아라가 움직임이 예전 같지 않다고 말해줘서 키미마로전에서의 불리함을 조금 정당화 시켜주긴 했지만 그래도 안습하다는 것을 감출 수 없다.[5][6] 그러나 애초에 수술 직후 절대안정을 취해야 하는 몸이기도 했다. 



나루토 제목에 느낌표가 뭐이리 많지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아이콘 어그로중독자 (2014-11-07 21:55:13 KST)
0↑ ↓0
센스 이미지
그저 눈물만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