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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Ten(9)
작성일 2015-05-23 00:44:50 KST 조회 216
제목
걍 화나니까 씨부렁거려야지

솔직히 블리자드 게임은 잘 만드는데

 

 

 

대중성이 있는게 쉬워서라고 생각하진 않는다

 

 

 

블리자드 게임이 대중성 있는 건 그만큼 브랜드 파워가 있고 또 유통망도 있고 하여간 스팀 등등의 플랫폼 없이 독자적으로 팔 정도니까 대중성이 있는거지

 

뭐 게임이 쉽다고 다 대중성이 있나.... 뭐 이건 결국 대중성을 어케 보느냐의 차이일 수도 있지만

 

 

게임 내적인 걸로 치면 롤은 뭐 대중성이 없나 도타도 충분히 대중적이고(물론 도타는 진입장벽이 높다고 생각함. 그런데 스투나 다른 게임은 뭐 진입장벽이 없나? 스투도 히오스도 마찬가지라고 생각)

 

 

 

하여간 누군가 블쟈는 다른 겜들보다 대중적으로 만들었어요~라고 할 때마다 힙해지는 그런 밤입니다.

 

 

 

 

더 짜증나지면 폭발시킬지도 몰라요 이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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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Gehennas (2015-05-23 00:47:5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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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재기자들이나 리뷰어들이 "이런저런 부분에서 캐주얼한 모습으로 대중성을 지향하는 것이 보인다"라고들 하는데, 사실 보면 그냥 '다른 게임에는 있는 것을 없애버린 정도' 밖에 더 되지 않는 경우가 많지 않나...?
아이콘 젖소왕가몬 (2015-05-23 00:51:1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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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ip하군
Ten(9) (2015-05-23 00:57:5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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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타2도 아마 영웅킬은 이제 막타 안 가리고 근처 영웅들에게 똑같이 주는 걸로 기억하는데(<-아닐 수도 있습니다) 그런건 뭐 꽤 바람직한 시도였던 거 같네요. 물론 저는 그것도 처음 히오스 발표할 때 굉장히 마음에 안 들었지만 제가 심하게 힙했다는 거슬 인정하는 바입니다 궁시렁궁시렁
아이콘 트럴임 (2015-05-23 01:00: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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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2 똑같음 예전이랑

바뀐건 게임 지는쪽이 이기는쪽을 킬하면 골드를 더줌
Ten(9) (2015-05-23 01:00:5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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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 그렇군요... 뭐 그래도 킬 막타에 연연할 필요는 없는 건 괜찮다고 봅니다... 그것만은 인정하겠어 히오스...
아이콘 그게모양 (2015-05-23 02:02:3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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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도 하스스톤은 쉽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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