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celestyne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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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0-03-14 00:51:01 KST | 조회 | 792 |
제목 |
바퀴 관련 저그분들의 인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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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금올린건 지워버렸구요. (제생각에도 안맞는다고 봐서요)
일단 불곰하고 바퀴쪽으로 보겠습니다.
저그분들은 '바퀴' 의존도가 상당하네요.
그리고 저테전하면 불곰은 바퀴로만 막는다 생각하고, 저그=바퀴란 생각을 고수하네요.
솔직히 바퀴 너프는 하두말해댔으니 비교할 필요도없겠죠.
불곰과 바퀴의 자원량,인구수는 말안해도 아실테고.
불곰과 바퀴가 1:1 떳을때 불곰이 이기는건 당연한거구요, 그렇게 비등하게 싸우는거 자체가
이상하다 보는게 맞는겁니다.
바퀴역할 = 탱킹역할 이 주 역할입니다.
혼자 탱킹에 뎀딜까지하라 만든 유닛이 아니란 소리죠.
초반 방어력을 그리준것, 체력회복속도가 빠른것도 그 이유중 하나죠.
저그분들 바퀴로 모든유닛을 상대하려하고, 그리고나서 털리니 '바퀴는 사기가 아니다.' 라
생각하는 분들 계신데요 솔직히 이상하기 짝이없군요.
또, 왜 바퀴가 너프되면 불곰을 못막는다 생각하세요? 불곰이 중장갑에 추뎀10준다는걸
알면서도 주구장창 바퀴만 뽑으시고. 추뎀10은 그대로 다받고.
바퀴너프되면 불곰해결책요? 말그대로 간단히 경장갑 유닛 넣으시면 되네요.
경장갑엔 불곰 공격력은 10입니다. 저글링 4마리가 불곰을 잡아낸다해도 가스 25라는 상당한
이득이구요. 저글링 굳이 4마리까지 붙일 필요도 없겠군요.
불곰에 이속저하 패시브스킬이 있다해도 저글링이 그렇게 달라붙기 힘든건 아닐텐데요.
바퀴만 주력으로 쓰지말고 '조합' 따지면서 하는게 맞지않나요.
다른종족들 조합신경쓰는판에 바퀴만으로 다 해결되는건 아니지 않습니까.
제 개인적인 바퀴패치 건의입니다.
바퀴의 생산비용을 미네랄 100. 가스 40으로 합니다. 인구수를 2로 늘립니다.
바퀴의 공격력을 16에서 10정도로 낮추고 체력또한 130으로 낮춥니다. 그리고나서
바퀴의 체력회복속도를 버로우 안한상태에서 지금보다 더 빠르게 올립니다.
자세한 밸런스패치야 블리자드쪽이 하는거니 이수치가 맞던 틀리던 제생각은 이렇네요.
어떻게 스펙을 바꾸던간에 아예 바퀴의 역할을 '탱킹' 으로 고정하는게 맞다고 봅니다.
그리고 처음 컨셉대로 약한 여러방의 공격보단 공성전차같은 강력한 공격으로 바퀴를 잡아내게 하는게 맞다고 보구요. 개인적으로 바퀴가 정말 신선한 유닛이라 생각하지만 뎀딜부터 탱킹까지 다하는걸
보고 경악할수밖에 없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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