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대한민국헌법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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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0-03-26 02:19:07 KST | 조회 | 633 |
제목 |
스타2 약간의 문제점이라고나 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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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이 생각보다 빨리 정형화 된듯 싶네요
제 생각에는 멀티먹기가 전작보다 더 어려워진게 그 요인인듯 한데...
아마 블리자드가 전작의 더블넥,더블커맨드 보고 이렇게 한거같습니다
저도 보는 입장에서도 허구헌날 더블넥,더블커맨드보자니 지겨웠던것도 사실이고
그런데 이게 오히려 더 게임의 다양성을 죽인거같아요
일단 자원이 좀 먹고 시작하면 이테크 저테크 올려서 겜하는것도 가능하고
공격 방식이나 유닛 조합도 다양해지게되죠 (그 외 다른 자원줄에 타격을 주기 위한 견제 플레이등)
그런데 추가 자원을 먹기가 어렵다보니(특정 모 종족 빼고)
고테크 유닛들이 잘 안나와서 게임이 오히려 더 단순해진거같네요
유닛수가 게임의 다양성을 만들어준다고 생각하는데요
분명 유닛수는 전작 확장팩과 거의 동일한데 실제 겜에서 등장하는 유닛은 몇가지 없는듯
어느정도 이상 테크 유닛들은 게임에서 거의 찾아보기가 힘듬....
거의 2티어 유닛들 선에서 게임이 종료가되는거같네요
뭐 그냥 겜에서 우주모함,베틀쿠르져,울트라리스크 이런것들 보고 싶어서 한 얘기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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