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토스
- 거신
- 거신의 데미지가 23에서 20으로 줄어들었습니다. (ㅠㅠ
- 관측선
- 관측선의 가격이 25미네랄 75가스에서 50미네랄 100가스로 늘어났습니다.
- 관측선의 생산시간이 33초에서 40초로 늘어났습니다.
- 추적자
- 추적자의 데미지가 8(+6 아머) 에서 10 (+4 아머)로 증가했습니다.
- 추적자의 공업 데미지가 +1 (+1 아머) 에서 +1(+0 아머)로 줄었습니다.
- 암흑기사
- 암흑기사의 방어속성이 생체-사이오닉에서 생체-사이오닉-경장갑으로 바뀌었습니다.
- 고위기사
- 고위기사의 방어속성이 생체-사이오닉에서 생체-사이오닉-경장갑으로 바뀌었습니다.
- 암흑성소
- 암흑성소의 건설시간이 80초에서 100초로 늘어났습니다.
- 암흑성소의 가격이 100미네랄 200가스에서 100미네랄 250가스로 늘어났습니다.
거신 데미지 하향...너무 화력이 쎄긴 쎘습니다 그래서 거신 데미지 너프 얘기도 가끔 나왔는데 전제 조건이 관문 유닛들의 강화지요 이번에 추적자가 강화되어서 어쩔지 모르겠습니다만...
(근데 추적자 패치 내용에 따르면 공업 시 증가하는 데미지가 바뀐건가요?)
무엇보다 관측선...빌드 타임이야 7초 늘어난 거 그렇다 쳐도 생산 비용이 오른 건 대체;;; 옵저버토리 없이 뽑을 수 있지만 현재 플토 초반 정찰 문제가 대두되는 가운데 생산 비용 빌드 타임 증가는...ㅠㅠ
이젠 정찰을 파수기 환영 띄워서 해야만 하는걸까요 ㅠㅠ
무엇보다 가장 칼질이 된 다템 경장갑이 되었고 무엇보다 암흑성소의 건설 시간 증가, 가격 증가가 큰 타격이네요 아니, 250 가스라니 스타1과 2 통틀어서 가장 가스 먹는 건물이 되었네요...
저그 상대할 때 뽑아서 땡히드라 막는데 유용하게 썼는데...
패치 내용을 보면 느끼는 거지만, 북미 유럽 등지에선 플토가 강세인가 보네요 어떻게 경기하는지 리플이라도 구했으면 좋겠는데...ㅠ